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데스티니

Contents

1. 사전적 의미
2. 질풍 아이언리거
3. 번지에서 제작한 게임
4. THE SANDMAN에 등장하는 존재
5. 한국의 아이돌 소녀시대의 곡
6. 유희왕/OCG의 카드군 데스티니 히어로
7. 일본의 메탈밴드 가르네리우스의 곡
8. 댄스 댄스 레볼루션, 비트매니아 IIDX의 수록곡
9. BMS OF FIGHTERS 2011 참가 BMS
10. 한국의 남성 그룹 인피니트의의 곡 Destiny
11. 기동전사 건담 SEED DESTINY페이크 주인공 MS 데스티니 건담
12. 한국의 남성 아이돌 그룹 동방신기의 곡
13. 아이돌 마스터 ONE FOR ALL의 수록곡
14. 다음 만화속 세상에서 연재되었던 웹툰
15. 레진코믹스에서 연재되는 웹툰


Destiny

1. 사전적 의미

운명. 인생은 정해져있다는 개념에 기반한다. 서브컬처에서 남발한 탓에 중2병스러운 느낌을 가진 단어이기도 하다(...) 그것은 운명의 Destiny..

2. 질풍 아이언리거

デステニー


테니스 리거로 어둠의 귀공자 휘하의 버려진 리거들 중 하나. 성우는 후지와라 케이지

데스티니의 라켓은[1] 데스 라켓 이라는 이름이 붙어있다.

버려진 리거 편에서 자주 얼굴을 내비치고 대사도 그런대로 많은 편. 어둠의 귀공자와 붙어있는 장면도 많은 것으로 봐서 리거 중에서는 어둠의 귀공자의 최측근 중 하나라고 봐도 좋을 듯[2]

헥토파스칼섬의 대전에서는 동형의 리거들을 데리고(하나는 여성형이다.) 마지막 골문을 지킨다. 이때 자신은 앞에 나온 리거들과는 차원이 다르다고 하지만 사실 어둠의 귀공자 휘하의 버려진 리거들의 전투력은 비슷비슷하다.

단지 데스티니와 대전할때는 매그넘 에이스,마하 윈디,키아이 류켄을 제외한 전부가 리타이어한 상태인데다가 앞의 리거들과의 대전으로 남아있는 멤버들도 상태가 엉망이었기 때문에 데스티니 입장에서 그들을 고전시키는건 상당히 쉬운 일이었다.

어쨌든 실버캐슬을 고전시키지만 직후 등장한 골드암44소닉에 의해 거트가 망가지면서 슬슬 밀리더니 마지막에는 등에서 6개의 라켓을 전개시키지만 아무것도 못하고 리타이어. 후에 리카르도에 의해 회수되었지만 이후로의 등장은 없다.

초반에는 콜드 스매시라는 기술을 사용하지만 최종전에서는 상체에 회전장치를 달았는지 상체를 뱅뱅 돌리며 하이퍼 자이로 플라즈마 스매시라는 기술을 사용한다.

최종전 상대 보정 때문인지 부하들도 모두 기술이 따로 있다.

3. 번지에서 제작한 게임

4. THE SANDMAN에 등장하는 존재


운명. 성별은 남자. 상징은 책. 영원 일족의 맏이로 태초에 말씀이 있었고 그 말씀이 큰 소리로 울리기 전에 운명의 책의 첫 장을 넘기는 손이 뒤를 따랐다. 운명이 장님이라고 믿는 이들도 있지만 더 이성적인 이들은 운명은 장님과는 거리가 멀다고 주장한다. 그들이 말하기를 실제로 운명이 할 수 있는 일이라곤 보는 것뿐이라고, 운명이 가지고 다니는 책은 운명의 팔에 사슬로 매여져 있다. 책에는 단지 미래에 일어날 사실만 적힌게 아니라 이 우주의 모든 것의 의미, 진리가 적혀있다. 과거와 미래의 일은 그 일부이다. 이 정도면 왜 그가 운명이라고 지칭되는지 의문스러울 수준이다.[3] 그는 어디로도 가지 않고, 언제나 자신의 영지인 운명의 정원을 거닐고 있다. 그의 말을 빌리면 운명의 정원은 아무것도 시작하지 않고 아무것도 끝나지 않는 장소이다. 자신의 거처에 있는 일족의 초상화와는 별도로 정원에는 일족의 상(狀)이 있고 현재의 영원 일족의 모습을 나타낸다.

