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돈 잘우그

last modified: 2015-02-14 15:28:13 by Contributors

유희왕 GX에서 등장한 세븐 스타즈 중 하나이자 동명의 카드.

Contents

1. 돈 잘우그
2. 기타 전갈단 멤버
2.1. 전갈-가시의미네
2.2. 전갈-함정 해제의 클리프
2.3. 전갈-도주하는 치크
2.4. 전갈-강력한 고그
2.5. 전갈 도굴단
3. 마법 / 함정 카드
3.1. 전갈단 소집
3.2. 필살! 전갈 콤비네이션
3.3. 전갈-사랑의 비극
3.4. 전갈단 철수


1. 돈 잘우그

Example.jpg
[JPG image (151.56 KB)]
DonZaloogEN.jpg
[JPG image (58.5 KB)]
내수판 해외판

한글판 명칭돈 잘우그
일어판 명칭首領・ザルーグ
영어판 명칭Don Zaloog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4 어둠 전사족 1400 1500

이 카드가 상대 플레이어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 다음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의 패를 무작위로 1장 선택하고 버린다.
●상대의 덱 위에서 2장을 묘지로 보낸다.


하급 한데스 몬스터중 최강급 능력치를 자랑하는 몬스터. 속성, 종족 양방으로 우수하며, 수비력도 은근히 높아 불의의 일격이 될 수 있다. 현재는 X-세이버 에어벨룬이 공격력도 더 높고, 레벨도 낮아 레벨 제한 B구역에도 안 걸리기에 상위호환 같지만, 그래도 나락의 함정 속으로에 걸리지 않는건 의외의 상황에서 도움이 된다. 무엇보다 킬러 토마토와 같은 서치/리크루트 수단이 있고, 이를 이용한 토마토한데스 덱도 있다.

원래는 리볼버 두 자루를 들고 있는데, 총기 문제 때문인지 외수판에서는 단검으로 바뀌었다. 그런데 정작 몸에 둘러매고 있는 탄띠는 멀쩡하다. 탄압을 할려면 제대로 하던가...

전갈단의 리더이다. 애니메이션에서는 몇년 전 의뢰를 받고 삼환마가 봉인된 열쇠를 훔쳐가기 위해 부하들은 먼저 듀얼아카데미에 잠입시켜놓고 자신은 마구레 경부로 위장한 뒤 찾아와 열쇠를 숨겨놓으라는 조언을 하는 척 하면서 부하들이 열쇠를 훔쳐가는 것을 도우지만 김전일만죠메에게 정체가 드러나고, 듀얼마저 패배하는 개그 포지션.(그것도 방해꾼 킹에게 "형씨 미안하우~"라는 말을 들으며 그대로 깔렸다) 미네와의 애정전선이 있는 듯하다.

그들 스스로 카드의 정령(?)이기도 해서 듀얼중에는 자기 자신을 소환 하여 자신이 몬스터 존으로 이동한다던가 공격 선언시 자기가 직접 공격한다던가 하는 기행을 선보인다. 이는 다른 전갈단들도 마찬가지.

패한후에는 전갈단 전원이 카드로 돌아가 버렸다. 그런데 이걸 만죠메가 내버려 두기는 뭐해서 회수해 버리는 바람에 다들 만죠메의 방에서 방해꾼들과 죽치고 노는 신세가 된다.(주운김에 전갈단을 채용해 전력 강화를 꾀했으면 좋으련만.)

그가 한쪽 눈에 안대를 차기 전 모습인것으로 추정되는 몬스터 카드 '레거시 헌터'가 존재한다.

참고로 돈 잘우그의 '돈'은 수령이라는 뜻이다. 원피스의 등장인물 돈 클리크가 비슷한 사례.

한때 돈 잘우그와 다른 전갈단 카드들을 모아 만든 전갈덱이 초기에 상위 승률 덱에 들은 적도 있었지만 다른 카드들이 나오니 금방 잊혀져버렸다. 전갈들의 효과들은 좋지만 역시 전투력이 너무 딸리기 때문에 전갈덱의 운영방식은 제거 카드들로 몬스터를 없애며 전갈들의 효과로 상대를 터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는데 동시대에 비슷한 방식으로 운영된 제거가제트가 너무 사기라 제거 카드들이 제재를 먹은데다 싱크로가 나온 이후 강력한 효과를 가진 몬스터를 대량 전개하는 쪽으로 듀얼 환경이 바뀌어서 제거덱을 들고 가면 제거 카드들이 제대로 쓰이기도 전에 털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가제트들은 그 강력한 서치능력 때문에 아직도 연구가 되고 있지만 얘네는 그런 거 없다. 안습.

