E D R , A S I H C RSS

닥터 나카바치


Contents

1. 개요
2. 내용 누설


1. 개요


ドクター中鉢(ドクターなかばち).

슈타인즈 게이트의 등장인물. 성우는 오가타 미츠루. 수많은 특허와 노벨상등을 받아왔다고『자칭』[1]하고 있는 물리학자이다. 허나 세간에서는 그냥 단순히 이상한 물건을 발명하는 괴짜 발명가정도로만 인식하고 있다. 아키하바라 라디오 회관에서 개최된 자신의 타임머신 이론 발표회에서 존 타이터와 완전히 똑같은 이론을 발표하자, 그 자리에 참석하고 있던 오카베 린타로에게 지적당하게 된다. PC판의 코스프레 패치후 의상은 게임 세계관에 있는 게임의 인기캐릭터 우파. 그것도 레어라는 메탈버전.

2. 내용 누설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작중 최고의 (안 좋은 쪽으로) 인물. 슈타인즈 게이트의 모든 사건의 시작점이 되는 인물.

마키세 크리스의 아버지로 닥터 나카바치라는 이름은 10년 전, 그러니까 2000년도에 자신이 만들어낸 예명.[2] 본명은 마키세 쇼이치(牧瀬章一)다.[3] 허버트 조지 웰즈타임머신등 타임머신과 관련된 서적과 자료등을 읽으며 타임머신에 흥미를 보이기 시작하며 타임머신을 만들기로 결심했다.

크리스가 11살에 자신을 능가한데다가 타임머신이론을 부정하자 그녀에게 폭언을 퍼부으며 쫓아냈다. 당시 나카바치는 자신에게 타임머신 꿈을 심어준 인물이자 스승인 하시다 박사가 사망한데다가 자신을 후원해주던 친구인 아키하 유키타카마저 비행기 사고로 사망해 절망에서 헤어나오지 못한 시점이라 어느정도 이해가 가는 부분이다.

거기에 프롤로그인 β선에서 타임머신 이론발표회를 할 때 오카베에게 존 타이터의 이론을 배꼈다고 지적당했다. β선에서는 정말 표절인 것으로 보이나, 재미있게도 α선에서는 β선의 존 티토와 동일인물인 하시다 스즈 교수한테서 정식으로 가르침을 받는다(..). 아마네 스즈하가 미래로도 갈 수 있는 β선의 타임머신으로 떠돌이 생활을 한 게 존 티토고, 과거로만 갈 수 있는 α선의 타임머신으로 과거에 가서 그냥 쭉 안착해서 살아간 것이 하시다 스즈이기 때문. 이래저래 아마네 스즈하와 얽히는 캐릭터라고 할 수 있다.

타임머신을 개발하다 좌절하기 전의 나카바치는 놀랍게도 딸내미바보. 나카바치가 포기하지 않고 타임머신을 개발하려고 했던 목적이 11살의 마키세 크리스에게 폭언했던 자신을 말리기 위해서다. 그러나 β 세계의 나카바치는 그런 흔적이라고는 눈곱만큼도 남지 않은 막장. 논문에 대한 탐욕으로 자신의 딸을 죽게 만들고도 죄책감을 느끼지 않는 인간말종이다.

트루 엔딩 루트에서는 자신의 딸이 자신보다 더 우수하고 대단한 타임머신 이론을 표창하자 열폭해서 크리스를 라디오회관 으슥한 곳에서 나이프로 찔러 죽이고 러시아로 망명하려 했으나 오카베 린타로가 그것을 제지하려 한다. 오카베가 한번 실패했던 때에는 무사히 러시아로 망명을 마치게 되고 원래 크리스가 썼던 타임머신 이론을 자신의 이름으로 발표함으로서 2036년에 맞이하게 될 참혹한 미래를 만들게 되는 기폭제로서 작용하게 된다.[4] 그러나 미래의 자신에게 메일을 받고 다시 찾아온 오카베에게 계획은 저지당하고 러시아에서 망명도 받아주지않는 꿔다놓은 보릿자루 신세로 전락한다. 그나마 화해 가능성이 있었던 파더콘 딸내미도 이젠 아버지는 쳐다보지도 않을 것이니 그야말로 안습 확정. 자업자득이다.

약간 반론하자면, 크리스가 나카바치의 이론을 논파하는 것이 잔인하다 싶을 정도라, 환연쇄의 우로보로스에서 닥터 나카바치와 크리스의 대화를 듣던 오카베는 크리스가 분위기 파악 못 한다고 생각할 정도다. 이를 보면 나카바치의 이론은 몇년간 크리스에게 족족 논파당했을 것으로 보인다. 이쯤되면 나카바치의 멘탈이 이상해지는 것도 이상하지 않다. 본편의 막장 행동에 대한 실드는 되지 못하겠지만.

애니메이션 마지막 화에서는 카오게이의 자질을 유감없이 보여줬다.(...)

드라마CD α '애심미도의 바벨' 다이버젠스 0.571046%에선 사실 엄청난 딸내미바보이자 츤데레라는게 밝혀졌다.[5] 그리고 페이리스의 아버지가 죽지 않은 세계선인 Steins;Gate : 선형구속의 페노그램 - 황혼색의 소테르 (Sooteer)에서는 페이리스의 아버지가 반쯤은 등을 떠밀긴 했지만 츤츤대며 크리스에게 마유리의 반복된 죽음으로 정신이 파괴되가는 오카베를 도울수 있는 방법을 조언[6]해주고 일이 정리되면 오카베를 데리고 아오모리로 오라는 말까지 한다(...) 덧붙여 그가 타임머신 연구를 할 때의 서클명은 "상대성 이론 초월 연구회"(...) 크리스는 그 이름을 듣고 무슨 중2병이냐며 나카바치를 깠다(...)

알파 세계선과 베타 세계선에서 이 정도로 성격이 다른 이유는 역시 어린 시절 스즈하의 존재 여부 때문인 듯 하다.
----
  • [1] 맞다. 자신을 광기의 매드 사이언티스트 호오인 쿄우마(鳳凰院凶真)라 하고 기관에 쫓기고 있다는 오카베와 판박이다(...)
  • [2] 닥터 나카마츠에서 따온 듯 하다. 이 사람에 대해서는 이곳을 참고
  • [3] 재미있는건 마키세 시점의 드라마CD에서 보면 과거 나카바치의 모습은 오카베 린타로와 거의 판박. 오카베가 실패만을 거듭하다 추락할 시 이런 인물이 될 수 있다고 한다.
  • [4] 만화책을 보면 러시아측에서도 대외적으론 타임머신이론의 주창자로 내세우지만 실제론 거의 감금에 가깝다고 추측한다.
  • [5] 드라마CD의 대사는 정말 호오인 쿄우마급 츤츤을 보여준다.(..)
  • [6] 본편에서의 육교씬과 크리스가 오카베에게 '마이포크'키워드를 알려주는 계기가 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2 15:48:34
Processing time 0.111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