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E D R , A S I H C RSS

던전 앤 파이터/아이템/아바타/클론 아바타

last modified: 2015-03-19 15:39:37 by Contributors


1255656949.jpg
[JPG image (16.89 KB)]

(클론 상급 아바타)
ScreenShot2014_1214_204731471.jpg
[JPG image (63.79 KB)]

(클론 레어 아바타)

던전 앤 파이터의 아바타 중 하나.

상급 아바타레어 아바타 두 종류가 있으며 능력치는 일반 상급 아바타, 일반 레어 아바타와 동일하다. 상급 클론 아바타는 세라샵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레어 클론 아바타는 바인드 큐브 조합시 레어 아바타가 나오거나, 레어 클론 아바타가 나오는데 이때 얻을 수 있다. 레어 아바타 출현확률이 10 퍼센트라면, 레어 클론 아바타 출시 후 레어 클론 5 퍼센트, 레어 아바타 5 퍼센트로 쪼개먹었다는 소문이 있으나. 확률 문제라서 확인하기는 어렵다.

클론 아바타는 기본적으로 투명하며, 착용 중인 아바타의 겉모습을 복사하며, 능력치는 클론 아바타 고유의 것을 가진다. 단 복사한 아바타는 인벤토리에 있어야 한다. 없으면 재접속시 겉모습은 초기화.
즉 8부위 모두 클론 아바타로 맞추게되면 아바타 종류를 가리지 않고 원하는 대로 자신의 캐릭터의 복장 스타일을 디자인할 수가 있다. 클론 아바타 풀세트를 맞추고 나면, 딱히 필요하거나 구하고싶은게 없으면서도 경매장을 수시로 드나들며 아바타를 물색하는 자신을 발견할수 있다(...) 교불클레압의 등장으로 레압보다싸게 클레압을 구할수 있게되면서 이 현상은 가속화되는중.

업데이트를 거치면서, 아바타들의 정옵이라는 개념이 계속해서 바뀌는데, 아바타는 옵션을 바꿀 수가 없어서 유저들이 항의했는데 네오플 입장에선 옵션을 바꾸게 해주면 아바타를 더 팔아 먹을 수가 없으니까 클론이라는 개념을 추가해서 판 것이었다. 결과적으로는 아이러니하게도 오히려 아바타가 안 팔리게 되어 버렸다. 세라샵에서 이런 유저들을 위해(?) 레어 아바타 선택 능력치 변경권을 장당 7900원이라는 아름다운 가격에 판매중이다.(일반은 장당 1900원)

엠블렘 시스템이 업데이트 됐지만 세라샵의 상급 클론 아바타는 한동안 엠블렘 소켓이 존재하지 않았으며 네오플에서는 상급 클론 아바타에 엠블렘 소켓이 있는 버전은 클론 레어 아바타의 가치를 높여주기 위해서 낼 계획이 없다고 하였으나, 2012년 8월 30일 업데이트로 기존의 클론 상급 아바타가 단종되고 새롭게 소켓이 붙어 있는 클론 상급 아바타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또한, 기존의 클론 상급 아바타에도 엠블렘을 박을 수 있도록 2012년 9월 30일까지 소켓 생성기를 판매하였다.

일반적으로 엠블렘이 안 나오면서 상급 아바타보다 구려진 클론 상급[1] 은 바인드 큐브 합성용 외에는 거의 쓰이지 않으며, 레어 클론 아바타가 주로 쓰인다. 그렇게 되면서 결국 성능과 디자인 두마리 토끼를 다잡고 싶은 부유한 유저나 룩을 무엇보다도 중시하는 패셔니스트들이 선택하는 아바타가 되었다. 그나마 룩은 7부위 이하+피부로 맞춰놨는데 장식 달기 싫어서 없는 부위에는 해당 부위의 레어 클론 아바타를 살 때까지 상급 클론을 착용하는 경우도 있다.

