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데스티니 히어로

last modified: 2015-04-12 10:31:11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메인 덱 몬스터
2.1. 하급 몬스터
2.1.1. 데스티니 히어로 디스크 가이
2.1.2. 데스티니 히어로 디파티드 가이
2.1.3. 데스티니 히어로 다이하드 가이
2.1.4. 데스티니 히어로 대거 가이
2.1.5. 데스티니 히어로 데블 가이
2.1.6. 데스티니 히어로 드레드 서번트
2.1.7. 데스티니 히어로 둠 가이
2.1.8. 데스티니 히어로 덩크 가이
2.1.9. 데스티니 히어로 다이아몬드 가이
2.1.10. 데스티니 히어로 디펜드 가이
2.2. 상급 몬스터
2.2.1. 데스티니 히어로 더블 가이
2.2.2. 데스티니 히어로 대시 가이
2.2.3. 데스티니 히어로 디아볼릭 가이
2.3. 최상급 몬스터
2.4. 융합 몬스터
3. 마법
3.1. 다크 시티
3.2. 유옥의 시계탑
3.3. 데스티니 드로우
3.4. D-스피릿
3.5. 오버 데스티니
3.6. D-포메이션
3.7. 사이클론 블레이드
3.8. 불행
4. 함정
4.1. 이터널 드레드
4.2. 데스티니 시그널
4.3. 데스티니 미라지
4.4. 운명의 파괴
4.5. D-카운터
4.6. D-실드
4.7. D-타임
4.8. D-체인
4.9. D-포츈
5. 미 OCG화된 카드
5.1. 몬스터 카드
5.2. 마법 카드
5.3. 함정 카드


1. 개요

유희왕 듀얼몬스터즈 GX에서 등장하는 몬스터 카드.

작중에서는 오직 에드 피닉스와 그의 후견인이였던 DD만이 사용한다.

일본에서 사용하는 간략 명칭은 D-HERO.

몇장을 제외하면 이름이 전부 데스티니 히어로 + D로 시작하는 단어 + 가이가이들?로 되어 있는게 특징이며, 전부 효과 몬스터이다. 그리고 이름처럼 속성이 각양각색에 코믹스판에서는 종족마저 따로 노는 엘리멘틀 히어로와는 대조적으로 모두 어둠 속성의 전사족이다. 단 이름에 관한 건 일본어판과 한국어판을 포함한 아시아쪽뿐이고 영어버전에서는 다들 변경되어 있다. 디스크 가이 => 디스크 커맨더, 데블 가이 => 둠 로드같은 식으로.

유우키 쥬다이가 다루는 엘리멘틀 히어로가 융합을 통해서 더욱 강해진다면, 데스티니 히어로는 개개의 효과가 뛰어나며, 그 효과를 이용해서 싸우는게 주축이 된다. 그탓인지 일부 상급 몬스터를 제외하면 동레벨최하의 공격력을 지니고 있다는게 단점. 레벨 6짜리가 공격력이 1000짜리가 있고 500짜리가 있으니 말 다했다.(…) 스킬 드레인이라도 뜨면 순식간에 이뭐병...

그러나 이 개개의 효과가 뛰어나다는 것이 오히려 거꾸로 작용해서, 다른 카드와는 잘 쓰이지만 서로 뭉치면 사용에 난점이 생기는 단점이 생겼다. 덕분에 데스티니 히어로가 엄청 센줄 알고, 데스티니 덱 짰다가 좌절하는 짤방도 있다.#, # 그러니까 비크로이드와 상당히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OCG에서는 데스티니 히어로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D-HERO'로만 불리며 D는 죽음의 데스, 파괴의 디스트로이, 운명의 데스티니의 3가지 의미를 지녔다고 한다. 중2병의 기운이 차고 넘친다. 에드가 저 망발말을 하며 D히어로는 E히어로를 뛰어넘었다고 하지만 지금 와선 헛소리에 불과할 정도로 차이가 벌어졌다.

히어로 시리즈 중에는 가장 구하기 쉬워서, 싼 값에 덱을 짤 수 있는것도 장점이다. 하지만 이전에는 주요카드들이 레어도가 높고 동봉 카드 출신이다보니 사치스러운 히어로라는 소리도 들었다. 심지어 금지 카드라 그런지 디스크 가이는 2015년까지 한국 정발이 되지 않았다(...)

2. 메인 덱 몬스터

2.1. 하급 몬스터

2.1.2. 데스티니 히어로 디파티드 가이

© Uploaded by Deltaneos from Wikia

한글판 명칭 데스티니 히어로 디파티드 가이
일어판 명칭 D-HERO(デステニーヒーロー) ディパーテッドガイ
영어판 명칭 Destiny HERO - Departed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2 어둠 전사족 1000 0
자신의 스텐바이 페이즈시에 이 카드가 묘지에 있는 경우, 상대 필드 위에 앞면 공격 표시로 특수 소환된다. 이 카드가 전투로 파괴되었을 때 묘지에 보내지지 않고 게임에서 제외된다. 이 카드가 패 또는 덱에서 카드의 효과로 묘지에 보내지는 경우, 묘지에 보내지 않고 게임으로부터 제외된다.

