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데드 스페이스: 익스트랙션



적절한 익스트랙션 코믹스판 주인공은 니콜로, 아이작도 잠깐 등장해서 말도 한다!

Contents

1. 개요
2. 줄거리
3. 등장인물
4. 무기 및 기타 장비들
5. 엔딩과 숨겨진 메시지


1. 개요

2009년 9월 29일 발매된 게임으로, 데드 스페이스의 전일담에 대해 다루고 있다.
전작의 장르가 TPS였다면 이번 작은 FPS 장르이다. 그렇지만, 캐릭터의 움직임도 일일이 플레이어가 지시해야 하는 FPS와 달리 이 게임에서는 캐릭터가 자동으로 움직인다. 그러므로 장르를 건슈팅이라고 하는 편이 옳을 것이다.
사실 이 게임 이전에도 이런 컨셉의 건슈팅이 있었는데, 그것이 바로 리쳐 쇼크. 이 게임과 전개 방식이 너무나 비슷해서, 정신적 계승작이 아닌가 하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Wii의 성능상 한계로, 그래픽은 비교적 매끄러운 편이지만 Wii가 Xbox360이나 PS3와 달리 전체 용량에 한계가 있는 탓에 어쩔 수 없이 전작과 비교되는 면이 있다. 예를 들어서, 네크로모프나 광인들을 죽였을 경우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시체가 사라진다는 것이다.[1] 또한,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캐릭터가 이동하기 때문에 그 사이에 아이템을 잽싸게 주워먹어야 한다는 불편한 점도 있다. 거기에 전작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었던 STORE도 이번 작에서는 이용하지 못하므로 탄약 등을 모두 상자에 의존해야 한다는 것도 단점으로 지목되고 있다. 그럼에도 전작의 음습하면서도 처참한 이시무라 호와 이지스7의 분위기를 잘 표현했다.

PS3판 데드 스페이스 2 컬렉터즈 에디션과 리미티드 에디션에 PS MOVE 대응[2], HD 리마스터 버전으로 수록되었다. 일반판을 구입한 유저들은 PSN에서 별도로 구매가 가능하다. 2월 7일 현재 한국 PSN에는 아직 올라오지 않았고, 북미 PSN에서는 $14.99로 절찬 판매중.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데드 스페이스 2는 리미티드 에디션 뿐이어서 따로 PSN에 올라오지 않아도 된다지만 익스트랙션만 플레이 해보려는 사람들은 얄쨜없이 데드 스페이스 2를 구매해야 한다(...)

참고로, 레드 마커의 채굴, 바리케이드, ADS 캐논 등 전작을 플레이해본 사람이라면 반가워할 장소를 볼 수 있다.어느 놈이 이 깽판을 쳐놨나 했더니...

2. 줄거리

데드 스페이스 : 익스트랙선의 시간대는 데드 스페이스 시작으로부터 며칠 전, 즉 아이작 클라크 일행이 도착하기 전이 배경이다. 첫번째 배경은 이지스7의 콜로니로, 얼마전 광부들에 의해 발견된 레드 마커가 증폭기에서 분리되면서 네크로모프들이 깨어나게 되고, 동시에 수많은 사람들이 광기에 휩싸여 닥치는대로 사람들을 죽이기 시작한다.

점점 악화되는 상황 속에서, P-Sec 소속 형사 네이선 맥닐과 그의 친구이자 P.C.S.I. Sec 대원 게이브 웰러는 콜로니로부터 탈출을 하기로 결심한다. 네크로모프의 공격에 저항하며 앞으로 나아가던 그들은 여성 측량사인 렉신 머독과 만나게 된다. 이후 세명은 또다른 생존자인 워렌 에크하르트와 합류, 탈출용 셔틀을 발견하여 이시무라 호로 도주한다.

그러나 이시무라 호에는 이미 네크로모프의 감염이 시작된 후였고, 서서히 이곳 역시 지옥이 되어가기 시작한다. 탈출에 성공한 네 사람들은 니콜 브레넌이라는 여성 의사를 만나게 되고, 그녀와 함께 네크로모프로부터 도망칠 길을 찾아 헤매기 시작한다.

3. 등장인물

4. 무기 및 기타 장비들

5. 엔딩과 숨겨진 메시지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데드 스페이스의 챕터 제목과 같이, 이번 작품에도 챕터의 앞글자를 모으면 숨겨진 메시지가 나온다.

chapter 1: Worlds apart
chapter 2: Another day at the office
chapter 3: Return to the megavents
chapter 4: Rendezvous with fate
chapter 5: Emergency care
chapter 6: Nowhere to hide
chapter 7: Life and death
chapter 8: In the hearts of men
chapter 9: Escaping the ishimura
chapter 10: Secrets and salvation

앞글자만 떼어서 나열하면 WARREN LIES가 된다.

결말은... 죽어라 플레이하며 살려낸 주인공이 네크로모프로 변해서 렉신 머독을 공격하는 것으로 끝난다. 부상당한 2인 중 누군가가 네크로모프로 변한 것인데 네크로모프의 시점으로 게임이 변하는 것으로 봐서 주인공일 가능성이 크다. 역시 꿈도 희망도 없는 전개 (...) 만약 그분이 조금만 더 일찍 오셨더라면 사태가 이지경에는 이르지 않았을지도 모른다. 주인공이 네크로모프에 끔살이라니 왜 갑자기 사지절단 액션게임이 B급 좀비물이 되버린걸까
그리고 결국 데드 스페이스 2 DLC 주인공이 게이브 웰러와 렉신 웰러로 확정되면서 맥닐은... 지못미(..)

엔딩을 보려면 본 동영상을 참고. 마지막 챕터의 마지막 부분(엔딩 보기 직전) 이다.

----
  • [1] 하지만 PS3 리마스터판에서도 이러는걸 보면... 그냥 수정하기 귀찮았나보다
  • [2] 필수는 아니지만, 듀얼쇼크3로 플레이 하다보면 무브의 필요성을 절실하게 느낄 수 있다
  • [3] 적을 즉시 기절시키는 번개를 쏜다. 2차는 컨택트 빔과 유사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0-19 15:23:20
Processing time 0.170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