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데드맨 원더랜드

last modified: 2015-03-10 11:22:13 by Contributors


Contents

1. 주요 등장인물
1.1. 일반 수감자
1.2. 데드맨
1.2.1. 스카 체인
1.3. 수용소측
1.3.1. 언더테이커
1.4. 기타 등장인물
2. 관련용어
3. 1에 등장하는 단체 혹은 장소를 일컫는 말

dw_main2.jpg
[JPG image (88.53 KB)]

== 일본의 만화잡지 소년 에이스에 연재된 능력자 배틀 만화 --소년만화판 프리즌브레이크==


デッドマンワンダーランド


도쿄 대지진으로부터 10년---대재해의 기억이 사람들로부터 희미해지고, 피난 지구의 중학교에 다니는 이가라시 간타도, 클래스메이트들과 평범한 매일을 보내고 있었다. 하지만 어느날, 학교에 「붉은 남자」가 나타나면서 간타의 운명은 급변한다. 친구들을 살해한 죄로 "사형"을 선고받은 간타는, 완전 민영화 형무소 「데드맨·원더랜드」에 송치되는데···.

코믹스판 교향시편 에우레카7의 콤비로 알려진 도 카즈마/타오카 진세이 작. 소설판이 2011년 5월 1일 카도카와 문고에서 발행되기도 하였다.
국내에서도 단행본이 2013년 11월 기준으로 12권까지 정발되었다. 번역은 오경화. 2012년 2월 카타오카 진세이의 임신을 이유로 (참고로 이 두 콤비는 부부다.) 연중했으나 2013년 1월 연재 재개. 2013년 8월, 13권으로 완결.

도쿄가 대지진으로 침몰된 이후, 대량 발생한 범법자들을 이용한 놀이공원과 형무소가 뒤섞인 데드맨 원더랜드를 배경으로 하는 액션 만화. 주인공 이가라시 간타의 반 친구들이 전부 살해당하고, 억울하게 범인으로 몰리는 것을 시작으로 꿈도 희망도 없는 전개가 연속되지만 중간중간 훈훈한 이야기라든가 개그장면을 집어넣어 완화하고 있다. 문제는 그 다음에는 더 심한일을 겪는다는 것...... 그리고 처음부분에 나오는 딱따구리의 노래부터 비극을 암시하고 있다. 스토리 전개가 비교적 빠른 것이 특징이며, 이야기의 무대가 자주 바뀐다.

작가가 코믹스판 교향시편 에우레카7의 작가이다. 덕분에 주인공이 렌턴 서스턴, 히로인이 아네모네로 보이기도. 그러나 진행하면서 헤어스타일이 바뀐다. 소년 에이스 2009년 10월호에서 애니화 계획이 발표됐으나 2010년 8월까지 감감무소식이였다가, 2011년 4월에 방영예정. 국내에는 애니플러스에서 4월 26일부터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사이 자정에 방영 예정. 제작사는 manglobe inc

작품의 배경이 되는 사건이 지진인데 방영되는 시기가 도호쿠 대지진이 일어난 시기라 뭔가 흠좀무한 상황에 처하기도, 홈페이지에도 지진과 관련하여 공문이 올라오기도 하였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지진에 관련되는 부분은 일단 편집한 것 같다. 등장하는 데드맨들의 닉네임마더 구스에서 따왔다.

오프닝과 엔딩에서는 네타를 스리슬쩍 보여준다거나 주요인물들의 과거를 나열하는데 특히 엔딩장면의 사진들은 원작에도 없는 것들이 섞여있으며, 해당 스샷에서 미처 생각하지 않았던 인물로 추정되는 캐릭터가 본편에 등장하기도 한다. 본편을 몰입해서 봤다면 엔딩은 치유의 느낌으로 그저 흥얼거리게 될지도 모른다. 오프닝과 엔딩 아티스트의 경우 데드맨 원더랜드 세계관 내에 존재하는 아티스트라는 설정이 따로 붙어있는 덕분에 아티스트명 앞에 DWB[1] feat.xxx라는 명칭이 붙는다.