운명의 행동은 모두 운명이 가지고 있는 책에 적힌 대로이며, 운명은 모든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어떤 상황에서도 동요하지도 놀라지도 않는다고 한다.[4] 그 자신이 운명이기에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고 책에 있는대로 행동할 뿐이다. 기본적으로 일직선이지만 불변인 것은 아니여서 여러 운명이 나타나서 '선택'이 가능하고 거기서 수많은 분기가 나타나는 희귀한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도 책에 나타나 있지만 자기자신을 보는 일이기에 운명조차 약간의 공포를 느끼기도 한다.

시간의 끝에서 운명의 책을 덮으면서 조용히 사라질 것이라고 한다. 마지막에 세상을 정리하는 건 둘째인 죽음의 역이라고 한다.

본래 이 캐릭터는 1972년에 독자적으로 만들어진 캐릭터였다. 처음 운명이 등장할 시기엔 영원(Endless)일족의 이야기가 없었던 셈. 이후 1980년에 슈퍼맨 352호에 출연하게 되어 슈퍼맨에게 타인의 운명을 거스르는 일을 하고 있다고 경고한다. 이때는 아직 영원(Endless)일족이라는 개념도 성립되기 전이다.

5. 한국의 아이돌 소녀시대의 곡

소녀시대 미니 앨범 1집 《Gee》의 수록곡이다. 4번 트랙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Gee'에 힘입어 같이 인기를 얻었던 다른 곡들과는 달리 혼자만 묻혔다. 아직까지 한번도 무대에서 선보인적이 없다. 사실 소녀시대의 곡 중에서도 그리 좋은 평가를 받는 곡은 아니고, Gee 앨범에서 혼자만 튀는 탓에 평점이 깎이는(...) 요인이 되기도 했다.

7. 일본의 메탈밴드 가르네리우스의 곡


가르네리우스의 보컬이 Yama-B에서 오노 마사토시로 바뀐 뒤 나온 곡으로, 곡 성향도 많이 바뀌긴 했지만 결과는 성공적이었다는 평.

리듬게임에서는 기타프릭스 & 드럼매니아 XG2/V8에 판권곡으로 수록되었다.


기타프릭스 & 드럼매니아 클래식 난이도 체계
BPM 난이도
184 기타 표준 BASIC ADVANCED EXTREME
18 50 74
기타 오픈픽 18 51 75
기타 베이스 17 48 -
드럼매니아 20 53 85

기타프릭스 & 드럼매니아 XG 시리즈 난이도 체계
BPM 난이도
184 기타 표준 NOVICE REGULAR EXPERT
3.30 5.85 8.05
기타 베이스 3.30 4.80 7.40
드럼매니아 3.15 5.50 9.20

XG에서 V8로 넘어간 곡을 제외하고 V8 신곡 중에서는 진귀한 전용BGA 곡이라는 것도 특징. 물론 BGA는 뮤직비디오를 그대로 사용했다(...)

노트의 특징은, MONSTER TREE같은 형태의 무한의 베이스. 투베이스를 그대로 재현할 수 없는 클래식 드럼매니아의 특성상 노트가 8분베이스로 대체되었는데, 일단 MONSTER TREE보다 빠르고 길다. 이런식으로 베이스가 미친듯이 많이 나오는데다가 추가적으로 게임 내에서 길이가 2분 15초정도로 숏버전 곡 중에서는 많이 긴 편이라서 Funky sonic World에 버금가는 체력곡이 되었다. 익스트림 노트 수는 1431개로, 1411개인 Through the fire and flames를 제치고 라이센스 곡 중 가장 많은 노트 개수이다. 그래봤자 이게 V시리즈 마지막이잖아

기타프릭스의 베이스 어드밴스 보면은 상당한 사기 난이도. 레벨 48 주제에 노트수가 952개(...)나 되는 엄청난 체력 보면이다.

