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데드아이 죠

last modified: 2013-07-31 19:22:43 by Contributors

CONTRAHC_002.JPG
[JPG image (48.61 KB)]

Deadeye Joe

콘트라 더 하드 코어에 등장하는 중간보스로, 미션 1부터 상하체가 분리 가능한 파워드 닌자 무라사메를 타고 플레이어를 습격하는 테러리스트이다.

이유는 모르겠으나 모히칸 스타일의 머리카락과 애꾸눈이 겉모습의 특징이다. 전신을 사이보그로 만들어서 신체능력이 뛰어나며, 호전적이고 싸움으로만 살아있는 실감을 느끼는 위험한 전투광.

그러나 플레이어와 정정당당하게 승부하기 위해 도와주거나 하는등, 이 작품의 악역 중에서 가장 정상적이다.(다른 악역인 컴퓨터 해커 노이먼 케스케이드오덕군자의 외모와 성격을 가지고 있다.)

바하무트 대령의 부하로 들어가기는 했지만, 딱히 충성을 하는것은 아니며 어디까지나 바하무트의 부하가 된 것은 싸움을 원없이 하고 싶었기 때문일 뿐이다.

루트 별 행보

정식 루트

도시에서 파워드 닌자 무라사메가 파괴당하고 도주. 이후 바하무트 대령의 본거지인 삼림 지대에서 롱 핸드 가이에 타서 플레이어와 격전을 치르지만 다시 패배하고 도주.

마지막 미션에서 에일리언 세포 마시일을 추적하는 플레이어를 로켓팩을 메고 쫓아온다. 바하무트 대령이 죽었으니 더 이상 싸울 이유가 없다고 말하는 플레이어였으나 그런건 자기가 알바가 아니라면서 최후의 싸움을 걸어오지만, 패턴이 그냥 빙빙돌면서 총을 뿅뿅 쏴대는것 뿐이었던지라 제자리 점프를 하면서 사격해오는 플레이어에게 어이없게 패배하여 로켓팩이 폭발해 죽는다.

에일리언 루트, 우주 정거장 루트

플레이어가 자신을 추격하자 소형 전함에 탑승하여 빔으로 공격하지만 소형 전함마저 파괴되고, 이번에는 소형 전함 내부에 있던 고기동 추적 로봇에 탑승해서 플레이어를 공격해온다.

팔,다리가 부서지고 몸통만 남은 상태에서도 근성으로 덤비지만, 결국 폭발하여 치명적인 상처를 입고 자신은 미끼이며 에일리언 세포의 강탈이 진짜 목적이었음을 알려주고 사망한다.

초인 바하무트 대령 루트

역시나 롱 핸드 가이로 플레이어에게 덤볐다가 패배. 이후 바하무트에게 항복하고, 무기 없이 투옥되어 있는 플레이어에게 플레이어를 죽이는 것은 자신뿐이라고 주장하며 무기를 던져준다. 덕분에 플레이어는 포로 호송 열차에서 탈출할 수 있게 되었으니 실로 츤데레대인배라고 할 수 있겠다.

그리고 마지막에 약속대로 4개의 칼이 달린 그래프 더 죠에 탑승하여 결전을 벌이지만, 패배하고 플레이어가 머뭇거리는 사이에 바하무트가 갑자기 등장하여 쓸모없는 놈이라고 말하면서 기구로 뭉개버리는 바람에 압사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07-31 19:22:43
Processing time 0.085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