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도쿄 조계

last modified: 2015-10-16 22:33:20 by Contributors

코드 기아스 반역의 를르슈에 나오는 가상의 도시.

에어리어 11의 도쿄, 즉 일본의 옛 수도 위에 세워진 신성 브리타니아 제국의 도시. 브리타니아 제국은 이 도시를 중심으로 하여 에어리어 11을 통치하고 있으며, 조계 내에는 명예 브리타니아인과 브리타니아인이 아닌 자들은 출입에 제한이 따르는 듯하다.
(다만 1기 21화, 22화에서의 묘사를 볼 때 학원이나 상업 구역에는 레븐의 출입도 허용되는 것으로 보인다)

다른 일본인들은 모두 게토라고 불리는 조계 밖에 있는 지역에 수용되며, 조계과 게토의 생활수준 차이는 하늘과 땅 차이.

"조계"란 본래 "조차지"를 의미한다. 예를 들어서 2차대전 직전의 상하이에는 열강의 식민지화로 인해 일본과 서구 국가들(프랑스 등)의 조계가 설치되어 있었으며, 덕분에 해외 문물을 빨리 받아들이고 무역이 활발했지만, 각국의 치안 영역이 복잡하게 얽혀 있어서 치안이 어지러워졌다. (일본 조계에서 범죄를 저지르고, 프랑스 조계로 넘어가버리면 일본 경찰이 잡으러 쫓아갈 수 없다. 반대 경우도 마찬가지.)

...그런데 "조차지"라는 개념은 상대 국가의 "주권"을 인정하면서 "통치권"만 받아오는 개념인데...

지진대책을 위해 계층구조를 사용해 지진시 Floor Parts를 일부만 퍼지해 피해를 줄이는 구조로 되어있으나, 이는 를르슈 람페르지에게 역으로 이용당한다.

기아스를 이용해 Control Room내의 시스템 오퍼레이터들을 장악, 모든 플로어 파츠를 일시에 모두 퍼지시켜 조계를 붕괴시켰다.

당연히 파츠 위에 세워진 빌딩들과 군대도 속수무책으로 당함. 그 후 2기에서 프레이야에 의해 조계 자체가 소멸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10-16 22:33:20
Processing time 0.057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