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대피 덕

last modified: 2015-04-02 11:44:26 by Contributors


d_7.jpg
[JPG image (13.59 KB)]

루니 툰 시리즈(1930~1969)
e_2.jpg
[JPG image (128.49 KB)]

루니 툰 백 인 액션(2003)
f_4.jpg
[JPG image (15.35 KB)]

덕 도저스(2003~2005)
g_6.jpg
[JPG image (43.56 KB)]

더 루니툰 쇼(2011)

루니 툰에 등장하는 검은오리

Contents

1. 성우
2. 소개
3. 출연 작품
3.1. 루니 툰 시리즈
3.2. 덕 도저스
3.3. 더 루니툰즈 쇼
3.4. 그 외
4. 기타


1. 성우

성우는 멜 블랭크(1937-1989),제프 버그먼 (1990-1993,2010-현재)
그레이그 버슨 (1993-1995),조 알아스키 (Bugs Bunny's Lunar Tunes 1991, 1995–현재)
디 브래들리 베이커(스페이스 잼), 일벌레들의 어택에선 제프 베넷이 맡았다.


일본판은 故 우츠미 켄지에서 에바라 마사시에서 타카기 와타루로 바뀌었다. 단지 아기였을 때는 마자키 이사오

2. 소개

성격은 이기적이며,겁쟁이에 돈이나 황금 같은 걸 보면 다른 건 눈에 들어 오지 않는다.
에피소드 내내 벅스 버니에게 잘 속아 넘어가고 가끔 싸우기도 한다.주로 벅스가 돈이나 명예같은걸 미끼로 대피를 사지로 내모는 식.그러고나서 정작 자기는 유유히 도망가거나 평화를 즐긴다.

'th' 발음을 할 때 혀를 내밀면서 침 튀기는 버릇이 있다(...).
ㅅ을 ㅆ으로 발음하는 모 연예인이 생각난다
일본어 더빙판에서는 타카기 와타루로 성우가 바뀌면서 이걸 적용했다.
따라서'ㅅ'발음은 다 이걸로 처리한다.하지만 보통 말투로 하면 이걸 적용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끔가다가 대피가 존댓말(~です,~ます)로 말하게 되는걸 볼 수 있다.
하지만 웃긴건 기본적으로 여기서 대피는 존댓말 캐릭터가 아니라는 점이다.
여기서 확인해보자


자주 하는 버릇은 주로 앨머가 열불나서 총을 마구 쏴댈때 약올리듯이 튕기듯 뛰면서 우~우~우~우~ 하는 오리 울음소리... 하지만 종종 앨머에게 된통 당하기도 한다(주로 총에 윗머리가 다 벗겨진다든지.아님 엉덩이가 새커맣게 타서 비명지름)

3. 출연 작품

3.1. 루니 툰 시리즈


첫 출연은 1937년 4월 17일 상영한 'porky`s duck hunt'편에서 사냥꾼 포키를 골려먹는 오리로 등장했다.
캐릭터 디자인은 텍스 애버리가 만들었지만, 이후 밥 클렘페트, 프랭크 태쉬린, 로버트 맥킴슨, 척 존스, 프리즈 프렐레그가 조정하게 되었다.

이렇게 벅스에게 허구헌날 당하지만, 자신은 또 사냥꾼 앨머 퍼드를 자주 골탕먹인다.화성인 마빈도 대피에게 자주 당한다.또 순진한 포키를 상대로 보험사기를 치기도 한다.

겁쟁이기때문에 싸움이 벌어지면 아부하고 아첨하며 잔머리 굴려서 뒷통수칠 생각만 하지만[1] 이 걸리면 괴력을 발휘한다.한 예로 동물원을 탈출한 태즈를 온갖 꼼수를 다 써가며 동물원에 끌고가서 현상금을 받고 돌아가던중 지폐 한장을 떨궜는데 그걸 태즈가 집어가버리자 태즈의 우리로 들어가서 태즈를 두들겨패서 기절시킨 다음 돈을 챙겨가지고 나온다. 돈을 챙겨나오면서 맛이 간 눈으로 중얼거리는 대사도 압권.

"그래,난 겁쟁이야.하지만 욕심 많은 겁쟁이지."