묘지에서 필드로 난입하는 효과를 지녔으나 자신의 필드가 아니라 상대 필드 위에 소환된다(...) 게다가 그런 주제에 상대필드 위에 머물면서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주거나 마법, 함정에 제한을 둬서 상대를 압박하는 효과도 없다. 역시 데스티니 히어로! 덤으로 상대가 릴리스, 싱크로, 엑시즈 소재로 쓰는 것까지 가능하다.

보통 이렇게 묘지에서 효과가 발동되는 카드는 어리석은 매장이나 종말의 기사와 쓰는게 기본이건만 이건 불가능. 패나 덱에서 버려도 그냥 제외존으로 날아간다(...) 다만, 오버 데스티니를 사용한다면 서치는 편하고 데스티니 드로우와 덩크 가이등의 발동 코스트로 쓴다면 전투로 보낸게 아니라 제외되지 않고 묘지로 간다.

필드에서 그냥 묘지로 보내려고 하면 전투 파괴시 제외되기 때문에, 코스트가 기본이 되어 죽음의 덱 파괴 바이러스에너미 컨트롤러로 보내는게 정석. 그리고 세뇌 해제가 발동되어 있다면 무한 릴리스 요원이 된다.

2.1.3. 데스티니 히어로 다이하드 가이

© Uploaded by Look234 from Wikia

한글판 명칭 데스티니 히어로 다이하드 가이
일어판 명칭 D-HERO(デステニーヒーロー) ダイハードガイ
영어판 명칭 Destiny HERO - Captain Tenacious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3 어둠 전사족 800 800
이 카드가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할 때, 이 카드 이외의 자신 필드 위의 "데스티니 히어로" 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가 전투에 의해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 그 몬스터 1장을 다음 자신의 스텐바이 페이즈시에 자신 필드 위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효과를 사용하려면 미스트 바디나 D-실드로 전투에서 지켜줘야 한다. 전투에 있어서는 사실상 무한 전선을 이어갈수 있다. 허나, 그게 유효한 상황은 썩 많지 않은 편. 이 카드 자신이 제거되면 최악이다. DIE HARD라면서 내성이 하나도 없으니 이거야 원...

소생효과를 쓰려해도 둠 가이나 유옥의 시계탑+드레드 가이가 더 사용할 기회가 많다.

엄밀히 말해 둠 가이의 주목적이 소생 그 자체에 있다면 이 카드는 릴리스 확보용도라고 할 수 있다.

2.1.4. 데스티니 히어로 대거 가이


한글판 명칭 데스티니 히어로 대거 가이
일어판 명칭 D-HERO(デステニーヒーロー) ダガーガイ
영어판 명칭 Destiny HERO - Blade Master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3 어둠 전사족 300 600
패에서 이 카드를 버린다.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데스니티 히어로"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는, 이 턴의 엔드 페이즈시까지 공격력을 800 포인트 올린다. 이 효과는 상대 턴의 배틀 페이즈 중에만 사용할 수 있다.

사실상 돌진과 비슷한 요격용 카드.

하지만 상승수치는 썩 높지 않고, 상대 턴이라는 제약도 괴롭다. 사실상 상대를 쓰러트릴 수있는 데스티니 히어로들은 다이아몬드 가이,대쉬 가이,블루-D 정도다. 거기에 대쉬 가이는 상대턴에 수비로 있는 경우가 대다수. 서치 수단은 많지만 수축이나 돌진이 사용하기 편리.

그래도 수축과는 달리 무효화 하기 어려운 효과라 막상 당해보면 귀찮다. 그럴 경우 보통 전투의 주축은 다이아몬드 가이가 될 것이다.

한 턴에 여러번 발동 가능하기에 단숨에 2400포인트 상승도 가능하다.

2.1.5. 데스티니 히어로 데블 가이


한글판 명칭 데스티니 히어로 데블 가이
일어판 명칭 D-HERO(デステニーヒーロー) デビルガイ
영어판 명칭 Destiny HERO - Doom Lord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3 어둠 전사족 600 800
이 카드가 자신 필드 위에 앞면 공격 표시로 존재할 경우, 1턴에 1번만 상대 몬스터 1장을 게임에서 제외할 수 있다. 이 효과를 사용한 플레이어는 이 턴에 전투를 실행할 수 없다. 이 효과에 의해서 제외한 몬스터는 2번째 자신의 스텐바이 페이즈시에 같은 표시 형식으로 상대 필드 위로 되돌아간다.

강력한 룰개입형 몬스터들을 필드에서 배제시킬 수있는 파워 카드. 오버 데스티니 등으로 서치하기는 매우 편하다.

상대 몬스터가 귀환할 때 몬스터 존이 차있거나 제외존에서 벗어나면 귀환이 불가능하다. 이차원에서의 매장이나 네크로페이스와는 호궁합.

