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독수리의 눈

last modified: 2014-11-26 10:36:05 by Contributors

고갤 왔으면 이글부터 봐라. eagle
매의 눈과는 상관없...나?

Contents

1.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시리즈에 등장하는 영웅의 기술
1.1. HOMM 5
2.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3.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에 등장하는 매의 눈의 원래 명칭
4. 페르소나 4


1.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시리즈에 등장하는 영웅의 기술



Eagle eyes


초급 : 승리하였을 때, 적이 사용한 2레벨 이하의 마법을 배울 수 있다. (성공률 20%)
중급 : 승리하였을 때, 적이 사용한 3레벨 이하의 마법을 배울 수 있다. (성공률 30%)
고급 : 승리하였을 떄, 적이 사용한 4레벨 이하의 마법을 배울 수 있다. (성공률 40%)


초급 : 적 영웅을 패배시켰을 때. 2레벨 이하의 마법을 배울 수 있다. (성공률 40%)
중급 : 적 영웅을 패배시켰을 때. 3레벨 이하의 마법을 배울 수 있다. (성공률 50%)
고급 : 적 영웅을 패배시켰을 때. 4레벨 이하의 마법을 배울 수 있다. (성공률 60%)



일단 설명대로 상대의 마법을 공짜로 배울 수 있으나 상대가 마법을 쓰지 않거나, 아군이 이미 알고 있는 마법이면 아무 소용 없다. 거기다가 정작 쓸만한 최고 레벨 마법은 절대로 못 배운다. 게다가 만약 상대가 스트롱홀드거나 포트리스라면 이 잉여기술의 가치는 더더욱 시궁창을 찍는다. 스킬을 배울 확률이 100%가 아니란 것도 덤. 이걸 배울 바에야 차라리 명상[2]을 배우는 게 낫다. 하지만 영웅의 기술 습득은 레벨 상승에 따라 무작위로 선택지가 뜨기 때문에 울며 겨자먹기로 선택해야 하는 속터지는 상황도 종종 있다.[3][4] 또 아래의 상황처럼 퀘스트 보상으로 줄 경우엔 완료 안하면 되지만 학자나 마녀 등에게 기술 배우러 가니 저게 떴다? 기술칸 낭비 축하한다(…)[5] 게다가 아래 짤방에서 대가로 달라고 하는 대지마법의 책에는 타운포탈이나 부활, 내파, 운석폭풍, 둔화 등등 쓸만한 마법이 가득하다. 제일 사기적인 거래를 나타내는 짤방으로 쓰인다;;

그야말로 HOMM 역사상 최악의 삼류 기술이지만 어째서인지 2부터 4까지 끊이지 않고 이어져 왔다. 게다가 이 쓰잘데기 없는 스킬이 특기이거나 기술로 들고 있는 영웅들이 컨플럭스를 제외하면 타운마다 1명씩은 존재할 정도로 많기까지 하다. 심지어 HOMM 3에서 욕먹고 있는 저 확률이 HOMM2와 비교하면 확률에서 크게 상향된 것이 더욱 소름끼친다. HOMM 3에서 독수리의 눈 마법 특기와 기술 자체를 삭제하고 그 자리에 다른 기술이나 특기로 채워눴다면 소위 말하는 1군 영웅외에 다른 잉여급 영웅들[6]의 활용도가 높아져서 넘사벽급 전설의 레전드가 나왔을 것이다.

이런 안습하다 못해 짜증이 솟구치는 독수리의 눈의 성능과, 때로는 스킬을 강제로 배우게 만드는 HOMM 3의 시스템 때문에, 고갤의 갤러리들은 독눈을 가리켜 반어적으로 너무 사기 기술이라 자신 휘하의 영웅이 배우게 되면 게임이 급격히 재미없어져서 그 영웅을 해고하게 만드는 전설의 기술이라 높이어 칭송(?)한다.


독수리의 눈에 대한 유저들의 생각.[7]

1.1. HOMM 5

5에서는 그동안의 이미지 쇄신을 위해서인지 아케인의 통찰력이라는 근사한 이름으로 바뀌었지만 특유의 독수리 아이콘은 여전하다. 그러나 성능은 과거의 쓰레기 성능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좋아졌다.

