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더글라스 커트랜드

last modified: 2014-09-18 04:09:22 by Contributors

Douglas cartland.png
[PNG image (588.13 KB)]


사일런트 힐 시리즈의 등장인물.

클로디아 울프의 의뢰를 받아 헤더 메이슨을 찾아 나선 사립탐정이다. 헤더 메이슨의 실제 존재는 잘 아는 듯 보이진 않지만 미력하게나마 부분 부분 아는 듯 싶다.

헤더 메이슨을 찾기전 의뢰를 받아 사일런트 힐에 사람을 찾으러 간 적이 있었지만 찾지 못한 듯 싶다.[1]

아들이 하나 있었으며, 은행 강도짓을 하다 죽었는데 형사로 재직하던 당시 자기 손으로 사살한 것 같은 뉘앙스를 풍긴다. 후에 클로디아와 재회했을 때 사람을 쏴본 적 있다는 식의 말을 남긴다.

엔딩에 따라 그는 살아남기도 하고 죽기도 한다.

특정부분에서 코나미 커맨드를 입력하고 시작하면 복장이 바바리 변태로 바뀐다. 코나미 커맨드를 입력하면 헤더의 한숨소리를 들을 수 있다.

슈퍼맨라면을 좋아하는 것 같다... (사실은 '슈퍼맨이라면 좋겠구나.'라는 대사인데 정발판의 오기로 인해 레전드급 명대사가 탄생하고 말았다.)

이 캐릭터의 성우인 리처드 그로시(Richard Grosse)가 게임이 발매되기 전에 세상을 떠났다.

그리고 사일런트 힐 : 홈커밍 에서 The Order 본부에서 찾을 수 있는 메모 중에 더글라스 커틀랜드가 3편의 사건이 있기 전에 The Order의 정체를 폭로했다는 내용이 적힌 것이 있다.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9-18 04:09:22
Processing time 0.079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