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 D R , A S I H C RSS
도트 그이 1 »

전설의 소녀~

last modified: 2014-11-24 13:13:46 by Contributors

도트 그이(ドットカレシ)1-We're 8bit Lovers!-
~でんせつのおとめ~(~전설의 소녀~)
개발사 ^Rejet
발매일 2013년 7월 24일
플랫폼 PC
장르 여성향 판타지 ADV
등급 전연령
공식 홈페이지


공식 Movie PV

Contents

1. 개요
2. 게임 시스템
3. 시놉시스
4. 등장인물
4.1. 주인공
4.2. 공략 캐릭터


1. 개요

^Rejet 사에서 기획한 ^여성향 ^드라마 CD^오토메 게임 프로젝트. 패키지 구성이 드라마 CD+게임 본편으로 되어있다. 게임 본편 플레이 시간이 짧다. 2시간 정도면 올클리어 가능.

^Rejet에서 발매한 대부분의 다른 게임들과 같이 캐릭터 스탠딩 CG의 입이 대사에 맞춰 움직인다. 공식 홈페이지가 도트로 되어있어 귀엽다.

도트 그이(ドットカレシ) -We're 8bit Lovers!- 시리즈 중 첫번째. 용사(ゆうしゃ), 마법사(まほうつかい), 승려(そうりょ), 도둑(シーフ) 4명으로 구성된 파티를 공략 할 수 있다. 일명 밸런스형 파티.

참고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버그를 다운받으면 공략캐릭터들이 팬티 한 장만 남겨놓고 모든 장비를 전부 탈의하는(...) ^숙녀력 높은 게임이 된다. 오오 이것은 좋은 버그

2. 게임 시스템

선택지에 따라 공략 캐릭터와 엔딩이 바뀌는 형식. 캐릭터의 호감도가 3가지-비뚤어짐(ゆがみ), 마음의 상처(こころのきず), 사랑의 힘(あいのちから)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줄이거나 늘일 수있다. 각 캐릭터별 수치에 따라 엔딩 분기는 현대/게임 내/공통으로 나뉜다.

3. 시놉시스

떠올려 주세요.

청춘 전부를 게임에 바쳐온 당신, 밤샘 플레이로 레벨을 올려 밤낮이 뒤바뀐 채 잠들던 나날. 하지만 그건 먼 옛날 일... 지금은 완전히 게임과는 연이 없는 생활이겠지요? 수수께끼의 힘이 발동 당신에게 발동! 놀랍게도 당신은 게임 세계로 떠나게 되었다!

그곳에서 기다리고 있던 건 예전 화면 너머로 바라보았던 소중한 캐릭터들. 감동의 대면이라고 생각했는데... 그들은 당신의 엉뚱한 Play에 비뚤어져 버렸던 것입니다. 원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 그들과 여행을 떠나는 당신. 하지만 그들은 틈만 나면 당신에게 작업을 거는데...!?

조금 신기하고 H한 모험 NOW LOADING!


4. 등장인물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본격 여성향 ^연애물을 가장한 개그 만발 게임 그 첫번째. 게임 전반에 걸쳐 웃기다. 매우 웃기다. 상황 구성이나 캐릭터들끼리의 ^만담이 일품. 1편인 ~전설의 소녀~에서는 ^온천 이벤트가 백미. ^그러라고 배운 마법이 아닐 텐데

4.1. 주인공

디폴트 네임은 아나타(あなた). 변경 불가능. 이름도 없고 게임 내 대사는 전무(全無). 게임 ^폐인이었지만 현실 세계의 팍팍함(주로 수험공부)으로 1주차 이후 2주차는 시작만 해두고 방치해둔 상태. 1주차 플레이시 이벤트 같은 건 모두 건너뛰고 ^사냥으로 레벨 올린 탓에 각 캐릭터의 스토리에 대해서 아는 바가 전혀 거의 없다. 일단 캐릭터들 비뚤어지게 한 죄책감은 느끼는 듯.

게임 속에 들어간 이후엔 쓰레기 평범한 능력치로 인해 캐릭터들의 비호를 받으며 ^퀘스트를 해결해야 하는 처지에 놓인다.

4.2. 공략 캐릭터


크크큭, 이번엔 네녀석에게 장난을 쳐주마.

