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데니스 맥필드

last modified: 2015-04-07 10:48:34 by Contributors


Dennis.jpg
[JPG image (113.14 KB)]

Dennis1.jpg
[JPG image (110.5 KB)]


Contents

1. 개요
2. 작중 행적
3. 사용 카드
3.1. 몬스터 카드
3.1.1. 엑시즈 몬스터
3.2. 마법 카드
3.3. 함정 카드
4. 기타


1. 개요

성우는 카키하라 테츠야. 마이아미 챔피언십 3회전 진출자 중 하나로 LDS 브로드웨이 지부의 엑시즈 코스 유학생. 사용하는 카드군은 엔터메이지. 주로 효과 데미지를 이용한 전술을 사용한다. 데스티니 드로우시의 이펙트는 무지개.

오른쪽 눈밑에 눈물점이 하나 있다.

2. 작중 행적

41화에서는 마이아미 챔피언십 3회전에 진출한 참가자 중 하나로 등장. 이후 42화 말미에 우메스기와 타케다에게 2대 1로 린치를 당하던 사카키 유우야의 듀얼에 난입하면서 유우야를 구해준다.

43화에서는 배틀로얄 룰에 따라 난입 페널티[1]로 인해 2000 라이프를 깎인다. 하지만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화려하고 여유있게 듀얼을 하면서 듀얼 중간중간 유우야와 대화를 시도한다. 그러면서도 Em 플레임 이터[2] 2체를 이용해 우메스기와 타케다가 액션마법으로 유우야에게 데미지를 주려는 걸 막고, 그 플레임 이터 2체를 오버레이 해 Em 트래피즈 매지션을 엑시즈 소환한다. 이 때 데니스를 본 유우야는 아버지 유우쇼가 프로 시절 엔터메 듀얼을 할때 스카이 매지션과 함께 액션 필드를 날아다니던 모습을 겹쳐보았다.

트래피즈 매지션의 효과[3]로 2500 이하의 효과 데미지를 봉쇄해 우메스기와 타케다의 액션 마법을 이용한 번 전법을 무력화 시키고 피날레는 유우야에게 넘긴다, 그리고 유우야가 펜듈럼 소환을 한 뒤 또 다시 다크 리벨리온 엑시즈 드래곤에 의해 흑화되려 하자 자신과 트래피즈 매지션이 곁에 있다면서 유우야를 안심 시켜주고, 이에 마음을 다잡은 유우야가 소환한 다크 리벨리온을 트래피즈 매지션의 효과[4]로 2회 공격을 하게 만들어 우메스기와 타케다를 원턴 투킬하게 해줬다.

배틀 이후에는 자신이 동경하는 듀얼리스트의 아들인 유우야와 만나보고 싶었다고 밝히며 유우야와 끝까지 살아남자고 약속하면서 헤어졌다.

44화에선 화산 지역에 온 히이라기 유즈와 만나게 된다. 엔터메 듀얼리스트 지망생인만큼 유우쇼 학원장의 딸인 유즈에 대한 것도 미리 알고 있었으며, 그녀에게 벽치기를 시전한후 장미를 건네며 그녀와 듀얼. 유즈에게 선공을 양보하려는 신사적인 태도를 보였고, 트래피즈 매지션과 함께 함정 카드 트릭 박스의 효과로 유즈와 블룸 디바도 함께한 화려한 대탈출쇼를 보여주면서 엔터메 듀얼을 승리로 이끌었다. 이후 유즈에게서 펜듈럼 카드를 얻고 나서 헤어지려는 찰나 데니스를 노리고 나타난 세레나와 대면했다.