2. 기타 전갈단 멤버

2.1. 전갈-가시의미네

© Uploaded by Blackwings0605 from Wikia

한글판 명칭전갈-가시의 미네
일어판 명칭黒蠍-棘のミーネ
영어판 명칭Dark Scorpion - Meanae the Thorn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4 어둠 전사족 1000 1800

이 카드가 상대 플레이어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 다음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전갈"이라는 이름이 붙은 카드 1장을 덱에서 패에 넣는다.
●"전갈"이라는 이름이 붙은 카드 1장을 묘지에서 패에 넣는다.


전갈의 홍일점이자, 핵. 아름다운 스탯과 속성, 종족등 꿀리는 면이 없는 파워카드다. 이 카드덕에 전갈은 패어드를 쉽게 얻을수있디. 애니메이션에서는 오벨리스크 블루의 의사선생님으로 잠입해서 활동하고 있었다. 성우는 에마 유카리.

2.2. 전갈-함정 해제의 클리프

Example2.jpg
[JPG image (107.86 KB)]


한글판 명칭전갈-함정 해제의 클리프
일어판 명칭黒蠍-罠はずしのクリフ
영어판 명칭Dark Scorpion - Cliff the Trap Remover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3 어둠 전사족 1200 1000

이 카드가 상대 플레이어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 다음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필드 위의 마법 또는 함정 1장을 파괴한다.
●상대의 덱의 위에서 2장을 묘지로 보낸다.


능력치는 어정쩡하지만 좋은 축에 속하는 카드. 데미지 스텝의 마함파괴는 아이스 엣지나 데미지스텝에 나오는 하피정도 밖에 할수없는 곡예다. 덱파괴효과는 현재환경상 주의 해서 써야한다. 애니메이션에서는 경비원으로 위장잠입해 있었다.

어째서인지 영판 이름에는 "Dark Scorpion"이 없었다. 프랑스어판이나 독일어판같은 다른 언어판에도 전갈을 의미하는 "Scorpion Noir"나 "Dunkler Skorpion"이 있는데 어째서.......그래서 영판 카드는 "전갈"을 지정할 때 "Dark Scorpion" or "Cliff the Trap Remover"식으로 지정했는데, 자기들도 귀찮았는지 이 카드를 재록하면서 이름을 "Dark Scorpion - Cliff the Trap Remover"로 바꿨다.

애니에서의 성우는 하야시 이오리(林伊織), 네오스 성우와 같다.

2.3. 전갈-도주하는 치크

Example3.jpg
[JPG image (129.79 KB)]


한글판 명칭전갈-도주하는 치크
일어판 명칭黒蠍-逃げ足のチック
영어판 명칭Dark Scorpion - Chick the Yellow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3 어둠 전사족 1000 1000

이 카드가 상대 플레이어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 다음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필드 위의 카드 1장을 주인의 패로 되돌린다.
●상대의 덱의 맨 위의 카드를 1장 넘긴다(상대는 확인할 수 없다). 덱의 맨 위나 맨 아래를 선택하고 그 카드를 되돌린다.


적절하게 좋은카드. 바운스능력이 주로 쓰이며, 무한루프도 상당수 존재하는 카드. 전사족이라 서치도 쉽고, 암속성 공1000이라는 축복받은 능력치까지 지녔다. 은막의 거울벽이나 빛의 봉인검을 바운스시켜 상대의 공격을 사실상 봉쇄하는 패턴이 있다. 덱확인효과도 굳히기에 들어갈때 유용하다.
과거에 처형인 마큐라, 리빙 데드가 부르는 소리와의 조합이 문제가 되어 준제한이 된 적이 있다. 긴급상황에선 은막의 거울벽으로 일당백의 방어를 해낼수도 있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오시리스 레드의 학생으로 잠입. 방을 자주 헷갈렸다고 한다.

2.4. 전갈-강력한 고그

Example4.jpg
[JPG image (38.15 KB)]


한글판 명칭전갈-강력한 고그
일어판 명칭黒蠍-強力のゴーグ
영어판 명칭Dark Scorpion - Gorg the Strong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5 어둠 전사족 1800 1500

이 카드가 상대 플레이어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 다음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 위의 몬스터 카드 1장을 주인의 덱의 맨 위로 되돌린다.
●상대 덱의 맨 위의 카드를 1장 묘지로 보낸다.


능력치만보면 상당히 좋지만, 안습한 카드다. 왜냐면 1800에 상급이기 때문. 바운스는 때에 따라선 풍제이상이지만 현환경에서 1800에서 일방적으로 쓰러트릴수있는 카드는 하급조차 몇안된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오시리스 레드 기숙사 관리인으로 잠입해 있었다.

