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덤블도어의 군대

last modified: 2015-04-12 15:04:05 by Contributors

c0090169_4bd9658c566b8.jpg
[JPG image (66.04 KB)]

Dumbledore's Army (D.A.)
덤블도어의 군대

맨 왼쪽 위즐리 쌍둥이 형제 중 한 명이 삭아보이지만 기분 탓일 것이다.
해리 포터 시리즈에 등장하는 비밀결사 조직.

Contents

1. 작중에서의 행적
1.1. 5권
1.1.1. 결성
1.1.2. 명칭의 유래
1.1.3. 발각
1.2. 6권
1.3. 7권
2. 멤버
2.1. 리더
2.2. 단원

1. 작중에서의 행적

1.1. 5권

1.1.1. 결성

5편 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에서 돌로레스 엄브릿지의 꽉 막힌 어둠의 마법 방어술 이론 수업에 질린 호그와트의 학생들이 해리를 중심으로 모인 비밀 모임으로 헤르미온느 그레인저의 제안으로 창설되었다. 모임 장소는 호그와트 내에 있는 필요의 방이며 주요 활동 내용은 엄브릿지가 가르치기 이전의 실전을 중시한 어둠의 마법 방어술 수업의 진행이다. 서로의 연락 수단으로 헤르미온느가 만든 가짜 갈레온을 이용하고 있다. 갈레온 하나의 일련번호를 모임의 날짜로 바꾸면 다른 동전들의 숫자도 변하며, 뜨겁게 달아올라 숫자가 변했음을 알린다. 죽음을 먹는 자들의 문신에서 모티브를 따왔다고. 흠좀무. 참고로 이걸 만들기 위해 헤르미온느가 사용한 변화 마법은 N.E.W.T. 수준에나 나오는 고급마법이라고 한다.

1.1.2. 명칭의 유래

luna-3.jpg
[JPG image (38.84 KB)]

깨알 같은 루나

조직의 이름은 초 챙의 "방어 연합(Defence Association)", 줄여서 DA가 어떻겠냐는 의견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지니가 약자는 DA 그대로 하되 'Dumbledore's Army'라는 뜻으로 쓰자는 의견이 받아들여져 결정되었다. 그러나 이 이름이 코르넬리우스 퍼지가 덤블도어를 호그와트 교장자리에서 밀어낼 빌미를 제공했고 결국 덤블도어가 잠깐이나마 호그와트를 떠나고 해리가 홀로 남겨지는 원인이 되었다는 것을 고려하면 굉장한 삽질이었다.[1] 걸리면 퇴학이니 철저하게 비밀결사 형식으로 운영되어야 할 조직에 마법부가 호시탐탐 노리고 있는 덤블도어의 이름을 떡하니 붙여 놓은 것도 모자라 조직원들 이름을 다 적어놓은 명단을 만들어 놓고 정작 보관에는 부주의했으니... 이 명단이 배신하는 순간 발동하는 저주를 걸어놓은 함정이라는 것은 비밀결사로서 훌륭했으나, 벽에 붙여놓은 것은 매우 심각한 실책이였다.

1.1.3. 발각

소설판에선 부모가 마법부 직원인 마리에타 에지콤의 고발로 엄브릿지가 이 조직의 존재 사실을 알게 되어 위험에 처한다. 이것을 밀고한 마리에타 에지콤은 헤르미온느가 걸어놓은 저주에 걸려 얼굴에 여드름으로(!) '밀고자'라는 글자가 새겨지게 된다. 다만 영화에서는 베리타세룸을 마신 초 챙이 고발하고 마리에타는 나오지도 않는다.

붙잡히는 상황도 소설과 영화가 다르다. 소설판에선 모임 중에 갑자기 도비가 나타나서는 말하지 말라고 명령받았지만 말해주러 왔다고 해 발각당했음을 알고선 해리 일행이 회원들 먼저 도망치게 하고 그 다음 벗어나려다 엄브릿지가 편성한 위원회에게(말포이 포함) 붙잡힌다. 반면 영화판에서는 평범하게 모임 갖던 도중 뭔가 쿵쿵거리더니 엄브릿지가 휘하 위원회 학생들을 이끌고 필요의 방 문 쪽 벽을 박살내며 등장.

결국 "덤블도어"의 군대라는 이름을 이용해서 덤블도어가 이 모든 것을 뒤집어 쓰고 사라져 위기를 모면한다.

1.2. 6권

6권에서는 더 이상 특별한 활동은 하지 않으나 죽음을 먹는 자들이 호그와트에 쳐들어왔을 때 멤버들이 다시 모여 죽음을 먹는 자들과 싸움을 벌였다.

다만 엄브릿지가 호그와트에 없는 상황에서, 더이상 덤블도어의 군대가 모일리가 없다고 생각한 아이들이 많았기에 이 때 모인 것은 평소부터 해리와 가깝게 지내는 론, 헤르미온느, 지니를 제외하면 DA 미팅이 다시 열리기를 손꼽아 기다리던 네빌과 루나뿐이었다. 집합신호가 나눠준 가짜 갈레온 금화가 뜨거워지는 것이었는데 이것을 그때까지 지니고 다녔던게 저 멤버들 뿐이었던 것이다.

1.3. 7권

7권에서는 해리, 론, 헤르미온느가 호그와트로 돌아가지 않아 활동이 불가능할 듯 하였으나 그들 대신 네빌이나 지니 등이 주춧돌이 되어 학교에서 활동을 벌이게 되며 종장에선 호그와트 내에서 볼드모트에게 대항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2. 멤버

2.1. 리더

네빌은 해리가 없는 동안 루나, 지니와 함께 그룹을 이끌고 있었지만 루나는 죽음을 먹는 자들에게 납치당하고 지니는 위협을 느낀 위즐리 가 전체가 피델리우스 마법으로 집을 보호한 이후로 호그와트에 돌아가지 않았기 때문에 네빌 혼자 임시 리더같은 위치가 된다.

2.2. 단원

----
  • [1] 다만, 당시 덤블도어가 했던 "포터의 군대가 아니라 덤블도어의 군대 아닌가? 그러니 내가 책임지겠다." 라는 말을 보면, 이 이름이 아니였다면 해리포터가 퇴학당해서 최악의 상황이 됐을지도 모른다. 결국 지니가 해리를 살린 거다! 누가 지니 위즐리를 페이크 히로인이라고 했지?!
  • [2] '베르티 보트의 온갖 맛 나는 강낭콩 젤리'의 그 보트와 관련은 없어 보인다. 테리 부트는 원문으로 Boot, 베르티 보트는 Bott.
  • [3] 그리핀도르 소속. 해리포터 게임판을 해본 사람이라면 많이들 들어봤을 그 목소리의 주인공이다. 루나 러브굿이 맡기 전까지 호그와트 퀴디치 경기의 중계를 맡았다.This is Lee Jordan, signing off.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2 15:04:05
Processing time 0.116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