45화에선 자신을 엑시즈의 잔당이라고 부르며 막무가내로 덤벼드는 세레나에 맞서 듀얼을 한다. 이때 세레나가 융합 소환한 문 라이트 캣 댄서를 보고 "역시나……." 라는 의미심장한 대사를 하기도 했다. 첫 턴에서는 엑시즈 소환을 할 수 있었으나, 여기서 엑시즈 소환을 했다간 자신을 엑시즈 세계의 잔당이라는 오해가 더 깊어질 것이라고 판단해 엑시즈 소환을 하지 않았고, 결국 위기에 다다르자 진지한 표정으로 진심으로 하기로 결심한다. 그러나 그 후에 드로우한 카드가 하필 융합. 결국 웃기게 하얗게 불태운 모습으로 리버스 몬스터만 셋팅하고, 그대로 다음 턴에 패배하고 만다.[5] 다만 만약 제대로 듀얼했다면 좀더 잘했을 거라는 소리도 있다. #

46화에서는 빙산 구역으로 이동한 유즈와 세레나를 몰래 따라간다. 그리고...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뭐야, 너구나? 기다리다 지쳤잖아. 이제야 왔구나. 유리."

차원 이동해 온 유리를 알아보면서 인사하는 것으로 유리랑 면식이 있는 사이임이 밝혀졌다.

47화에선 유리에게 유즈와 세레나가 옷을 바꿔 입은것과 유우야에 대한 사실을 알려준 후[6] 유리가 물러가게 한 오벨리스크 포스를 통솔하는데, 접혀있던 칼라의 안쪽에 '아카데미아의 배지'를 달고 있었다. 즉, 처음부터 아카데미아 소속이었던 것. 그 후 정글 지역에서 아무 일도 없었던 듯이 유우야와 재회한 후 유즈가 빙산 지역에 있다는걸 알려준 후 유즈가 없자 겉으로는 걱정하는 표정을 지었지만 속으로는 유리의 일이 무사히 끝났다면서 썩소를 지었다. 아마 납치 성공이랍시고 좋아했던 것 같지만 현실은 유리는 유즈의 팔찌 때문에 어딘가로 날아가 버렸다. 또한 유우야가 소라에 대해 언급하자 잠깐 눈매가 날카로워지기도 했다.

48화에서 오벨리스크 포스를 세레나 쪽으로 안내하고 자신은 숨어서 계속 지켜본다. 이때 오벨리스크 포스가 안 가냐고 물었으나 본인은 사방에 중계 카메라가 깔려있다며 나가지 않는다.

49화에서는 곤겐자카 일행와 같이 등장해서 유우야와 소라의 듀얼을 관람한다.

50화에선 레이지와 유우야의 듀얼을 관전한다. 그리고 레이지가 융합, 싱크로, 엑시즈를 차례대로 선보이자 놀란다. 이에 사와타리 신고는 레이지가 모든 소환법을 익히고 있다는 건 전국의 LDS 학생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인데 왜 모르냐고 묻자 당황한다. 말 조금만 실수했으면 들켰을지도. 그리고 듀얼 도중에 레이지가 유즈는 아직 아직 오벨리스크 포스에 끌려가지 않았다는 사실을 듣고 놀라면서 "설마 유리가 유즈를 데리고 가는 모습이 포착되었나"라고 악당 표정을 지으며 생각했다. 현실은 전혀 달랐지만....

3기 오프닝에서는 쿠로사키와 대치하는 모습이 나오는데 아무래도 자신의 정체가 들켜서 쿠로사키랑 듀얼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3기 오프닝과 엔딩에서는 랜서즈의 일원으로 유우야와 함께 등장하기 때문에 한동안은 스파이 역을 할 듯 하다. 다만 내막이 있는 통수담당인물 치고는 정체가 빨리 드러난 편이라 무슨 사연이 있거나 스파이였다가 전향하는 패턴이 아니냐는 추측들도 간간히 나오고 있다.