귀환 타이밍에 데블 가이가 없어도 그 몬스터는 돌아온다는 점에 유의. 그래도 엑시즈 소재를 없앨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마법이 키카드인 데스티니 히어로의 대호루스용 병기. 또한 젠타 레티큘렌트와의 궁합도 좋다. 그 외엔 솔직히 카오스 소서러같은 단순제거계 카드가 사용이 편하다. 또 간혹 원령의 습지대와 쓰는 사람들을 발견할 수 있는데 소환된 몬스터의 공격을 먹은 후 자신의 턴에 이 카드로 그 몬스터를 제외해 계속 뻐겨가면서 엑조디아 파츠를 모으는 요상한 엑조디아 덱도 있다. 콤보를 형성하기가 쉽지는 않지만 막상 만들게 되면 상대 약올리며 놀리는게 극히 꿀잼.

맹세 효과이기 때문에 전투를 실행한 턴의 메인 페이즈 2에는 발동이 불가능하다.

여담으로 애니에서 최초로 등장한 D-히어로다. 이때 에드는 이 카드의 효과를 상대 몬스터를 2턴 뒤의 미래로 보내버린다고 표현했다.

2.1.6. 데스티니 히어로 드레드 서번트

데스티니 히어로 드레드 가이 항목 참조. 드레드 가이의 소환 서포트 몬스터다.

2.1.7. 데스티니 히어로 둠 가이


한글판 명칭 데스티니 히어로 둠 가이
일어판 명칭 D-HERO(デステニーヒーロー) ドゥームガイ
영어판 명칭 Destiny HERO - Fear Monger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4 어둠 전사족 1000 1000
이 카드가 전투에 의해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 다음 자신 턴의 스텐바이 페이즈시에, 자신의 묘지에 존재하는 "데스티니 히어로 둠 가이" 이외의 "데스티니 히어로"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을 자신 필드 위에 특수 소환한다.

둠 시리즈의 주인공인 둠가이하곤 무관할 거다, 아마도(...). 소생효과따윈 필요없어! 소생효과는 겁쟁이들만 쓴다고!

데스티니 히어로의 사실상 필수 카드. 소생폭은 매우 넓어 최상급 까지도 커버한다. 1순위는 디스크 가이였지만 오래전 금지를 먹은 관계로 데블 가이, 드레드 가이, 대시 가이등이 주로 소환될 것이다.

반드시 전투에 개입시켜야 하며 소생타이밍은 다소 타임래그가 있다. 이건 장점도 단점도 될수 있다. 디스크 가이의 금지와 죽음의 덱 파괴 바이러스의 금지로 유용성이 내려갔지만 효과가 그럭저럭 좋으니 아직도 현역이라 할 수있다. 사실상 다이하드 가이의 상위 호환.

2.1.8. 데스티니 히어로 덩크 가이


한글판 명칭 데스티니 히어로 덩크 가이
일어판 명칭 D-HERO(デステニーヒーロー) ダンクガイ
영어판 명칭 Destiny HERO - Dunker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4 어둠 전사족 1200 1700
자신의 패의 "데스티니 히어로" 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상대 라이프에 500 포인트 데미지를 준다.

소환권을 사용하지 않는 캐논 솔저라지만 토큰을 사용할수 없는 단점도 있고 대상도 한정되어있다. 일단 대시 가이나 디아볼릭 가이를 묘지로 보내긴 쉽지만 데스티니 드로우, 어리석은 매장, 종말의 기사등 묻는 카드는 차고 넘친다.

1700의 스탯이 공격력이였다면 쬐끔 쓰였으련만.

2.2. 상급 몬스터

2.2.1. 데스티니 히어로 더블 가이


한글판 명칭 데스티니 히어로 더블 가이
일어판 명칭 D-HERO(デステニーヒーロー) ダブルガイ
영어판 명칭 Destiny HERO - Double Dude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6 어둠 전사족 1000 1000

이 카드는 특수 소환할 수 없다. 이 카드는 1번의 배틀 페이즈 중에 2회 공격할 수 있다.
이 카드가 파괴된 경우, 다음 자신 턴의 스텐바이 페이즈시, 자신 필드 위에 "더블 가이 토큰"(전사족 / 어둠 속성 / 레벨 4 / 공격력 1000 / 수비력 1000)을 2장 특수 소환할 수 있다.


특수소환 불가의 장벽이 너무 큰 카드. 물론 특소 가능하면 바로 제한이다 두번 공격도, 토큰 생성도 더 우수한 카드들이 너무 많다. 데스티니 히어로 전용카드의 효과도 받기 어렵다. 게다가 릴리스가 필요한 레벨 6이라는 점도 문제점이다. 스탯까지 1000/1000으로 저질이라 이래저래 쓰기 힘든 카드. 2회 공격인점을 살려 다크 시티나 D-체인과는 상성이 좋다.

