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달에 다가서는 아가씨의 작법

last modified: 2014-08-04 00:49:05 by Contributors

Navel 작품
네이블 플러스 달에 다가서는 아가씨의 작법 아가씨 이론과 그 주변 -Ecole de Paris-

달에 다가서는 아가씨의 작법 시리즈
달에 다가서는 아가씨의 작법 아가씨 이론과 그 주변 -Ecole de Paris- 달에 다가서는 아가씨의 작법 2

이 항목은 츠리오토, 달소녀 또는 달작법으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Navel_20121221.jpg
[JPG image (106.3 KB)]
원제 月に寄りそう乙女の作法
발매 2012년 10월 26일
제작 Navel
유통 Navel
플랫폼 PC
장르 갸루게, 에로게
메인 원화 스즈히라 히로, 니시마타 아오이
서브 원화 하즈미 리오

10주년 기념작으로 니시마타 아오이스즈히라 히로의 명콤비 부활!
Navel 기념해야 할 10주년 타이틀은, 여장 주인공의 여학원잠입 로맨틱 코미디!
하이 스펙인 여장 주인공이, 상류 사회에서 괴짜인 히로인들과 팝적인 허둥지둥극을 펼치는 이야기.
역시 주목의 포인트는, 스즈히라 히로니시마타 아오이의 원화!
실로 「SHUFFLE! Essence+」이래, 3년만이 되는 팬들은 대망의 작품에 주목 !!
- Getchu의 소개글 발췌-


Contents

1. 상세
2. 스토리
3. 등장인물
4. 기타


1. 상세


스즈히라 히로Navel 복귀작. 물론 완전 복귀는 아니고 이번 작품에 한해서만 계약했다고 한다.

10주년 기념작으로서의 역할도 하는지라. 제 2의 SHUFFLE!로 만들기 위해서 꽤나 노력한 모양. 그 당시처럼 현 Navel 내의 모든 작가가 동원되었고, 앗쵸리케의 음악은 아직도 건재하며, 니시마타 아오이스즈히라 히로의 원화가 콤비는 10년을 다시 이끌어 갈 이야기를 자아내는데 부족함이 없을 것이다. 작풍이 변해도 어디선가 많이 본듯한 느낌이 드는건 어쩔수 없다. 단지 채색이 바뀌었는데 여태까지와는 전혀 달라보이는 마법....

판매량이 제법 좋았는지 리미티드 에디션 발매 2달만인 12월 21일, 스탠다드 에디션이 발매되었다. SHUFFLE!의 리미티드 에디션과 스탠다드 에디션의 발매 간격이 10개월만에, 우리들에게 날개는 없다의 스탠다드 에디션이 3개월만에, 세계정복그녀의 스탠다드 에디션이 10개월만에 발매된 걸 생각하면 엄청난 성과.[1][2]


2. 스토리

주인공 오쿠라 유세이는, 일본의 재계를 대표하는 "화려한 일족" 오쿠라가의 말단에, 사생아로서 태어났다.
우수한 친족이나 가정교사의 아래에서 어렵게 자란 유세이는, 다재다능했지만, 우리 안의 새였으며, 대략 보통수준의 꿈이나 희망등과는 무관한 생을 살아왔었다.

그런 유세이가, 처음으로 일족의 감시하를 떠나 혼자서 밖의 세계에 나올 기회를 얻었다. 이름도 없는 서민의 딸 코쿠라 아사히가 되어 태생을 속여 상류계급의 자녀가 모이는 복식 전수 기관 「피리아 여학원」에 잠입하게 된 것이다.

그 일환으로서 유세이(=아사히)는, 학원 넘버1인 슈퍼 동급생 사쿠라코우지 루나를 시중드는 메이드로서 그녀가 사는 「사쿠라 저택」에서 일하게 되었다.
그리고 거기에는, 루나와 인연이 있는 학원생등이 동거한다고 한다.
한 명은 스위스에서 온 긍지 높은 유학생 유르슐.
한 명은 구화족의 유파를 이어받은 집안의 구식 일본여성 하나노미야 미즈호.
그리고 또 한사람이, 어린 시절의 주인공을 사랑하고 있던 서민파의 사장 따님 야나가세 미나토.

모두 개성적이며 고귀한 아가씨들과, 각각을 수행하는 몹시 개성적인 고용인들이 유세이(=아사히)의 생활을 마구 뒤섞는다.
과연 유세이, 태생 (주로 성별)을 속인 채로, 저택과 학원의 이중 생활을 무사하게 보낼 수 있을까?

4. 기타

  • 겟츄에서 뽑은 2012 미소녀 게임대상에서 5위를 차지했다. 시나리오와 음악부문에서는 무려 2위, 그래픽 부문에서도 4위에 올랐다. 무엇보다도 캐릭터 부문에서 사쿠라코우지 루나가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그야말로 대성공이다. 물론 캐릭터 부문에서 루나 빼고 아무도 없다는 점에서 이 게임이 얼마나 한 캐릭터에만 집중이 되었는지 알 수 있다는 점에서는...

  • 모에 게임 어워드 2013에서는 다른 작품들을 모두 제치고 대상을 수상하였다.

  • 성우진의 대다수가 오레츠바에 등장하는 성우들이다. 그러나 고토 유코는 오토바이 사고로 녹음에 참여하지 못했다.

    ufj06a.png
    [PNG image (751.01 KB)]

  • 참고로 유르슐 루트로 가면 포베시인 듯한 인물이 나온다. 허나 용자왕은 등장하지 않는다. 상기한 대로 성우 고토 유코가 참여하지 못했기 때문.

  • 참고로 네이버에서 이 작품의 이름을 검색하면 성인인증 창이 뜬다. 대신 "달에 다가서는 소녀의 작법"으로 검색하면 성인인증을 피할 수 있다.

  • 2014년 5월 30일 후속작인 달에 다가서는 아가씨의 작법 2가 공개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항목 참고.
----
  • [1] 세계정복그녀의 경우엔 기대 이하의 시나리오 탓인지 오레츠바와 달소녀라는 두 작품 사이에 껴버린 애매한 위치가 되어버렸다.
  • [2] 보통, 리미티드 에디션이 초회 발매판이고, 스탠다드 에디션은 통상판인데, 발매 간격이 짧다는건, 물량을 적게 뽑았거나, 매우 잘 팔렸단 소리다. 근데 원래 네이블은 신작 초회 물량 많이 뽑는 회사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8-04 00:49:05
Processing time 0.059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