3. 사용 카드

3.1. 몬스터 카드

  • 엔터메이지 몬스터
    • Em(엔터메이지) 데미지 저글러
    • Em(엔터메이지) 플레임 이터
    • Em(엔터메이지) 스텔스 슈터
    • Em(엔터메이지) 파트 트리커
    • Em(엔터메이지) 트릭 크라운

3.1.1. 엑시즈 몬스터

3.3. 함정 카드

  • 트릭 박스

4. 기타

상당히 많은 떡밥을 안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쟤 아카데미아 아니냐?"라는 의심을 받고 있었는데, 주인공에게 호의적인 태도나 시종일관 가벼운 분위기, 거기다 머리 색깔마저 공교롭게도 오렌지색인 것 등이 전작누구를 떠올리게 한 원인인 듯. 특히나 세레나와의 듀얼에서 보여준 의심스러운 언동과 융합 카드를 가지고 있다는 점 덕분에 유리가 아닌가 하는 추측도 떠오르고 있었다. 그러나 너무 노골적인 연출 덕분에 제작진의 페이크라고 생각하는 사람들 또한 공존하는 중이었다. 이후 46화에서 데니스가 유리를 알아보면서 적어도 융합 차원과 관련이 있는 사람이라는 떡밥이 뿌려졌다. 그리고 47화에서 아카데미아의 배지를 드러내고 오벨리스크 포스를 통솔하는 모습을 보여줘 아카데미아 소속이 확정되었고, 거기다 그 후에도 유우야에게 천연덕스럽게 위장을 하면서 속으로는 썩소를 지어, 전작을 하드캐리했던 한 악당의 포지션과 거의 동일해졌다(...). 이 때문에 물 건너 일본에서는 '게니스(데니스 + 게스)'라는 별명까지 생겼다고(...)마침 성우도 성격파탄자 연기에 맛들린 분이다 이제 유우야 멘붕 가나요

다만 아카데미아 소속 인물들은 엑시즈를 그렇게 깔보는데 정작 본인은 엑시즈를 사용한다. 어떻게 LDS로 위장한 건지는 불명. 그렇지만 이건 어쩌면 아카데미아 소속이라는 정체를 숨기기위해 위장으로 엑시즈를 사용한 것이고 본인의 진짜 전력은 융합일 가능성도 있다. 때문에 세레나와의 듀얼에서 융합을 사용하지 않은 게 단순한 패 사고가 아니라 융합을 사용하면 에너지가 감지될 것을 우려해서 사용하지 않은 게 아니냐는 추측이 있기도 했다.근데 융합 카드는 덱에 왜 넣었을까? 복선을 보여주기 위해 일부러? 그래도 여차할 때는 써야할 거 아냐

듀얼 실력은 상당한 것으로 보인다. 다른 유학생 둘을 쓰러트린 히이라기 유즈에게 거의 가지고 놀 듯 하면서 승리했고, 프로페서의 인정을 받을 정도로 강한 듀얼리스트인 세레나를 상대로도, 결과적으로 패배하기는 했지만 전력을 다하지 않았다는 연출이 있었던 점을 보면 다른 네임드 듀얼리스트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듯.
----
  • [1] 듀얼을 하지 않던 상태에서 다른 듀얼에 난입할 경우 라이프 포인트 2000이 감소.
  • [2] 효과 데미지가 발생했을 때, 그 데미지를 무효로 하고 특수소환.
  • [3] 이 카드의 공격력 이하의 효과 데미지를 무효로 한다.
  • [4] 오버레이 유닛을 1개 사용해 몬스터 1체의 공격횟수를 그 턴동안 2회로 한다.
  • [5] 다만 세레나의 마지막 공격 전 "여기서 미라클 일루전!"이라며 리버스 카드를 발동하려 했으나, 화산 지역을 지나가는 2인조에게 정신을 판 사이 타이밍을 놓쳐 공격을 그대로 받아 패배했다.
  • [6] 유우야를 언급한 직후에 할릴과 올가가 나타났기 때문에 유리는 유우야에 대한 설명을 듣지 못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7 10:48:34
Processing time 0.165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