토큰은 스탠바이에 생성되어서 벽으론 못쓰지만 릴리스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오버 데스티니까지 있다면 최상급 데스티니 히어로가 나온다. 파괴만 되면 토큰이 나오기에 마의 덱 파괴 바이러스 등으로 패에서 파괴되어도 효과가 발동된다. 또한 높은 레벨로 싱크로 소환도 편하다. 내추럴 튠으로 한쪽을 튜너로 만드면 쌩으로 레벨 8 싱크로가 가능할정도. 또 갓 네오스에 2회 공격을 부여할 수 있는 장점이 존재한다.

일러스트엔 신사같은 남자 뒤에 괴물같은 남자의 형상이 보이는데, 실제로 원작에서 더블 어택시 공격 모션이 신사가 한번, 괴물이 한번 공격하는 식이었다.

2.3. 최상급 몬스터

2.4. 융합 몬스터

  • 드라군 D-엔드
    융합 소재나 효과 모두 데스티니 히어로 관련이지만, 저놈의 해괴한 이름 때문에 엄밀히는 데스티니 히어로가 아니다.

3. 마법

3.1. 다크 시티

한글판 명칭 다크 시티
일어판 명칭 ダーク ・ シティ
영어판 명칭 Dark City
필드 마법
"데스티니 히어로"라고 이름 붙은 몬스터가 공격할 경우,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이 공격하는 몬스터보다 높다면, 데미지 계산시에만 공격하는 몬스터의 공격력을 1000포인트 상승시킨다.

한마디로 데스티니 히어로 버전 천루-스카이스크레이퍼. 하지만 같은 성능이라 보긴 어렵다. 기본적으로 데스티니 히어로는 효과가 주축이지 전투가 주축이 아니기 때문.

때문에 다이아몬드 가이와 덩크 가이를 제외하면 사이버 드래곤조차 쓰러트릴 수 없다. 고작해야 유옥의 시계탑의 파괴트리거로 사용하는 것 정도가 한계.

3.2. 유옥의 시계탑

3.4. D-스피릿

한글판 명칭 D-스피릿
일어판 명칭 D(ディー)-スピリッツ
영어판 명칭 D - Spirit
일반 마법
자신 필드 위에 "데스티니 히어로"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패에서 레벨 4 이하의 "데스티니 히어로"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할 수 있다.

덱 리크루트라면 모를까 단순한 패 특수 소환. 이래서는 굳이 패 한장을 추가적으로 소모하는 메리트는 없다시피 하다. 단순 전개력의 보강이면 선봉 대장이 좋고, 제물을 원한다면 데블의 성역이 편하다. 단순히 하급 데스티니 히어로를 소환하고 싶다면 이중 소환이 우수하다.

따라서 이 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특수 소환인 점을 최대한 활용할 필요가 있다. 지옥의 폭주 소환으로 연결하는 것도 좋은 패턴. 참고로 데스티니 히어로가 없을 경우에 발동 가능한 점에 주의.

3.5. 오버 데스티니

한글판 명칭 오버 데스티니
일어판 명칭 オーバー・デステニー
영어판 명칭 Over Destiny
일반 마법
자신의 묘지에서 "데스티니 히어로" 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을 선택한다. 선택한 몬스터의 레벨 절반 이하의 "데스티니 히어로" 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을 자신의 덱에서 선택하고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는 이 턴의 엔드 페이즈시에 파괴된다.

아무리 레벨이 높은 데스티니 히어로 라고 해봤자 레벨 8이 다다. 사실상 하급 서치용 카드. 리크루트 카드로서의 성능은 우수한 측에 든다. 엔드 페이즈에 자괴하는 디메리트 따위 엑시즈나 싱크로에 써먹어버리면 그만.

이 카드를 발동한 턴에 드레드 가이를 뽑으면 전체강화와 동시에 자괴 효과마저 회피할수 있다.

3.6. D-포메이션


한글판 명칭 D-포메이션
일어판 명칭 D(ディー)-フォーメーション
영어판 명칭 D - Formation
지속 마법
자신의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데스티니 히어로" 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가 파괴될 때마다, 1장당 1개의 D카운터를 이 카드에 둔다. 자신의 메인 페이즈시에 몬스터의 일반 소환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때, D카운터가 2개 이상 놓인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한 몬스터와 동명 카드를 2장까지 자신의 덱 / 묘지로부터 패에 넣는다.

동명카드 서치효과를 지닌 카드. D카운터는 생각보다 쌓기 편하고 단숨에 패를 벌수있다. 서치 대상은 데스티니 히어로뿐이 아니라 다른 상급 전사족도 가능하다. 서치 대상을 하나만 하긴 불안하기에 여러 카드를 3장씩 투입해야한다. 단순히 데스티니 히어로의 보조여도 나쁘진 않다. 단 지속 마법인 만큼 싸이크론 등으로 요격은 손쉽다. 주의.

