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더블촙

last modified: 2015-02-22 17:52:58 by Contributors


기술 이름타입분류위력명중PP
한국어일본어영어드래곤물리409015
더블촙ダブルチョップDual Chop
기술 효과특수 분류부가 효과확률
2회 연속으로 공격한다.연타 - -

몸의 딱딱한 부분으로 상대방을 두번 치는 기술. 드래곤 포켓몬 가운데서도 한카리아스액스라이즈 계열만이 배울 수 있었는데 BW2에서 NPC기술로 해금되었다.

위력은 40*2=80으로 드래곤크루와 동일.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명중률이 100인 드래곤크루보다 나을 것이 전혀 없고, 그 드래곤크루마저도 역린에 비하면 위력부족을 느끼게 되는 판인지라 크게 인기가 있는 기술은 아니다. 다만 연속공격기 특유의 장점들을 이용할 수 있는 기술이다. 대타출동을 파괴하고 본체를 이어서 공격하거나, 멀티스케일, 옹골참, 반감열매, 기합의띠에 의해 받는 대미지 손실을 줄일 수 있다. 단 저 특징으로 인해 생기는 단점도 있어서, 울퉁불퉁멧을 착용한 포켓몬이나 까칠한 피부 특성을 가진 포켓몬을 때릴 때는 체력이 두번 깎여나간다는 문제를 가지고 있다.

물론 드래곤 포켓몬이 쓰는 걸 전제로 해서 드래곤크루나 역린과 비교했을 때 이야기이고, 저 두 기술을 배울 수 없는데 이건 배우는 포켓몬들도 있다. 이런 포켓몬들이 비자속인 것을 감안하고 굳이 드래곤 타입 물리기를 써야겠다면 딱히 선택의 여지가 없다.

위력이 40이라 테크니션 특성을 적용받으며 이렇게 되면 역린과 위력이 같은 제법 괜찮은 기술이 되지만, 아쉽게도 테크니션 특성 보유자들 중 이 기술을 배우는 포켓몬이 하나도 없다.

사족이지만 이름을 봐도 그렇고 기술설명을 봐도 어째서 드래곤 타입인지 알 수 없는 기술. 여태까지 존재한 촙기술들만 해도 당연히 격투 타입이었고 BW2에서 해금돼서 새로 배우는 포켓몬들만 봐도 드래곤 포켓몬은 없고 대다수가 격투 타입이다. 아무래도 본래는 액스라이즈 계열의 준전용기로 디자인된 기술이었기 때문에 편의상 드래곤 타입이 된 듯 하다. 전술한대로 5세대에 처음 나왔을 때는 액스라이즈 계열 외에는 같은 드래곤 타입인 한카리아스만 배울 수 있었고, BW2부터 배우는 포켓몬이 늘었지만 액스라이즈만큼 이 기술을 빠르게 배우는 포켓몬은 없다.

이 기술의 선배격으로는 뼈다귀 부메랑이 있으며 위력이 10 더 높아 50*2지만 텅구리의 전용기인데다가 땅타입이라 더블촙과는 달리 비행타입은 노릴 수 없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2 17:52:58
Processing time 0.054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