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닥터 마리오

last modified: 2015-03-15 02:26:31 by Contributors

DrMario.jpg
[JPG image (106.51 KB)]
일본판 일러스트(패미컴판) 양키 센스가 약간 묻어난 북미판 일러스트(패미컴판)

Dr. Mario

마리오 시리즈 중 하나. 그때까지 마리오의 이름을 달고 나온 게임들이 대부분 액션게임이었던데 반해 이쪽은 퍼즐게임이다. 1990년에 패미컴게임보이로 발매.

날뛰는 바이러스[1]들을 퇴치하기 위해 마리오가 특효약 '메가비타민'을 개발해내 그것으로 바이러스 퇴치를 행한다는 내용. 제목에서도 볼 수 있듯 마리오가 의사 복장을 하고 나오며, 일러스트에서는 간호사 복장을 한 피치 공주도 볼 수 있다.

게임 방식은 헥사와 비슷한 것으로 주어지는 알약의 색과 세균의 색이 동일하게 4개 이상 맞춰지면 파괴되어 진행되는 방식이다. 처음에 주어진 세균을 모두 격파하면 다음 스테이지로 진행하는 방식. 알약은 얼마나 쌓이든 상관없지만 약이 병 바깥까지 쌓이게 되면 게임오버. 1, 2, 3, 4연속 격파시에 효과음이 나오고 4연속 격파 이상을 하면 스타 마리오의 BGM이 나온다.

퍼즐 게임은 웬만해선 성공하기 힘들었지만, 마리오의 네임밸류와 재미있는 세균들의 동작, 중독성 있는(?) BGM, 누구나 간단히 플레이할 수 있지만 파고들면 은근히 심오한 콤보나 대전 등의 요소로 인해 꽤 성공을 거두었고, 이후 닌텐도의 거의 전 기종으로 이식되었다.

여기 나오는 의사 복장의 마리오는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DX에 숨겨진 캐릭터로 출연하기도 했다. DX에서의 닥터 마리오는 기본이 마리오 골격이다. 다만 파워는 업, 스피드는 다운. 특히 스매시 판정은 마리오에 비교 할 수 없을 정도로 상당한 파워를 보여준다. 하지만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X에선 잘렸다(…).


그런데 뜬금없이 그 다음작에서 재참전하게 되었다. 출연할 수 있던 이유가 마리오보다 인지도 떨어지는후배에게 블랙 피트, 루키나 같은 개량형이라 쓰고 복붙 캐릭터가 많이 생긴 점도 한 몫 했을 듯하다. 하지만 마리오에겐 이미 또 하나의 개량형 캐릭터가 있을텐데? 몰론 저 둘 마냥 마리오의 성능차 빼고 완전 복붙인건 아니고 전작에서 펌프로 바뀐 일반 마리오와는 다르게 얘는 그대로다. 때문에 전작처럼 완전한 클론은 아니고 툰 링크팔코 럼발디 같은 준 클론 캐릭터라 생각하면 된다. 블랙 피트, 루키나와는 달리 개성은 있는 편이다.

초기엔 티어가 마리오보단 떨어졌어도 나름 밥값은 했었지만 링크처럼 티어가 확 낮아져 하위권으로 떨어졌다.

메이드 인 와리오에서도 특별히 수록된 미니게임이다. 메인 타이틀 게임의 미니게임 강등화...

2014년 1월에 Wii U루이지가 주인공인 버전인 닥터 루이지가 나왔다.# 루이지의 해는 끝나지 않았다.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5 02:26:31
Processing time 0.118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