OP 「ONE REASON」 아티스트는 DWB feat.FADE


ED 「SHINY SHINY」 아티스트는 DWB feat.NIRGILIS(ニルギリス)

판매량은 그야말로 폭사. ...2기가 나올 가능성은 적어보인다. 지못미 그래도 애니판 때문에 원작 판매 부수가 급등하긴 했으니 카도카와 입장에서는 완전히 손해보는 장사는 아니였을지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10월에 센지를 주인공으로 한 OAD가 발매되었다. 희망의 끈을 놓은 것은 아니라는 것인가.

미국에선 5월 26일부터 어덜트 스윔투나미 블록에 편성중. 일본Superjail!

1. 주요 등장인물

1.3.1. 언더테이커

아즈마 겐카쿠
다이다 히바나
모즈리 가즈치
2단 단장.어느 여자가 낳고 산에다 버린 아이.사생아로 추정.거대한 덩치이며 애니판의 언급에 의하면 사냥 애호가 4명,현 파견 사냥꾼 3명,개 12마리를 먹어치웠다고 한다.로쿠로의 지시에 의해 나기 회유를 위해 한 스카 체인 처형쇼에서 맨 처음 간타를 죽이기 위해 달려들었으나 난입한 센지에게 끔살.
시나가와 도코쿠
2단 부단장.벽에 달라붙을 수 있는 듯 하며 왠지 고블린처럼 생겼다.여성을 납치해 살해,벽장에 여자 머리카락으로 만들고 안감은 얼굴가죽으로 된 대량의 옷을 수납했다는 완전 맛간 살인마.역시 간타를 죽이기 위해 달려들었으나 난입한 센지에게 사망.


3. 1에 등장하는 단체 혹은 장소를 일컫는 말

표면적으로는 대지진으로 인해 망한 도쿄의 부흥을 위해 설립된 민영 형무소로서 수감자들을 이용해 놀이공원을 운영하는 곳.하지만 외부에다가는 연출이라고 속이고 수감자들의 목숨을 건 공연을 벌이는 위험한 곳. 형무소 내에서는 카스트포인트, 통칭 CP라는 것을 화폐대신 쓰고 있는데, CP가 없다면 최소한의 생활밖에 할 수 없으며, 이것으로 옷이나 가구, 심지어 술이나 담배도 구입할 수 있으며, 형기를 줄이는 것도 가능하다고 한다.[2]

하지만 실제로는 데드맨들의 수집과 연구를 목적으로 설립된 기관. 데드맨들이 능력발현 당시 상해사건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기에 위장공작으로 교도소의 형태를 취하게 된 것

수용인들을 제어하기 위한 로봇인 네크로마크로가 경계용으로 개발되어 있다.

1버전에는 단순한 로봇의 역할이었으나, 이것이 버전업되면서 염산을 뿌리는 기능이 추가되어 데드맨 중 한 명(河本)이 염산을 맞고 사망하는 연출이 등장하기도 한다.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마키나의 봉기에 의해 사실상 형무소의 체제는 붕괴된다. 그동안 은폐되었던 진실들이 밝혀짐에 데드맨 원더랜드는 폐쇄되고 수감자들은 지역교도소로 이전, 이에 따라 일부 억울하게 갇혔던 수감자들의 재심의가 이루어져 이가라시 간타를 비롯한 몇몇은 자유의 몸이 되었다. 하지만 그 직후 다시 대지진이 일어남에 따라 건물이 붕괴되거나 그에 준하는 피해를 입었을 것으로 추정.
----
  • [1] Deadman Wonderland Band의 약칭.너무 직설적이다
  • [2] G동에서는 예외적으로 형기를 구입할 수 없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0 11:22:13
Processing time 0.153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