2.5. 전갈 도굴단

Example5.jpg
[JPG image (144.6 KB)]


한글판 명칭전갈 도굴단
일어판 명칭黒蠍盗掘団
영어판 명칭Dark Scorpion Burglars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4 어둠 전사족 1000 1000
이 카드가 상대 플레이어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 상대는 덱에서 마법 카드 1장을 선택하여 묘지로 보낸다. 그 후, 덱을 셔플한다.

뱀파이어 레이디의 상호호환. 잭팟 7이 나오기 전엔 사실상 하위호환이라 아무도 안 썼다.

이 카드는 GX에서 등장하지 않았다. 그리고 전갈 콤비네이션의 효과도 받을 수 없다. 그런데 기나긴 세월이 흐른 뒤 프라이멀 오리진에서 등장한 잭팟 7에 의해 투입을 노려봐도 좋은 카드가 되었다. 물론 강제전이시엔의 간첩으로 떠넘기고 이 카드를 약소 몬스터로 들이받아 잭팟 세븐을 묻어버리는 용도(...).

3. 마법 / 함정 카드

3.1. 전갈단 소집

Example7.jpg
[JPG image (45.19 KB)]


한글판 명칭전갈단 소집
일어판 명칭黒蠍団召集
영어판 명칭Mustering of the Dark Scorpions
일반 마법
필드 위에 "돈 잘우그" 가 앞면 표시로 존재할 때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패에서 "전갈" 이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카드를 전부 특수 소환할 수 있다. (같은 이름의 카드는 1장만)

대량전개의 키카드. 하지만 일단 패어드를 잃는데다가 전갈자체가 가벼운 비트다운으로 조금씩 어드밴티지를 얻어가는 형식의 덱인지라 쓰기 껄끄럽다.
일러스트는 기뉴 특전대의 등장 포즈를 패러디한 것이다.

3.2. 필살! 전갈 콤비네이션

Example8.jpg
[JPG image (34.09 KB)]


한글판 명칭필살! 전갈 콤비네이션
일어판 명칭必殺! 黒蠍コンビネーション
영어판 명칭Dark Scorpion Combination
일반 함정
필드 위에 "돈 잘우그" "전갈-함정 해제의 클리프" "전갈-도주하는 치크" "전갈-강력한 고그" "전갈-가시의미네" 가 앞면 표시로 존재할 때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들은 발동 턴에만 상대 플레이어에게 직접 공격을 할 수 있다. 그 경우, 상대 플레이어에게 주는 전투 데미지는 각각 400 포인트가 된다.

희대의 로망카드. 그 난이도는 VWXYZ에 맞먹는다. 왜냐면 보통 전갈덱을 구축하면, 상급인 고그는 들어가기 힘들기 때문. 또한 대량전개를 해야되기 때문에, 패를 잃기도 한다. 성공하면 전갈단의 효과가 죄다 발동해서 막대한 이득을 얻지만 공격반응형 함정(대표적으로 성스러운 방어막 거울의 힘)등에 쓸려나가기도 해서 안정성도 떨어진다. 일단 발동하면 미네로 계속 묘지에서 패로 올리면서 계속 우려먹을 수 있긴 하다.

원작에서는 돈 잘우그가 전갈단 소집으로 1턴만에 전갈단을 죄다 불러모아 멋지게 만죠메에게 다굴빵을 먹여주었다. 덤으로 자신들의 효과를 발동해 만죠메의 필드와 패를 걸레로 만들어 버렸다.

3.3. 전갈-사랑의 비극

© Uploaded by Trivi-AM from Wikia

한글판 명칭전갈-사랑의 비극
일어판 명칭黒蠍・愛の悲劇
영어판 명칭Dark Scorpion - Tragedy of Love
일반 마법(미OCG화)
자신의 필드 위에 "돈 잘우그"와 "전갈-가시의 미네"가 앞면 표시로 존재할 때만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필드 위의 "전갈-가시의 미네"를 제물로 바치는는 것으로 상대 필드 위의 앞면 표시 몬스터를 모두 파괴한다.

전갈단 소집이 방해꾼 트리오에 의해 저지되자 발동한 마법. 미네를 릴리스해 암드 드래곤 LV.7을 박살냈다.

3.4. 전갈단 철수

© Uploaded by Cardsknower from Wikia

한글판 명칭전갈단 철수
일어판 명칭黒蠍団撤収
영어판 명칭Dark Scorpion Retreat
일반 함정(미OCG화)
필드 위에 "돈 잘우그" "전갈-함정 해제의 클리프" "전갈-도주하는 치크" "전갈-강력한 고그" "전갈-가시의미네" 가 앞면 표시로 존재할 때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들을 전부 주인의 패로 되돌린다.

암드 드래곤 LV.7의 전체 파괴를 피하기 위해 발동한 함정. 전갈단이 부리나케 도망가는 모습이 실로 압권. 상위호환쯤 되는 카드로 철수 명령이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4 15:28:13
Processing time 0.244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