한편 XG2에서 하면 다른의미로 더 고생한다.


무한의 투베이스 클래식모드 패턴은 말그대로 약과였던것이다!!
괜히 최고 난이도 바로 아래의 난이도인 EXPERT패턴이 거의 한계치에 근접하는 9.00으로 책정된것이 아니다!

총 노트수 1718개로 수록 당시에는 최다 노트수 기록을 갱신했었다. 이 기록은 바로 다음 시리즈인 XG3에서 暗黒舞踏会(총 노트수 1724개)가 가져가게 된다.

8. 댄스 댄스 레볼루션, 비트매니아 IIDX의 수록곡


댄스 댄스 레볼루션 난이도 체계
BPM 싱글 플레이
BEGINNER BASIC DIFFICULT EXPERT CHALLENGE
3 3 7 10 -
155 더블 플레이
BASIC DIFFICULT EXPERT CHALLENGE
3 8 11 -

비트매니아 IIDX 난이도 체계
BPM 싱글 플레이 더블 플레이
155 노멀 하이퍼 어나더 노멀 하이퍼 어나더
5 546 6 700 8 925 4 575 6 700 - -
댄스 댄스 레볼루션 MAX2와 비트매니아 IIDX 7th style에 수록된 HYPER EUROBEAT시리즈 곡. 작곡은 NAOKI, 보컬은 Paula Terry.

IIDX의 경우 싱글 어나더가 8레벨들 중 어려운
축이니 주의해야 한다.

9. BMS OF FIGHTERS 2011 참가 BMS


BMS OF FIGHTERS 2011에 デスティニーサーモン (Destiny Salmon) 팀에서 출전한 작품.
orgt(a.k.a. orangentle)가 작곡하고 FALL이 BGA를 제작하였다.
デスティニーサーモン 팀에서 나온 BMS의 모든 BGA를 FALL이 제작하였고, 슈팅게임의 테마를 이 팀의 컨셉으로 잡았다.

10. 한국의 남성 그룹 인피니트의의 곡 Destiny


12. 한국의 남성 아이돌 그룹 동방신기의 곡

Destiny(동방신기) 항목 참조.

14. 다음 만화속 세상에서 연재되었던 웹툰

작가는 호패. 도전 만화가에서 큰 인기를 끌어 정식 웹툰으로 진출했다. 3부 정도 연재했었는데 2014년 10월 10일에 호패 작가의 요청에 따라 서비스가 중지되었고 10월 17일에 작품들이 모두 삭제되었다.

15. 레진코믹스에서 연재되는 웹툰

웹툰 전문 사이트인 레진코믹스에서 2014년 7월 16일부터 수요웹툰으로 연재되고 있다. 바로가기
작가는 천지이변. 블로그 AfreecaTV 트위터
정식웹툰이 되며 기존의 네이버 베스트 도전 작품은 지워졌지만, 이후에도 작가가 가끔 베도에 외전 식의 작품들을 올리기도 한다. 본격 작가가 2차 창작하는 만화 베도 바로가기
  • 작품설명: 죽어도 죽지 않는 녀석들. 무엇이든 척척 해결하지만 결벽증인 리더 잭. 소심하면서도 엉뚱한 고스트 잭. 고통을 즐기는 마조히스트 마조 잭. 그리고.. 어리버리한 신입사원 막내 잭. 평범한듯 평범하지 않은 회사생활. 네명의 잭(Jack)이 뭉쳐 사건을 해결한다!
----
  • [1] 테니스 리거의 라켓은 손의 엄지와 새끼손가락을 늘인 후 붙이면 사이에 거트(라켓의 그물망)가 생겨 완성된다.
  • [2] 다만 이 부분은 대체로 후반부 헥토파스칼섬 대전때부터 부각되고 그 이전에는 거의 부각되지 않는다.
  • [3] 운명의 외전에서 언급되는 부분인데 운명의 책에는 이 세상 모든 것이 적혀있고 운명은 책의 일부분일 뿐이다.
  • [4] 분열이 잠시 정신을 찾자 놀라워 하기는 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3 14:37:57
Processing time 0.148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