단 세라샵에서 레어 클론아바타에 상급 클론아바타를 겹쳐 입으면 기본 의상 스프라이트가 없어지고 누드가 되는 버그가 있었다. 이를 이용하여 18禁 룩(...)을 짜기 위해서, 레어 클론이 있으면서도도 상급 클론을 지르는 신사들도 존재했었다. 지금은 버그 교정 됐으니까 보고 싶어도 시도하지 말자. 정 보고 싶다면 이미지팩2에서 상하의 지우고 봐라. 그래봤자 남들 눈에는 옷 입은 걸로 보이지만...[2] 명목으로 상급 클론과 레어 클론은 아예 겹쳐지지 않게 되었다.

통상적으로 클론 레어는 일반적 레어 아바타보다 훨씬 비싼 가격[3] 을 자랑하는데다 룩을 맞추려면 그쪽의 아바타도 따로 있어야 하므로 지출이 엄청나게 나간다. 이 말은 즉슨 투자대비 효율이 영 꽝이므로, 룩딸을 노리거나 원하는 특정 룩을 맞추고 싶을 때가 아니면 돈이 아깝단 생각이 자주 들게 된다. 물론 패셔니스트라고 쓰고 룩딸이라고 읽는다. 들에게 그정도 돈은 전혀 아깝지 않을 것이다.이벤압이나 레압은 룩이 정해져 있어서 그렇기도 하다. 가끔씩 클론 레압만 입혀서 기본도트로 돌아다니는 기행을 선보이며 우월감에 젖는 유저들도 더러 있다(...)[4] 특히 다크나이트와 크리에이터는 기본 도트가 멋스러워서 클론 레어 아바타만 입고 쏘 다니는 유저들이 좀 있다. 여기서 더한 인간들은 클론 레압을 입은 상태에서 비싼 1차 레압 등도 같이 입는 경우도 있다(...).

2013년 8월 봉인된 자물쇠 이달의 아이템으로 교환불가 클론 레어 아바타 풀셋상자를 풀어서 2013년 8월 당시에는 4500선으로 조금 싸게(...)구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동년 9월 26일까지 클레압 드랍이 연장되었다.

그리고 2013년 12월 19일 패치로 크리스마스 관련 한정 세라템 항아리가 등장했으며 2014년 1월 2일까지 한정판매되었다.[5] 그리고 이 항아리에서도 랜덤으로 클레압이 드랍된다. 골드 버전으로는 크리스마스 선물상자가 있으며 100만골드에 판매중, 모두 계정당 1회만 구매 가능하다. 그리고 2013년 12월 26일 업데이트로 봉인된 자물쇠 이달의 아이템으로 다시 등장했으며 2014년 1월 23일자로 나이트도 사용 가능하게끔 해서 2014년 2월 20일까지 나올 수 있게 다시 연장했다. 2014년 8월 이달의 아이템으로 다시 등장,

클론 레어 아바타 8피스를 모두 모으면 덕후 인정 칭호를 딸 수 있다.

----
  • [1] 이튼 공업 단지 업데이트 전(2012년 8월 29일까지)에는 일반 아바타의 폐지로 인해 상압이 최하 등급이 되면서 없느니만 못한 존재로 전락했었다.
  • [2] 크리에이터의 경우엔 한술 더해서 겹쳐입지 않고 클론 압 자체만 입어도 누드가 됐었다.
  • [3] 1.5배에서 2배. 물론 1차 레압 같이 희귀한 물건보다는 싼 경우도 많다. 2014년 4월 봉자 이달의 아이템이 판매시 95만 골드를 주는 금화인데다가 마일리지 샵에서 이달의 아이템 등장 확률이 높은 에메랄드 봉자기 있어서 골드가 대량으로 풀려 시세가 올랐지만 굳이 골드가 대량으로 안 풀려도 레압풀셋은 그해 나온 차수 아바타는 보통 최소 8천만 골드를 들여야 하며 클레압은 최소 1억 3천만골드 이상은 필요.
  • [4] 주로 법덕들이 이런 경향을 보인다. 도트패치 이후 기본 도트만으로도 화려하기 때문(...)
  • [5] 정확하게는 다소 위험해보이는 항아리와 매우 위험해 보이는 항아리란 이름으로 나눠져 있으며 다소 위험은 천세라, 매우 위험은 2천세라이다. 다만 이 항아리는 일찍 단종 크리.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9 15:39:37
Processing time 0.114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