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데스사이즈(소울 이터)

last modified: 2014-04-16 21:22:58 by Contributors

소울 이터에 등장하는 개념.

사신의 리스트에 등록된 인간의 영혼 99개[1]와 마녀의 영혼 1개를 먹어 사신님의 무기가 된 마무기들을 통칭하는 말이자 무기들에게는 작중 최고의 칭호. 당연히 통상의 마무기들과는 차원이 다른 위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육체의 전부가 아닌 일부만을 무기 전체의 형상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2] 초반부에 데스사이즈가 마카의 아버지 스피리트 알반밖에 등장하지 않다 보니 그를 뜻하는 말로 쓰이기도 한다. 나중에 다른 데스사이즈들이 등장했을 때도 사신님이 낫은 스피리트밖에 없기에 데스사이즈 중에 제대로 데스사이즈라고 칭할 수 있는 건 스피리트 뿐이라는 말을 했다.

현재는 8명이 존재하며 스피리트 알반을 제외한 나머지는 각 대륙별로 흩어져 해당 사무전 지부에 부임해 있다가 귀신 부활 이후 3명이 사무전으로 돌아왔다.

소집 당시 또 하나의 유럽 담당과 서아시아 담당은 맡은 임무가 있어 오지 않았다. 남아메리카 담당은 솰라솰라 하는 통에 말이 안 통해서(...)안 왔으며 아프리카 담당에게는 착신 거부 당했다.

이후 바바야가 성의 전투에서 1명이 더 합류.

엔리케가 원숭이라서 말이 안 통했던 것이었다(...)

아래는 소울 이터 15권 분량 내용 네타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소울 이터가 새로운 데스사이즈로 등극. (마카 알반이 장인)

그리고 모스크바 지부에 있던 데스사이즈 르 푸슈카와 장인 표도르가 모습을 드러냈다(또 하나의 유럽 담당). 다만 이쪽은 크로나에게 깔끔하게 당해버렸다(...). 검은 피가 완성 단계에 접어들었다는 걸 보여주기 위한 라레역인 듯.

이후 아프리카 지부의 데스사이즈 딩가와 서아시아 지부의 데스사이즈 가란이 등장한다. 비중은 별로 없지만 여하튼 이로써 최초에 공표했던 데스사이즈 8명이 전부 등장했다.

딩 딩가는 도끼, 휘두르면 무지개가 생겨난다. 진가란의 경우에는 램프이며 각 상황에 맞는 진을 소환한다. 타워는 거대한 전투용 골렘, 연인은 레이저 광선을 쏘는 골렘 등.
----
  • [1] 애니판에선 귀신의 알로 바뀜.
  • [2] 같은 낫인 소울 이터와 스피리트 알반의 경우, 스피리트는 팔을 변화시키지 않고도 낫의 날을 꺼낼수 있었지만 소울 이터는 팔 전체가 낫의 날로 변해야 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4-16 21:22:58
Processing time 0.064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