3.7. 사이클론 블레이드

한글판 명칭 사이클론 블레이드
일어판 명칭 旋風剣
영어판 명칭 Cyclone Blade
장비 마법
""데스티니 히어로"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에 장비 할 수 있다. 장비한 몬스터가 공격했을 경우, 데미지스텝 종료시 상대 필드위의 마법카드나 함정카드를 1장 파괴한다.

발동 타이밍이 데미지 스텝 종료 시라는 영 좋지 않은 타이밍. 더블 가이라면 상대에게 귀찮음을 선사할 수 있기는 하다. 락 카드의 경우에도 대처는 어렵다.

원래는 헤비 스톰 블레이드라는 이름으로 말그대로 태풍을 내장하고 공격 선언시 효과발동이었지만 OCG화 되면서 사이클론 블레이드가 되어 효과도 약화 되었다. 대신 도그마 가이에게만 장착 가능했던 모양.

3.8. 불행

엄밀히 말하면 데스티니 히어로 관련 카드는 아니다. 항목 참조.

4. 함정

4.1. 이터널 드레드

4.2. 데스티니 시그널

한글판 명칭 데스티니 시그널
일어판 명칭 デステニー・シグナル
영어판 명칭 Destiny Signal
일반 함정
자신 필드위의 몬스터가 전투로 파괴되어 묘지에 갔을 때 발동 할 수 있다. 자신의 패 또는 덱에서 레벨4 이하의 "데스티니 히어로"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체를 특수 소환한다.

데스티니 히어로판 히어로 시그널.

하지만 보통은 킬러 토마토로 해결되기에 별로 쓸일은 없다. 장점이라면 디펜드 가이를 수비표시로 낼 수 있는 정도.

4.3. 데스티니 미라지

한글판 명칭 데스티니 미라지
일어판 명칭 デステニー・ミラージュ
영어판 명칭 Destiny Mirage
일반 함정
자신 필드위의 "데스티니 히어로"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가 상대의 효과로 파괴되어 묘지에 보내졌을때 발동 할 수 있다. 이번턴 파괴된 "데스티니 히어로"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를 묘지에서 전부 특수 소환한다.

얼마나 파괴되어도 단숨에 복귀 시킬수있다. 그러나 소생 불가능한 상급들의 경우에는 주의할 필요가 있다. 보통은 하나하나 파괴되기 보다는 쓸려나가는 경우가 많기에 쓸 기회는 잡기 어렵다. 격류장으로 의도적으로 쓸어버리는 것도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

4.4. 운명의 파괴

한글판 명칭 운명의 파괴
일어판 명칭 デステニー ・ デストロイ
영어판 명칭 Destruction of Destiny
일반 함정
자신의 덱의 카드를 위로부터 3장 묘지에 보낸다. 이 효과로 묘지에 보냈던 마법·함정 카드 1장 당, 자신은 1000 포인트 데미지를 받는다.

원래는 '데스티니 디스트로이'라는 이름이었는데 한글판은 영어판 명칭을 그대로 번역해버렸다.

효과는 바늘벌레 소굴의 하위호환. 받는 데미지가 너무 강해서 굳이 쓰고 싶다면 머티리얼 드래곤등과 같이 써야한다.

애니에서는 고통의 선택의 하위호환 카드였는데도 불구하고 어처구니 없는 먼치킨 효과를 자랑하여 실제 발매되었으면 금지 확정이었을 정도였다. 효과는 "자신의 덱에서 카드를 5장 선택하고 묘지로 보낸다. 이 효과로 묘지로 보낸 마법 카드 1장에 대해, 자신은 100포인트 데미지를 받는다." 고통의 선택에서 서치효과를 빼고 전부 옮겨 놓다 시피한 개사기 카드. 어지간히 급하지 않은 이상 마법을 묘지로 보낼 일도 없다. 장난하는 것도 아니고...

4.5. D-카운터

한글판 명칭 D-카운터
일어판 명칭 D(ディー)-カウンター
영어판 명칭 D - Counter
일반 함정
상대가 앞면표시로 존재하는 "데스티니 히어로"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를 공격대상으로 했을 때 발동 할 수 있다. 공격 몬스터를 파괴한다.

일단 앞면표시로 존재해야 되어서 쓰기 불편하고 차원 유폐, 작렬 장갑, 만능지뢰 회색안개처럼 범용성 높은 카드들이 널리고 널렸다. 일단 대상을 취하지 않는 장점이 존재하지만 만능지뢰 회색안개를 쓰면 그만.

4.6. D-실드

한글판 명칭 D-실드
일어판 명칭 D(ディー)-シールド
영어판 명칭 D - Shield
일반 함정
상대가 앞면공격표시로 존재하는 "데스티니 히어로"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를 공격대상으로 했을 때 발동 할 수 있다. 공격 대상이 된 몬스터를 수비표시로 변경하고 이 카드를 장착카드로서 장비착다. 이 카드가 장착된 몬스터는 전투로 파괴되지 않는다.

