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E D R , A S I H C RSS

대해원과 와다노하라/등장인물&배경

last modified: 2015-08-18 12:33:31 by Contributors

Contents

1. 와다노하라와 사역마들
2. 바다 왕국
2.1. 해신성
2.2. 산호바다
3. 도살 제국
4. 악마
5. 죽음의 바다/죽음의 왕국
6. 기타


영어명은 '개편된' 영어명을 기준으로 작성되었다.

1. 와다노하라와 사역마들

커맨드형 RPG 게임이지만 캐릭터의 개성이 잘 표현되어 있다. 힐러인 와다노하라, 디버프가 많은 메모카, 유리몸이지만 공격력이 센 돌피, 체력이 높은 후카미 등. 사메키치는 와다노하라의 과거회상때에 플레이할 수 있지만 후반부에는 와다노하라의 마법 스킬로 참여한다.

2. 바다 왕국

게임의 배경이 되는 왕국. 서쪽으로는 산호바다, 동쪽으로는 별의 바다, 남쪽에는 해신성이 있다. 주민은 인어와 각종 해양생물이다.

  • 타라코(Tarako)/たらこ

  • 일레나(Irena)/イレーナ
21.jpg
[JPG image (110.39 KB)]


여동생은 언제 돌아오는 걸까~

연분홍색의 인어. 낮잠을 좋아하고 처음 봤을 때도 낮잠을 자고 있었지만 이후로는 그리 자는 모습을 보이진 않는다. 누군가와 같이 잘 때 그 사람을 끌어안는 잠버릇을 가지고 있는 듯하다.

지상으로 유학 간 리 로라는 여동생이 있다.

와다노하라의 어린 시절에 사메키치가 일레나에게 연애상담을 부탁했었다. 생각해보면 와다노하라에게 오카리나를 선물하게 해준 인어.

  • 아옴(Aom)/アオム

  • 미유라(Miyura)/ミユラ
Example.jpg
[JPG image (112.24 KB)]


선배님, 때리는 건 그만두시는 검다!

모티브는 해마. 연회에서 술에 취해서 세그로에게 고백한다(...)
다나까말투를 사용한다. 군대? 덜렁거리는게 꽤 귀엽다

* 세그로(Seguro)/セグロ


2.1. 해신성

우오미 공주와 그 측근들이 사는 성. 일본식 성이며 창해의 유주 수호의 진주라니 에 의해 보호되고 있다. 일본풍이 나는 성. 지키는 군대도 있지만 게임상에서 2번이나 점령당한다.

2.2. 산호바다

27.jpg
[JPG image (109.42 KB)]

0180.png
[PNG image (118.73 KB)]


...어찌되는 상관없어

미네로 일행 중 한 명. 모티브는 흡혈오징어.
"어찌 됐든 상관없어" 라면서 미네로와 크리밀의 행동에 그리 신경 쓰지 않는 편이라곤 하지만
딴죽 걸 건 걸고 본다.

3. 도살 제국

작중에서 바다 왕국과 전쟁 중인 왕국이다. 주민으로는 토끼가 있고 바다 왕국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육지에 있다. 토끼 병사들은 평소에 '우사우사' 거리지만 왜인지 위협할 때 입이 이상한 방향으로 벌어지고 이빨을 드러내며 으르렁거린다. 여담으로 이 토끼 병사들은 전작 회색정원에서 나오는 잡몹인 토끼에다가 무기만 달아 준 것이다(...) 제작자도 귀찮았나 보다

4. 악마

도살 제국에 고용된 악마 용병 팀. 작중 차원인 푸무스-사타닉의 차원에는 상당히 많은 악마가 살고 있지만, 작 중 인물들의 반응을 보아 바다 세계 근처에서는 악마가 흔치 않은 듯하며 두려움의 대상으로 보인다.

5. 죽음의 바다/죽음의 왕국

본작의 만악의 근원.

과거에 와다노하라의 아버지 메이카이가 희생하여 봉인한 바다. 붉은색이 주를 이루고 나오는 생물들이 하나같이 다 그로테스크하다. 그리고 몇몇 생물은 지금은 사라지고 없는 해양 고생물[2]을 빼닮았는데 제작자가 의도하고 디자인한 것인지는 불명.

오마케 페이지를 보면 죽음의 바다에 나오는 생물들은 그저 미코츠 공주의 편을 든 생물들이었지 원래부터 악(惡)하진 않은 것으로 추정된다. 물론 처음부터 다른 목적이 하나 더 있었던 딱 한 명은 빼고.

42.jpg
[JPG image (103.49 KB)]


배고프다아...

전투시 본체가 아닌 다리를 공격하여 다 잘라내야 한다. 다만 체력은 그리 많지 않은지라 전체공격기 몇 방이면 끝(...) 이후 아프다면서 도망쳐버린다.

죽음의 바다 소속의 등장인물과 생물들이 하나같이 음침하고 기괴스러운 것과 다르게 이쪽은 말 그대로 덩치만 큰 오징어다.[3] 애초에 하는 짓을 보면 죽음의 바다 출신이 맞는지가 의심스러울 정도(...)

오마케 영상에서 굶어 죽을 뻔하다가 다른 작품인 아이스 스크림에게 도움받는다. 아니나다를까 아이스 스크림 홈페이지에 몸소 등장하였고 이후 섬 한 구석에서 조용히 지내고 있는 듯하다.

치명적인 스포일러 주의.

6. 기타

necoyama.JPG
[JPG image (65.45 KB)]


아아...

우체부 일을 하는 갈매기. 고양이 아니다[4] 너무 성실하게 일하다보니 먹는 걸 까먹는 정도이다. 주식이 별의 열매[5]이다 보니 제정신이 아닐 것 같지만 작중에서는 처음 빼고는 정상적인 모습을 보인다.

처음에 사메키치에게 오카리나를 배달해준 것도, 후반에 와다노하라가 오카리나를 잃어버렸을 때 다시 찾아준 것[6]도 네코야마가 한 일.

아이스 스크림의 아이스 왓칭 2에도 나온다. 이다테의 세력권에 이다테와 함께 있는데 이다테한테 담배를 전달하러 간 모양.

  • 쿠로마키(Chlomaki)/黒巻

  • 해신
    작중 언급만 되는 인물로 前 바다 세계의 지배자였으며 딸 쌍둥이 언니 우오미 공주와 동생 미코츠 공주를 두고 있었다. 현재는 우오미 공주에게 제위를 물려주고 사라진 상태. 미코츠 공주와 함께 떡밥이 가득한 캐릭터로, 해당 떡밥은 미코츠 공주 항목 참조.
    오마케 일러스트 중 '만약 해신이 두 딸을 모두 지도자로 선택했다면?'을 가정하여 그린 일러스트의 배경에 실루엣으로 등장한다.
----
  • [1] 해저죄수 홈페이지에서는 Adauchi
  • [2] 장경룡, 어룡, 판피어 등.
  • [3] '이카(Ika)' 라는 이름 자체도 오징어를 뜻하고 개편된 영문판 이름도 아예 대놓고 Squid다(...)
  • [4] 아마 모티브가 괭이갈매기라서 이러한 이름이 붙여진 듯하다.
  • [5] 먹으면 환각을 일으킨다고 한다. 10개 이상 먹으면 위험하다는 안내표지판이 있을 정도.
  • [6] 더 장확히는후카미가 시킨 것이다. 자세한 건 엔딩 항목 참조.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8-18 12:33:31
Processing time 0.198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