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도레미파솔라시도

last modified: 2014-08-19 02:44:33 by Contributors

Contents

1. 음계의 단위
2. 귀여니인터넷 소설
2.1. 줄거리
2.2. 평가


1. 음계의 단위

이탈리아 성직자인 귀도 다레초(Guido d'Arezzo)가 '세례자 성 요한 찬가'라는 싯구의 첫 구절을 따서 음계의 단위로 쓴 것이 그 어원이다.

Ut queant laxis
Resonare fibris
Mira gestorum
Famuli tuorum,
Solve poluti
Labii reatum,
Sancte Ioannes!


시의 첫머리를 따면 각각 Ut, Re, Mi, Fa, Sol, La가 된다. 이후 17세기에 Sancte Ioannes로부터 시(Si)가 만들어지고, Ut가 Do로 변화(Dominus의 Do)하였다. 다만 프랑스에서는 아직 Ut를 사용한다는 모양.


2. 귀여니인터넷 소설

2003년 연재. 2008년에 장근석, 차예련 주연으로 영화화했으나 전국 20만도 안되는 관객으로 흥행에 참패하며 귀여니 원작영화화는 맥이 끊어지게 되었다.

감독과 시나리오를 맡은 강건향은 이게 데뷔작이자 마지막 영화가 되었다. 참고로 이 사람은 전설적인 졸작 긴급조치 19호와 늑대의 유혹에서 조감독으로 참여했다.

2.1. 줄거리

유도를 잘 하는 윤정원이라는 그저 그런 여자아이가 있다. 정원은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신은규라는 남자아이에게 콜라를 붓는다. 그리고 어느 날, 밤에 몰래 빠져나가다 신은규가 옆 집인 걸 알게 된다. 그렇게 그들은 사이가 좋아지다가, 윤정원은 신은규가 자신을 괴롭히던 강희원과 친구라는 것을 알게된다. 그러다 강희원이 돌변해서 윤정원을 좋아하게 되고, 윤정원은 강희원이 자신이 없으면 죽는다는 것을 알게 되고 신은규를 떠난다. 충격을 받은 신은규는 다른데로 이사를 간다. 그리고 몇년 후, 신은규를 찾은 윤정원은 신은규가 사고로 기억이 상실 된 바보가 된 걸 알고 옛날에 자신과 신은규가 헤어졌을 때를 꾸며 본다. 그걸 본 신은규는 기억이 돌아오고, 서로 행복하게 끝난다.

2.2. 평가

이 줄거리에 대해 사람들은 "신은규의 기억이 쉽게 돌아오는게 너무 현실성없다."[1]라고 하거나 "샤랄라 공주나 압둘라 같은 표현이 읽는 내 자신이 더 부끄러웠다" 라는 등의 꽤 비판적인 시선을 보냈다. 우연의 남발과 음악밴드가 소재이면서 그다지 음악에 집중하지 않는 모습이 나타난다.

아버지의 뺑소니 사망사고를 신고했다는 이유로 주인공을 폭행교사하는 서브남주얀데레의 모습이 충격적. 영화 시사회 이후 평을 남긴 듀나는 영화를 보는 내내 괴로웠다는 평을 남긴다. 듀나 왈 "그런데도 녀석은 자기네 집안이 망한 게 죽어도 차예련(윤정원)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단 한 번도 사과 안합니다. 물론 아빠 차에 치어 죽은 아이나 그 아이의 가족에 대해서는 머리도 돌아간 적 없고요. 그러면서 녀석은 영화 내내 쿨한 척하고 차예련은 그걸 다 이해하고 받아주고 데이트까지 한답니다."
----
  • [1] 소설 속에서는 조명에 맞아서 기억상실이 되었다고 설명된다. 그리고 어린아이처럼 바보가 되었다고 한다. 그러나 기억상실에 대한 항목만 봐도 그런식의 기억상실은 뇌손상이다. 뇌손상으로 인한 상실은 아예 회복이 불가능하다.자료 조사 따위는 장식입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8-19 02:44:33
Processing time 0.085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