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데메크사 시에

last modified: 2014-05-08 01:02:58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리메이크의 데메크사
3. 마장기신2의 데메크사
4. 마장기신3의 데메크사


1. 개요

a0053450_51df08bb1d3e0.jpg
[JPG image (53.56 KB)]

원어 표기 나이 출생지 성별
デメクサ・シーエ - 에티오피아 남(男)
성우 탑승 마장기
유사 코지 팔크

라이 시에

구작에서는 시에 데메크사 였으나, 리메이크에서 데메크사 시에로 이름이 변경되었다.

마장기신 THE LORD OF ELEMENTAL의 등장인물로 에티오피아인. 다툼을 싫어하며 아주 느긋하고 온후한 성격으로, 설정화에는 그가 데운 차를 마시는 것도 있다. 취미는 독서낚시. 체질적으로 싸움은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

지나칠 정도로 느긋한 성격이라 그가 불안하다고 하면 다들 "당신도 무서워하는 게 있어?" 라며 정말로 불안해진다. 느긋해서 대책없어 보이지만 정확하고 날카로운 판단력의 소유자이기도 하다. 라 기아스에는 마사키 안도 이전에 소환되어 드레드 주의 슈테도니아스와의 경계부근에서 경비를 서고 있었다. 튜티 놀백갓데스의 조자가 되자 공석이 된 팔크의 조자가 된다.

랑그란 동란 시에는 카크스군에 소속해 첩보활동을 하고 있었으며, 류네 졸다크호완 얀론과 만난 적은 없었다. 하지만 제2차 슈퍼로봇대전 OG에서는 라 기아스로 소환당한 류세이를 도와줬다는 설정이 추가돼서 얀론과 카크스의 대화에서 그가 무슨 임무를 맡았었던건지 밝혀지는데 전란 중 뿔뿔이 흩어진 신관들의 행방을 조사하는 임무 였다고 한다. 그리고 카크스와 루오졸이 손을 잡았을 때, 볼클스의 신전의 존재를 알고 이후 신전을 감시하게 된다. 그 후는 게임상의 분기에 따라 겐나지의 안내로 온 마사키와 만나서 합류하거나 그대로 감시를 계속하게 된다.

통칭은 데메크사. 에티오피아에서는 아버지의 이름을 자신의 이름 뒤에 붙여서 부르는 것이 통례이기 때문에 데메크사가 통칭인 것은 오류이다.(아버지의 이름으로 불러대고 있는 꼴.) 그의 이름을 지을 때, 사카타는 에티오피아의 작명법을 몰랐기 때문에 후에 그 오류를 알았을 때 탄식했다고 한다.

2. 리메이크의 데메크사

결국 이름 오류는 리메이크에서 수정했다. 성과 이름이 서로 바뀌었다. 본인의 이름이 '데메크사'고 아버지의 이름이 '시에'가 된 격이다. 그래서 리메이크에서도 통칭은 여전히 데메크사다. 2에서는 슈우가 자기 이름을 잘못 부르자 이유를 대면서 이를 설명하는 장면도 있다.

리메이크에서는 소도 키우는 것 같다.

여담으로 원래는 라세츠 루트에서 동료로 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캐릭터라 상당 수의 캐릭터들이 라세츠 루트로 갈때는 아하마드와 데메크사를 동료로 했으나 리메이크에선 아하마드 하무디씨가 돈을 들고 오는 조건이 데메크사를 동료로 하면 안 됨 이라서 데메크사를 동료로 만드는 플레이어가 상당히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배신했구나 아하마드[1]

그래서 플레이어에게 외면당한 데메크사는 플레이어를 향해 엄청난 복수를 꾸미는데...

왠지 데메크사 시에의 기체 팔크의 개조 수치가 그랑존과 연동되는 버그가 있다. 팔크를 개조하면 그랑존의 수치가 상승한다. 한술 더떠서 팔크의 무기 '회오리(용권)'을 풀개조해서 '허리케인'으로 랭크업하면 그랑존의 '그라비톤 캐논'(아니 것보다 이거 맵병기 아니던가)이 수치 판정 불능의 이상한 무기로 랭크업되어버려서 그랑존이 적으로 등장하는 시나리오 '절망의 구렁텅이'에서 그랑존을 도저히 이기지 못하게 되는 황당한 버그가 발생한다.데모를 on으로 하면 그대로 게임 프리징.데모를 off하면 명중률100%에 데미지는 65535라서 한방에 요단강 익스프레스를 끊는다.그러므로 1부에서 팔크를 개조하면 안 된다.
...굳이 개조하고 깨고싶다면 마사키를 번뜩임이 나오는 레벨까지 키우고 데모off한 후에 5턴 버티기다. 5턴 버틴후의 그랑존은 저 이상한 무기가 없기 때문이다.

