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대정령

last modified: 2015-03-23 19:44:07 by Contributors

해당 닉네임을 사용하는 특정 인물에 대해서는 해당 인물 본인의 작성 거부 의사로 리그베다 위키 방침에 따라 작성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항목의 존재이유 하나가 사라졌다

大精靈

정령의 상위 개체. 물론 고위 정령, 상위 정령, 정령왕 등 부르는 방식은 천차만별일 수 있다.


Contents

1. TRPG 《던전 앤 드래곤》에서
2. 한국 판타지 소설에서의 대정령
3. 일본매체의 대정령
3.1. 테일즈 오브 이터니아의 대정령


1. TRPG 《던전 앤 드래곤》에서

대체로 하위 원소(엘레멘탈)의 지배자급인 존재를 가리킨다. 흔히 말하는 지니나 이프리트 등이 그것.

2. 한국 판타지 소설에서의 대정령

한국 1세대 판타지인 《바람의 마도사》에서는 가장 낮은 급의 정령에서 조금씩 높은 급의 정령을 부를 수 있게 되고, 최종적으로 정령왕으로 호칭되는 존재가 있는 것으로 설정되어 있다. 자연현상을 총괄하며, 정령왕이 소멸하면 일시적으로 해당 정령왕이 관장하는 부분이 사라질 수 있다는 식의 묘사가 있었다.

폴라리스 랩소디에서는 혼족혼종이 섬기는 신적인 존재아몬로 묘사되고 있다. 작중에선 대정령과 동침을 했다고 하는 무녀[1]가 대족장에게 타르타니어스의 머리카락이 든 맹약의 인형(제웅이나 저주인형과 비슷한 모습으로 묘사되어 있다.)을 만들어 주는데 이 과정에서 생리를 하는 소녀가 이것을 받아 대족장에게 건내주었다.

3. 일본매체의 대정령

바람의 성흔》에서는 적당히 힘을 가진 정령을 소환해 붙이는 호칭이었으며[2] 《녹색의 방주》에선 언론과 방송이 막장 중의 막장이 되어 만들어낸 가상의 캐릭터로 나오는 등, 다채로운 모습을 보인다.

테일즈 오브 이터니아》에서는 중간보스적 위치이며, 소환을 통한 지원 역할도 강조되어 있다. (아래 참고)

2000년대에 들어 정령 및 고위 정령에 대해 조명한 작품으로는 《신곡주계 폴리포니카》가 있다.

3.1. 테일즈 오브 이터니아의 대정령


본격적으로 정령소환이 중요해진 남코테일즈 오브 이터니아에선 전투 도중 소환해 아군에게 버프나 회복, 적에게 공격을 가하는 형태의 지원형 캐릭터로 묘사된다. 스토리적으로도 중요한 위치에 서 있는데 그랜드 폴을 저지하기 위해 인페리아로 온 소녀 메르디는 대정령들의 힘을 얻어 극광술의 힘을 극대화 하기 위해 파견되었으며 시젤성에서 계약 할 수 있는 숨겨진 대정령인 제쿤두스정체등은 숨은 볼거리이기도 하다.

----
  • [1] 작중 묘사에서는 얼굴을 비롯한 온 몸이 무참한 폭력에 망가져 일그러진 듯한 모습으로 묘사되어 있다. 작중 설명으로는 그나마 무녀이기에 그 정도나마 버틸 수 있다고
  • [2] 최종권에 언급된 정령을 먹는 자들과의 대척관계로 추정되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3 19:44:07
Processing time 0.064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