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독수

last modified: 2014-08-19 12:52:59 by Contributors

Contents

1. 毒手
1.1. 각종 매체에서 독수를 사용하는 캐릭터들
2. 포켓몬스터의 등장인물

1. 毒手

두가지 뜻이 있다.

1.남을 해치려는 악독한 수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2.무림물이라든가 격투 만화, 능력자 배틀 등에 나오는 기술.
말 그대로 손에서 이나 를 뿜어내 상대를 중독시켜 SALHAE하는 무시무시한 기술이다.
대개 각종 매체에서 이런 걸 익히는 방법이 소개될 때는 '독초나 독충들을 갈아만든 액기스가 들어간 항아리에 손을 오랫동안 담궈서 독기를 스며들게 한다'는 방법이 널리 알려져있다.

역시 이런 손을 하고서 일상생활은 어떻게 하는가...가 가장 궁금한 점.

보통 사용자는 해당 독을 지속적으로 소량씩 자신의 몸에 투여하여 해당 독에 대한 내성을 만드는 것으로 표현된다. 이럴 경우 아예 사용자의 혈액 자체가 독성을 지닌 것으로 묘사되기도 한다.[1] 여기서 더 나아가면 몸에 피 대신 독이 흐르며, 독기가 진기를 대체하는 독종독인의 경지까지 나온다. 물론 어디까지나 창작물 이야기니 따라하지 말자.

1.1. 각종 매체에서 독수를 사용하는 캐릭터들

2. 포켓몬스터의 등장인물

----
  • [1] 던파의 스트리트파이터, KOF의 린이 대표적인 예.
  • [2] 독수 수련법의 방법으로 흡수하거나 독을 복용하거나 강력한 독을 지닌 영물을 먹고 운기하는 등의 방법이 주로 쓰이며 독기가 강한 곳에서 독공을 운기하는 식의 서술도 간혹 보인다
  • [3] 여담으로 2번 항목의 인물이 2차전에서 이 포켓몬을 사용한다. 그리고 숨겨진 특성 이름도 '독수'인 걸 보면 노린 듯.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8-19 12:52:59
Processing time 0.051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