스테이터스가 낮기에 펑펑 터져나가는 데스티니 히어로들에겐 상당히 쓸모 있다. 다이하드가이에 장착해 방비를 굳히거나 대쉬 가이의 디메리트를 지우다 시피하는 방법도 가능. 공격표시인 디펜드가이를 노려오는 적에게 반사데미지를 선사해줄수도 있다. 장착 제한이 없는 미스트 바디가 사용은 편하지만 기습성은 이쪽이 위.

4.7. D-타임

한글판 명칭 D-타임
일어판 명칭 D(ディー)-タイム
영어판 명칭 D - Time
일반 함정
자신이 필드위의 "엘리멘틀 히어로"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가 필드에서 멀어졌을 때 발동 할 수 있다. 필드에서 멀어진 몬스터와 같은 레벨의 "데스티니 히어로"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를 덱에서 1장 패에 넣는다.

서치계 함정. 발동조건이 느슨하고 후속을 확보하는 점에서 나쁘지 않은 카드.

엘리멘틀 히어로에는 오션, 에어맨, 와일드맨, 프리즈머 등 범용성 넓은 몬스터들이 있기에 사용하기 어렵진 않다. 허나 증원이나 킬러 토마토로 어지간하면 서치는 가능. 서치보단 제거에 맞춰 사용하는 패보충 카드라 보는게 옳다.

발매 당시에는 썩 궁합이 좋지 않은 히어로들 이었으나 '히어로'를 융합소재로 하면서 범용성이 큰 엘리멘틀 히어로 앱솔루트 Zero와 어둠 속성을 융합소재로 하는 엘리멘틀 히어로 에스크리다오, 그리고 데스티니 히어로로 융합하는 Dragoon D-END덕에 활용도는 넓어졌다고 볼수 있다.

이름은 티 타임의 말장난. 그래서인지 카드 일러스트도 찻잔 모양이다.

유희왕 파이브디즈 오버 더 넥서스에서 스테파니를 이기면 얻을 수 있는 카드 중 하나.센스하고는.....

4.8. D-체인

한글판 명칭 D-체인
일어판 명칭 D(ディー)-チェーン
영어판 명칭 D - Chain
일반 함정
"데스티니 히어로"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를 대상으로 발동 할 수 있다. 발동후 이 카드는 공격력을 500포인트 올리는 장비카드가 되어 대상 몬스터에 장비된다. 이 카드를 장비한 몬스터가 상대 몬스터를 파괴하여 묘지로 보냈을 경우, 상대 라이프에 500포인트의 데미지를 준다.

더블 가이에 장착하여 다크 시티와 병용하면 매턴 상당한 데미지를 전망할수 있다. 허나 다이아몬드 가이나 대쉬 가이가 아닌이상 레벨 6이하에서는 전부 평균이하다. 보통은 쇠사슬 폭탄쪽이 범용성이 넓어 사용하기 편하다.

4.9. D-포츈

한글판 명칭 D-포츈
일어판 명칭 D(ディー)-フォーチュン
영어판 명칭 D - Fortune
일반 함정
상대가 직접공격을 선언했을때에 발동 할 수있다. 자신의 묘지에 존재하는 "데스티니 히어로"라고 이름이 붙은 몬스터 하나를 제외하는 것으로 배틀페이즈를 종료한다.

직접공격밖에 대응하지 못하고 코스트마저 필요하다. 위협하는 포효공격 무력화보다 전혀 우수한점을 찾기 힘들다. 제외가 목적이라면 Dragoon D-END라는 훌륭한 카드가 있다.

5. 미 OCG화된 카드

5.1. 몬스터 카드

데스티니 히어로 다크엔젤
레벨1 / 어둠속성 / 전사족
공격력 500 / 수비력 500
패에서 이 카드를 버린다. 이 효과로 묘지로 보내졌을 때, 이 카드를 상대의 덱 맨 위에 놓는다. 자신의 턴의 엔드 페이즈시에 상대의 몬스터 카드 존에 빈 곳이 있을 경우, 이 카드의 컨트롤을 상대에게 이동시킨다.

원작의 블루-D의 효과를 차단하는 효과를 지녔던 몬스터. 정확히는 전용 마법카드인 D-포스로 상대 몬스터 효과 무효 효과 및 마법/함정 내성을 얻는 것을 방지하는 카드이다.

데스티니 히어로 디바인 가이
레벨4 / 어둠속성 / 전사족
공격력 1600 / 수비력 1400
이 카드는 특수 소환할 수 없다. 이 카드가 공격할 때, 상대의 장착 카드 1장을 파괴할 수 있다. 이 효과로 장착 카드를 파괴했을 때, 상대에게 500 포인트의 데미지를 준다.

장착 카드를 파괴하는 몬스터. 블루-D에 장착된 도그마 가이를 파괴해서 DD에게 결정타를 날렸다. 만약 실제 OCG화 된다면 데스티니 히어로 최강의 하급 몬스터가 됐을 것이다. 효과는 순간 돌파용이라서 그런지 별로 강력하지 않은 편. 한참 지나 166화에서 재등장하여 드레드 가이의 공격력 상승에 일조하며 만죠메를 몰아붙이는 데 공헌한다.