당신 때문에 귀축이 되버린 용사, 무단침입, ^파후파후[1], 기물파손이 특기!

나이, 혈액형 17세, O형
신장, 체중 176cm, 64kg
취미 메달 모으기, 마을의 항아리 부수기
장비

원래 설정은 성실한 성격이었지만 주인공이 무단침입, 기물파손 등 악행을 거듭하여 멋지게 삐뚤어졌다. 거기다 플레이어가 게임 당시 붙인 이름이 단무지(たくあん). 캐릭터 설정 파괴에 대한 책임을 지라고 강요한다.

단무지(たくあん)에 대한 원한이 차고 넘치는 항아리 깨기 전문가. 개인 퀘스트는 전설의 용사의 검을 찾는 것으로 ^드래곤을 무찌르러 간다. 동료들에게 리더로서의 인망 따윈 이름 때문에 없지만 메인 캐릭터라는 인식은 있는 듯. 현실로 돌아가는 엔딩시 일자리가 걱정되는 캐릭터.



그럼, 지금 날려버려도 돼?

마법의 파괴 충동에 사로잡혀 비뚤어진 성격이 된 마법사.

나이, 혈액형 19세, A형
신장, 체중 170cm, 58kg
취미 MP 절약
장비 지팡이

공격 마법을 너무 쓴 탓에 파괴 충동에 사로잡혀 공격적인 성격이 되었다. 머리는 좋지만 HP가 극도로 낮아 맷집이 매우 약하다. 플레이 당시 마법 발동 무비를 계속 스킵했던 것에 앙심을 품고 있다.

스스로를 수수하고 평범하고 눈에 띄지 않고 음침한 마법사라고 칭한다. 그에 반해 쓰고 있는 모자를 보고 바로 마법사인 걸 알아차리라고 일갈(...) 개인 퀘스트는 어떤 ^마도서를 얻기 위한 것으로 ^뱀파이어 여왕을 잡으러 간다. 동료들에겐 마법사 따위라고 생각되어지는 듯.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를 올려다보며 ^현실을 동경해왔기에 이세계에 관련된 ^마도서를 수집한다.


회복해주길 바란다면, 이 몸에게 빌어라.

^오레사마 성격이 되어버린 백마법을 사용하는 S 승려.

나이, 혈액형 24세, B형
신장, 체중 179cm, 64kg
취미 목숨 구걸을 보는 것
장비

회복 담당에 너무 의지한 탓에 파티의 ^목숨줄은 자신의 것이라 착각해 오만해졌다. 회복을 부탁할 때 간원은 필수. 남자 캐릭터를 우선적으로 회복한 것에 앙심을 품고 있다.

아름다운 CG 담당. 개인 퀘스트는 전체 회복스크롤을 손에 넣기 위한 것으로 한 마을의 전염병을 고치러 간다. 퀘스트 수락시 다른 캐릭터들이 설설 기는 걸 볼 수 있다. 어느 게임이나 회복 캐릭터는 ^귀족인가 보다 아무도 모르게 스스로에게 ^부활 마법을 걸어놓고 있다.


제일 훔치고 싶은 건 네 마음이었어.

네 마음을 훔치고 싶어! 가벼운 성격이 되어버린 도둑.

나이, 혈액형 19세, AB형
신장, 체중 177cm, 66kg
취미 훔치기(붐은 사람의 마음)
장비 나이프

전투시 공격은 하지 않고 훔치기만 한 탓에 훔치는 게 삶의 보람이 되어버렸다. 그러나 손에 넣는 순간 흥미를 잃어버리는 면도... 훔칠 수 없는 것이 없다고 생각하기에 최근에는 사람의 마음을 훔치고 싶어한다.

훔치기 스킬이 특화된 도둑. 불쌍한 마왕과의 전투에서도 훔치기 기술만 썼다고 한다. 개인 퀘스트는 어떤 몬스터가 지키고 있는 ^보물을 가져오는 것. 처음부터 플레이어를 좋아한다고 하지만 사랑의 힘(あいのちから) 수치는 어째서인지 0. 여담이지만 비중이나 스토리가 미묘하게 ^성의가 모자란다.
----
  • [1] 여자 가슴에 얼굴을 파묻는 것.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24 13:13:46
Processing time 0.205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