거기다 팔크의 개조 수치는 루오졸 조란 로이엘의 기체 '나그차트'하고도 이어져있다. 팔크를 개조하면 나그차트도 강해져버린다.

이렇게 팔크를 개조하면 사신교와 관련된 기체들이 강해져버리는 버그 때문에 슈로대와 마장기신 팬들은 그를 아하마드 신과 반대되는 존재로서 사신 데메크사로 부르며 두려움의 대상으로 삼고있다.

따지고보면 팔크는 튜티도 타던 기체니까 전부 데메크사 탓으로 돌리긴 뭐하긴 한데 사신교의 신전을 감시하고 있다든지, 데메크사를 동료로 한 분기에선 루오졸이 부활만 하고 나오지를 않는다든지, 사신교와 관계된 여러가지 수상한 정황이 많기 때문에 주로 데메크사가 원흉으로 지목받고 있다.

이 때문에 마장기신 처음 입문하는 플레이어가 "누구 키우면 좋아?"라고 하면 데메크사와 팔크를 키우라는 낚시 답변이 자주 붙게되니 주의하자.

뭐 2부에서 개조하는 것은 아무 상관없다. 키우고 싶으면 2부에서 개조하도록 하자.

여담으로 절묘하게도 설정 상 데메크사의 취미는 하필 낚시다. 너 나한테 낚여볼래?

3. 마장기신2의 데메크사

미오가 이븐 대신전에 찾아갔을때 등장, 이제까지 수련을 하고 있었다고 하며 충격을 받은 미오에게 자신의 과거를 들려주며 격려해준다.[2]

수련 덕 인지 지상인 출신임에도 마술이나 결계에 해박한 지식을 보유하고 있어 결계 이야기가 나오면 꼭 한마디식 나오는 등 전편에 비해 비중이 매우 상승했다. 그리고 튜티와 데메크사가 결계를 열지 못하면 아무도 결계를 열지 못한다고 말이 나오는걸 보면 마술적 능력은 안티라스대 대원중 최고급인 듯하다.허구언날 짱박혀서 마술수련만 했나보다. 또 프링호르니의 크루인 홀리와도 사이가 좋아지고 있는 듯 하다.[3]

스토리의 비중은 늘어났지만 전투 멤버로서는 탑승 기체인 팔크와 함께 매우 안습하다. 북부 루트의 후반에 웬디, 에르시네 두명이 적의 기지에 잠입하겠다는 말을 듣고 마사키 일행이 두 사람의 호위 멤버를 고르기 위해 옥신각신 하는 와중에 데메크사의 이름이 나오자 마사키가 "그래! 데메크사라면 돼! 그녀석이라면 대단한 전력 저하도 되지 않고." …대놓고 전력 외 취급을 한다. 지못미 OTL 데메크사.

4. 마장기신3의 데메크사

이븐 신관의 후계자로서의 초청을 받아들여 초반에 마장기 조자에서 은퇴한다. 팔크도 마찬가지로 퇴역. 바고니아 루트에서 딱 한번 다시 등장하는데, 초반에 저주 단검에 찔렸던 메피르가 그 상처에 걸린 저주로 인해 조종당하는 사태가 벌어지자 마침 들러있던 차에 이를 해결한다. (그런데 결혼까지 했으니 마법사는 탈퇴 아닌가?!?!?)

----
  • [1] 튜디 루트로 갈 때도 동료로 하는 것이 가능하니 완전히 입지가 사라지는 것은 아니긴 하다. 다만 선택은 플레이어의 자유.
  • [2] 아버지가 에티오피아 정부 고관이였는데 일단 친어머니가 일찍 죽어서 재혼. 장거리 달리기를 잘해서 올림픽 대표선수로 뽑혀 합숙을 간 사이에 에티오피아에서 쿠데타 발발로 부모 사망, 황급히 집에 돌아와보니 동생들도 죽어가고 있었음.
  • [3] 얀론 루트에선 프로포즈에도 성공했고 결혼까지 했다. 남부 루트 한정으로 스토리상 최종화는 출격이 불가능하고 엔딩에서 뜬금없이 게임중독이라는 상태가...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5-08 01:02:58
Processing time 0.083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