D3 (디 큐빅)
레벨1 / 어둠속성 / 기계족
공격력 300 / 수비력 300
이 카드를 제물로 바치고 "데스티니 히어로"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를 제물 소환하는 경우, 패의 "D3" 1장을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2장만큼, 패의 "D3" 2장을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3장만큼의 제물로 할 수 있다.

엘리멘틀 히어로의 프렌독의 위치에 속한 몬스터. 제물 마련을 도와주었다.[1]

5.2. 마법 카드

D-포스 (일반 마법)
이 카드를 앞면 표시로 덱 맨 위에 놓는다. 이 카드가 앞면 표시로 덱 맨 위에 존재할 때, 자신은 드로우 페이즈에 드로우할 수 없다.

카드 효과 자체만 보면 이뭐병... 이지만, 애니판 블루-D의 효과를 쓰기 위해서는 필수불가결한 카드. 이 카드가 있어야지만 몬스터 효과를 무효로 하는 효과가 활성화 되었다.

블러드 노트 (일반 마법)[2]
상대 필드 위의 몬스터를 1장 선택한다. 선택한 몬스터의 레벨 4마다 1장, "블러드 토큰" (전사족 / 어둠 속성 / 레벨 4 / 공격력 0 / 수비력 0)을 자신 필드 위에 특수 소환한다.

블루-D 소환의 포석으로 사용된 카드. 싱크로 소환에 대한 제약은 당연히 없다지만, 릴리스 제한 등도 전혀 없는 흠좀무한 카드다.

드레인 타임 (일반 마법)
(추정) 자신 필드 위에 "데스티니 히어로 블루-D"가 존재할 때만 발동할 수 있다. 드로우 페이즈, 스텐바이 페이즈, 메인 페이즈, 배틀 페이즈, 엔드 페이즈 중의 1개를 선택한다. 서로의 플레이어는 선택한 페이즈를 1회씩 스킵한다. 자신의 스텐바이 페이즈시에 이 카드가 묘지에 있을 경우, 1000 포인트 라이프를 지불하는 것으로, 이 카드를 패로 되돌릴 수 있다.

애니메이션에서는 DD가 스탠바이 페이즈를 스킵해 유옥의 시계탑을 얼리는 데 사용했다. 하지만 실제로 이게 나오면 라이프가 있는 한 드로우 락을 걸 수 있는 엄청난 카드. 거기다 애니메이션판 블루-D와 함께 쓰이는 D-포스를 생각하면 자신은 어차피 드로우 락이 걸리므로 걱정할 게 없다! 왜 굳이 이런 용도로 안 쓴 거지

나중에는 에도 피닉스도 아몬 가람과의 듀얼에서 사용, 배틀 페이즈를 스킵시켰다. 그러고도 졌다는 게 문제

언페어 저지 (일반 마법)
(추정) 이 턴의 배틀 페이즈에 몬스터를 파괴하지 못했을 경우, 800 포인트 라이프를 지불하는 것으로 자신 필드 위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서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 위의 공격 표시 몬스터의 공격력의 합계에, 상대 필드 위의 수비 표시 몬스터의 수비력의 합계를 더한 수치를 자신 필드 위의 몬스터 1장의 공격력이 웃돌고 있으면, 그 몬스터 1장은 상대 필드 위의 몬스터 전부를 공격할 수 있다.

DD가 블루-D로 드레드 가이(효과 무효), 다이아몬드 가이, 다이하드 가이를 한 번에 쓸어버린 카드. 하지만 발동조건이 발동조건인지라...

닥터-D (일반 마법)
자신의 묘지에서 "데스티니 히어로"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게임에서 제외한다. 그 후, 자신의 묘지에서 레벨 4 이하의 "데스티니 히어로"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특수 소환한다.

상당한 효율을 자랑하는 소생 효과. 이게 있었다면 순수 데스티니 히어로 덱도 어느 정도 승률이 나왔을지도 모른다.

145화에서 닥터-D로 제외한 디아볼릭 가이가 블루-D 소환하는 장면에서는 멀쩡히 묘지에 있는 장면이 있는데, 아무래도 연출상의 문제인 듯. 심한 장면이라면 얼마든지 있다.

D-버스트 (일반 마법)
자신 필드 위의 장착 마법 1장을 파괴하는 것으로, 자신의 덱에서 카드를 1장 드로우한다. 자신의 턴의 배틀 페이즈에, 묘지에 있는 이 카드를 게임에서 제외하는 것으로, 자신 필드 위의 장착 카드가 장착된 몬스터 1장은 공격력을 1000 포인트 내리는 것으로, 1번만 더 공격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단순한 1장 드로우가 아니라 장착 마법이 하나 날아가기 때문에, 갑부 고블린 등보다 안 좋다. 새크리파이스나 블루-D의 장착 카드를 없애서 다른 몬스터를 장착하거나, 드래그니티 아큐리스처럼 파괴되었을 때 어드밴티지를 얻는 장착 마법과 함께 사용하는 등, 여러 모로 궁리가 필요한 카드.

