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도기

last modified: 2015-01-09 12:45:53 by Contributors

Contents

1. 陶器
2. 이스 시리즈의 조연
3. 영미권 Shibe doge


1. 陶器

붉은 진흙으로 만들어 볕에 말리거나 약간 구운 다음, 오짓물을 입혀 다시 구운 그릇. 검붉은 윤이 나고 단단하다. 이것과 자기라는 개념을 합쳐서 도자기라고 한다.

2. 이스 시리즈의 조연


이스 시리즈의 조연 캐릭터.

성우는 겐다 텟쇼[1]. PC엔진판 Ys4 - The Dawn of Ys에서는 야라 유사쿠. 두 모여라 팔콤 학원에서는 바 케이스케

이스 1부터 등장했으며 이후 이스 5와 스토리상 프리퀄에 해당하는 이스 오리진을 제외한 전편에 아돌의 모험 파트너로서 등장한다. 아돌과는 다암의 탑 지하감옥의 벽을 부수고 아돌을 구해주면서 인연이 시작되었다. 이후 벽부수기는 그의 트레이드 마크가 되었다(...). PC엔진판 4편에서는 멀쩡한 문을 놔두고 벽을 부수고 아돌을 구하러 와서 벽부수기가 일종의 취미생활 같은 게 아닐까 하는 의혹을 불러일으켰다. (...) 이스 7에서도 벽은 아니지만 투기장의 문을 격파하며 등장해 위기에 빠진 아돌을 구하는 장면이 있다.

1편에서는 도적 의 부하로 등장하는데 다암의 탑에 들어가서 나오지 않는다며 동료들이 걱정하고 있다. 다암의 탑에서 마물들에게 추적당하면서 고생하고 있는 라바 영감을 구해주기도 하는 등 여러가지 활약을 했다. 마물들로 꽉 찬 탑에서 터 젠마, 라바와 함께 살아있는 몇 안 되는 인간이였으며 이후 라바가 추억하는 탑에서 함께한 동료들 중 한명. 수년후에 루터를 빼고 모두가 다시 한 자리에 모일수 있었다. 이스 이터널을 기반으로 다암의 탑에서 활약하는 그를 주인공으로 한 모바일 게임도 나왔다.

대장부 성격으로 도적이나, 해적하고도 쉽게 어울릴수있는 훌륭한 친화력을 가졌다. 어린시절에 꽤나 특이한 수련을 한 덕에 벽이나, 돌뭉치를 정권 한방에 날려버릴수 있고 그 기술로 감옥에 빠진 아돌을 여러번 구해줬다. 위와같이 흡사 이중극점을 연상시키는 기술을 가진 엄청난 실력자. 페르가나 지방 출신으로 체스터, 엘레나 남매와도 친분이 있었으며 이스 3에서 오랜만에 귀향한다. 사건 종결 이후 페르가나 부흥을 위해 아돌과 헤어져 이스 5에는 등장하지 않는다.[2]

이스 7에서 파티 플레이를 지원하기에 도기를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조작할 수 있게 되었다. 아돌의 영원한 동료를 장장 22년만에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감개무량한 일이라 할 수 있겠다.

영웅전설 섬의 궤적에서는 인형으로(...) 깜짝등장 우라 s 아르제이드가 가장 남자답게 생겼다고 아주 좋아라 헀다 나중에 스 VS 천공의 궤적 얼터너티브 사가의 후속작이 등장하면 이둘의 대면이 기대될지도.

여태까지 여자 주인공은 바뀌었지만 도기는 출현과 더불어 계속 아돌의 동행자&서포트&파트너 역할을 해내었다. 어찌보면 대단한 주역인물. 이와 비슷한 위치에 있는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 시리즈웅이와 같이 주인공의 본처라 불린다(…)


참고로, 에스테리아 모험시절 아돌을 돕는 핵심 동료 중 신관의 후예가 아닌 자. 이 때문에

"아돌을 도와주세요. 신관 ㅇㅇ의 후손, ㅇㅇㅇ, ..., 그리고 신관의 종 도기여.."
"누가 종이야!?"


...라는 패턴의 개그가 OVA에서 나온다.


3. 영미권 Shibe doge

Shibe doge 항목 참조.

----
  • [1] 이스 OVA에 처음 기용되었으며 이후 이스 7 드라마 CD나 풀보이스인 이스 페르가나의 맹세 PSP판에서도 기용된 걸 보면 아마도 팔콤 공식이 된 듯.
  • [2] 다만 이스 3 원작의 엔딩에선 아돌과 함께 여행을 떠난다. 그래서인지 이스 5 플롯 시나리오엔 도기도 등장하고, 스토리 진행중 연인도 생길 예정이었다. 하지만 시리즈 일신을 위해 아돌을 제외한 기존 캐릭터를 모두 초기화 했기에 등장도 연인도 없어졌다. 단, 스토리가 변경된 PS2판 이스 5에서는 원안의 설정이 일부 반영된 듯 도기가 등장하고 도기와 엮이는 소녀도 나온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09 12:45:53
Processing time 0.024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