우선 마법 랜덤 획득에서 100% 습득으로 바뀌었다. 거기에 아군 승리때뿐만 아니라 도주시에도 마법 획득이 가능하게 되었기 때문에 마법 습득 확률이 비약적으로 증가했다. 상대방 영웅의 마법뿐만 아니라 중립 유닛의 마법도 획득할 수 있게 되었다.(원래는 아군 유닛의 마법도 습득 가능했으나 패치 후에는 불가능) 5에서는 마법 사용하는 유닛의 수가 많아져서 더 이득이 되었다. 특히 5에서는 일반 스킬에서 하위 스킬로 지위가 내려갔기 때문에 스킬칸 소비도 사라진데다 하위스킬 찍을 일이 별로 없는 학습의 하위스킬이기 때문에 효용성이 더 좋아졌다. 심지어 궁극기에 학습이 들어가는 영웅들은 대부분 이게 필수스킬이기 때문에 피눈물을 흘리며 다른걸 찍을일도 없다.물론 궁극기는 켐페인이나 어지간한 대형맵이 아닌이상 찍을 일이 없긴 한데...아쉽게도 고급레벨 마법을 익힐 때에 해당 마법 스킬이 있어야 한다는 점은 그대로이다.

보통 마법길드에서 자신이 원하는 마법이 나오지 않았을 때 중립유닛을 잡으면서 마법을 익힌다든지 종족 마법 길드에서 나오지 않는 마법을 배우고 싶을 때[8] 유용하게 쓸 수 있다. 덕분에 과거 독수리의 눈을 가진 영웅들이 쓰레기 취급을 받은 것에 비해, 5에서 이 스킬을 처음부터 들고 나오는 네크로맨서 영웅 졸탄은 색다른 게임을 하고 싶은 유저들이 상당히 애용하는 영웅이 되었다.[9]

2.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사냥꾼이 사용하는 기술.

야외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시전자의 시야를 대상 지점으로 옮긴다. 사거리는 무한. 지형 렌더링이 보인다면 어디에나 사용할 수 있다.

주술사천리안과 다른 점은 즉시 시전인 대신, 시야를 연속해서 옮기지는 못한다는 점. 천리안은 계속 시전해서 연속적으로 원하는 위치에 시야를 둘 수 있지만 독수리의 눈은 다시 한 번 시전버튼을 누르면 바로 취소된다. 그러나 매크로를 이용하면 천리안처럼 쓸 수 있다(...)

1과 마찬가지로 별 쓸모는 없다. 혹시 숨겨진 지형지물을 찾는 재미용으로는 몰라도...

3.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에 등장하는 매의 눈의 원래 명칭

매의 눈 참조. 사실 이쪽은 Eagle Eye가 아니라 Eagle Vision(독수리의 시야)이다.

4. 페르소나 4

페르소나 4의 액세서리.

물리 속성 공격에 대한 회피율이 대폭 상승한다.
----
  • [1] 아이콘은 HOMM3의 아이콘이다.
  • [2] 초급: 매일 2의 마법 점수를 회복한다(신비주의가 없는 영웅은 매일 1씩 회복). 중급: 매일 3의 마법 점수를 회복한다. 고급: 매일 4의 마법 점수를 회복한다. 역시 쓰레기취급 받는 기술.
  • [3] 참고로 하이텔 개오동에 '바다없는 맵에서 항해술과 독수리의 눈을 선택하라는 레벨업 화면이 떴다면 나는 항해술을 선택한다'고 하는 글이 떴던 역사가 있다. 리플이 불가능한 VT세대 글이지만 찬성글이 꽤 많이 올라왔었다. 이 경우 독수리의 눈이 정말 조금이나마 낫긴 하지만 그만큼 독수리의 눈은 정말로 배워서는 안될 물건 취급이란 걸 보여주는 예;;;; 게다가 무작위라곤 해도 게임 시작할때 이미 정해져 있는거라서 로드하고 다시 레벨업해도 배우는 기술이 안 바뀐다!
  • [4] 만약 레벨업 때문에 생긴 불상사라면 로드한 다음 대학(돈을 내고 스킬을 배우는 건물)이나 다른 마녀의 집, 학자 등을 들리면 앞으로 배울 스킬이 바뀐다. 아무리 대학에서 배울 수 있는 그저 그런 스킬이라도 독수리의 눈보다는 좋다.
  • [5] HoMM3에서 대부분 스킬을 주는 이벤트들의 경우 강제로 배워진다! 레알 넌 나에게 똥을 줬어 만약 선택이 가능한 이벤트라면 절대 배우지 말자…. 고전게임 갤러리에서는 이를 보고 퍽치기라고 일컫는다.
  • [6] 즉 독수리의 눈 특기나 기술을 가진 영웅들.
  • [7] 그나마 통수와 독수리는 플레이어가 거절하면 되지만 나머지는 모두 강제로 배우는 이벤트라서 벗어날 방법이 없다.
  • [8] 예를 들어서 네크로맨서가 백마법을 배우고 싶을 때.
  • [9] 졸탄의 특수능력이 나름대로 좋은 것도 있지만.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26 10:36:05
Processing time 0.158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