포스 오브 포 (지속 마법)
발동시에 서로의 플레이어는 패가 4장이 되도록 패를 묘지에 보낸다. 이 카드가 필드 위에 존재하는 한, 서로의 플레이어는 패를 4장까지밖에 가질 수 없다. 이후, 패에 더해지는 5장째 이후의 카드는 묘지에 보내진다.

엑조디아를 봉쇄하기 위해서 에드의 덱에서 잠깐 보였던 카드지만... 대체 왜 넣은 거지? 그냥 무시하자.

D-마인드 (일반 마법)
자신 필드 위에 "데스티니 히어로"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가 앞면 표시로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에서 레벨 3 이하의 "데스티니 히어로"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태그 포스에도 있으니까 써보세요. 긴급 텔레포트와 상당히 유사한 카드이긴 한데 일반 마법이라 속공성이 떨어진다. 데블 가이를 불러서 상대 몬스터를 날려버리거나 다이하드 가이를 부르는 정도가 사용 용도.
자세히 보면 자신 필드 위에 몬스터가 아무리 많아도 데스티니 히어로만 존재하지 않으면 된다.

D-액셀러레이션 (속공 마법)
배틀 페이즈 중에만 발동 가능.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는 "데스티니 히어로"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에 장착된 장착 카드를 전부 파괴한다. 장착 카드가 파괴된 "데스티니 히어로"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은, 이 턴 공격력을 절반으로 하고 1번만 더 공격할 수 있다.

5.3. 함정 카드

D-부스트 (일반 함정)
"D-포스"가 자신 덱 맨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할 때, "D-포스" 밑의 카드 2장을 드로우할 수 있다.

본격 밑장빼기. 하지만 D-포스를 발동하는 것 자체가 그 듀얼에서 드로우를 봉인하기 때문에, 보통의 덱이라면 무모한 욕심쟁이를 사용하는 것보다 효율이 못하다. 게다가 D-부스트로 D-부스트를 드로우하지 못하는 한, 그 듀얼에서 더 이상 패를 늘릴 수도 없다.

욕망협정 (일반 함정)
서로의 플레이어는 덱에서 카드를 1장 드로우한다.

편승이라도 쓸 게 아닌 이상, 욕망의 단지야타 까마귀의 유해의 명백한 하위호환. D-포스 봉쇄용으로 잠깐 쓰였던 카드고, 실제적으로도 별 볼 일 없다.

블러드 카운터 (일반 함정)
"D-포스"가 자신 덱 맨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할 경우에 "데스티니 히어로 블루-D"가 공격 대상이 되었을 때 발동 가능. 상대의 공격 몬스터의 공격력을 절반으로 하고, "데스티니 히어로 블루-D"의 공격력을 데미지 스텝 동안 1500 포인트 올린다.

장착한 몬스터가 없는 상태의 블루-D의 공격력을 대폭으로 커버해주는 카드. 장착한 몬스터가 없어도 공격력 6800까진 커버가 가능하며, 장착한 몬스터가 있는 상황이면 공격해오는 몬스터가 없겠지만 더 높은 공격력도 잡아낼 수 있다.

피의 포효-블러드 로어 (지속 함정)
상대의 스텐바이 페이즈시, 자신 필드 위에 "데스티니 히어로 블루-D"가 존재할 경우, 이 카드에 블러드 카운터를 1개 놓는다. 블러드 카운터가 2개 얹혀 있는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필드 위의 몬스터 1장을 파괴하고, 그 공격력의 절반만큼의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발동조건이 까다로워지고 데미지가 절반으로 줄어든 파괴륜이라고 생각하면 나쁘진 않을지도 모르지만, 지속함정이라는 점과 늦은 발동 타이밍으로 인해 쓸만한 카드는 못된다.

블러드 디스차져 (일반 함정)
자신 필드 위의 장착 카드 1장을 파괴하는 것으로, 이 턴의 배틀 페이즈를 스킵한다.

D-포츈과 마찬가지로 위협하는 포효공격 무력화에 비하면 성능이 떨어진다. 블루-D에 장착된 장착 카드를 묘지로 보내거나 하는 용도라고 해도, 강제종료라는 거의 상위호환이 있다. 에드 피닉스가 잘 나가던 듀얼을 말아먹게 만든 주범.

----
  • [1] 텍스트대로라면 릴리스하고 특수소환하는 블루-D나 도그마 가이는 해당하지 않아야 하지만, GX시절 텍스트가 원래 유희왕 룰대로 가지 않는 부분이 많으니 포기하자. OCG화 된다면 패의 D3를 묘지로 보내고 보낸 수만큼 토큰을 특수 소환한다던가 하는 식으로 될것이다.
  • [2] 데스티니 히어로 관련은 아니지만, 블루-D를 사용한 DD가 사용한 카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2 10:31:11
Processing time 0.279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