3.2. 덕 도저스

루니 툰 시리즈 중 1953년에 나온 Duck Dodgers in the 24½th Century(한국명:반 세기의 영웅)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대피 덕이 무려주인공인 애니메이션.
여기서의 설정은 대피가 SF영화의 주인공인 덕 도저스를 맡는다는 설정이다.
여기서 대피의 조수 스페이스 카뎃은 포키 피그이고 대피의 적인 화성인은 화성인 마빈이다.

2003년 루니툰 백 인 액션에서 후반부에 대피가 이걸로 변신한다.
하지만 이때는 이 애니메이션이 나오기 전이라 여기서 나오는 도저스의 디자인은 1953년 디자인이다.

주요 내용은 몇백년동안 냉동된 도저스가 24.5세기에 세상에 나와 화성인으로부터
지구를 지키는 수호대를 맡는다는 설정이다.
도저스는 그저 과거에 살았던 인간이라는 이유만으로 발탁되었고 사실상 본인에게 특별한 능력은 없지만
특유의 잔꾀와 운으로 어려운 상황을 해결해나간다는 이야기다.

3.3. 더 루니툰즈 쇼

진주인공+만악의 근원+마법사

일단은 백수(...)로,벅스 버니의 집에 5년동안 얹혀살고 있다는 설정이다.
벅스에 대해서는 여전히 질투를 하고 있으며 포키 피그,마빈,피트와는 고등학교 동창이다.

비중 자체가 엄청 커졌다.기본 상식이 적고 사회 생활을 해본적이 없는 대피가 말썽일으키는게
사실상 대부분 본편의 내용이다.

포키는 아예 걸어다니는 지갑 취급을 하며,같이 사는 벅스에게는 훨씬 더 민폐다.
그러나 머리는 벅스가 훨씬 좋기 때문에당하고만 있지는 않는다.
예를들면 집안일을 분담하는데 일년에 365일만 네가 일하고 나머지는 내가 하겠다는 식으로

중2병기믹도 생겨났다.
시즌1 3화에서 벅스에게 언젠가 이 나라는 사람을 달로 보내게 될 거라고 했는데
벅스가 그건 이미 있었던 일이라고 하자 난데없이 "나는 마법사인가?"라고 중얼거리고
벅스와 같이 묶여있던 수갑을 끊기 위해 주문을 여러번 외치자 번개가 쳐서 끊어졌다.
그 이후로 자신을 마법사라고 굳게 믿게된다.
wizard_1.jpg
[JPG image (15.51 KB)]

시즌1 12화에서는 무려 마법사 명함도 만들었다(...)
전 백수가 아닙니다 마법사일 뿐이죠

대피 덕이 그야말로 마법사 중2병 꿈을 꾸는 것을 소재로 노래가 나왔는데 그야말로 쓸데없이 고퀄이다.

복사점에서 일하는 티나라는 여직원과 사귀게 된다.

3.4. 그 외


"네가 몇십년째 해먹는 거 질려서 못 보겠어! 당장 내려와 ! 이제부터라도 내가 그 자리에 있겠어!" 억지로 벅스를 내쫓고 자신이 그 로고에 올라가 다시 시작~~을 외치지만 ....... 참고로 그렘린 2 다 끝나고 자막 다 올라온 뒤에 또 나와서 다시 시도하지만 이번에는 로고에 얼굴맞고 별본다. 루니툰 한정 만년 콩라인.

  • 루니툰 관련 게임에서는 항상 벅스를 방해하는 역할 내지는 만악의 근원으로 나온다. 옛날 에피소드 중 오스카 수상식 에피소드에서 벅스가 오스카를 수상하자 길길이 날뛰다가 자신이 더 오스카에 어울린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 버니와 재주 대결을 하다 모조리 패배하자 최후의 쇼를 보여주겠다면서 니트로글리세린, 우라늄, 플루토늄성냥(...)을 삼켜 자폭하고서 유령으로 돌아온다. 그 근성폭발(...)에 청중이 쏟아지는 박수갈채를 보내자 벅스가 오스카를 넘겨주고 둘 모두 퇴장하며 마무리...하다가 대피 덕이 돌아와서 답례하자 박수가 뚝 그친다. 안습.

4. 기타

  • 1938에서 1964년까지 활동했던 루니 툰의 메인 감독 척 존스는 "벅스 버니는 우리가 되고 싶어하는 대상이며,대피 덕은 우리들 자신이다"라고 말한 적이 있다.

----
  • [1] 사실 이건 벅스도 마찬가지. 새롭게 제작된 루니툰 쇼의 벅스는 별로 겁이 없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2 11:44:26
Processing time 0.148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