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돌려차기

last modified: 2015-03-15 10:27:29 by Contributors

Contents

1. 드래곤 퀘스트의 돌려차기
2. 척 노리스의 필살기
3. 포켓몬스터기술
4. 영화
4.1. 내용
4.2. 읽을거리


1. 드래곤 퀘스트의 돌려차기

まわしげり


6에서 무투가의 특기로 등장. 적 1그룹을 대상으로 데미지를 주는 기술이며 MP 소모는 없다. 가장 왼쪽의 적에게 100%의 공격력이 나오고 오른쪽의 적으로 옮겨갈 수록 조금씩 데미지에 마이너스 보정이 걸린다. 회심의 일격은 터지지 않는다.

공격력에 걸리는 패널티가 거의 없고 속성이 없기 때문에 내성을 무시한다. 바이킬트모으기는 첫1타에만 적용되지만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강력. 플레이어의 레벨이 오르고 무기가 좋아지면 그 위력은 더욱 강력해진다.

무투가로 15번만 전투하면 배우는 것도 굿. 드퀘6의 중반 밸런스 브레이커라는 평도 있다. 왠지 정권찌르기같이 드퀘6의 밸런스 파괴 주범들은 7에서 대부분 약해졌는데 이 기술만은 7에서도 그다지 약체화되지 않았다. 이것 때문에 6,7에서는 기라계열 마법이 그 존재가치를 상실했었다.

8에서는 삭제됐지만 주인공의 창 스킬의 '베어넘기기', 얀가스의 도끼 스킬 '도끼무쌍' 같은 유사한 그룹공격 특기가 존재한다. 대신 이쪽은 좀 약체화.

2. 척 노리스의 필살기

하늘을 가르고 차원을 뚫는다는 충격과 공포의 기술. 소문에 따르면 그는 이것 하나만으로 아우터 갓을 비롯한 우주의 신들을 발라버릴 수 있으며 죽음조차도 두려워 한다고 한다.

또한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에 의하면 척 노리스는 다른 사람에게 "어제" 돌려차기를 날리는 것이 가능하다고 한다.


사실 김갑환이 정의를 전도하기 위해 가르쳤다 카더라

3. 포켓몬스터기술

기술 이름타입분류위력명중PP
한국어일본어영어격투물리608515
돌려차기まわしげりRolling Kick
기술 효과특수 분류부가 효과확률
- - 풀죽음30

위력만 놓고 본다면 3번의 이름값이 아깝지만, 풀죽음 확률이 꽤 크므로 스토리 중엔 잠시 활약할 수 있다. 자력으로 배우는 건 시라소몬카포에라 뿐이며, 그 외엔 알통몬에레키드가 유전기로 배울 수 있다. 특히 카포에라의 경우 운켓몬실전에서도 테크니션을 활용해 아프게 때리고 풀죽음 효과까지 덤으로 노려볼 수 있다.

4. 영화

Example.jpg
[JPG image (360.57 KB)]


신화김동완과 풋풋한 시절의 현빈이 주연한 영화.

4.1. 내용

퇴학위기에 몰린 불량아들이 학교의 태권도부를 되살리기 위해 교장의 협박으로 태권도부를 일으킨다는 내용의 학원 액션 스포츠 물.

불량아들의 리더인 김동완과 불량아 패거리는 하굣길에 광안대교위를 지나는 통학버스[1]에서 다른학교랑(같은 학교 태권도분데-_-) 패싸움을 벌이고 이 일로 퇴학위기를 맞는다. 학교의 태권도부가 매번 졸전을 벌여 망신을 당하는 가운데 불량아들에게 강제 입부를 시켜 태권도부를 살리겠다는 계획을 세우지만 기존 태권도부의 주장 현빈은 불량아들을 고깝게 보고 거리를 둔다. 단합이 될 리 없는 가운데 점점 전국대회 날짜는 다가오고, 인근 태권도장 관장이자 교장의 후배인 김영호를 급하게 감독으로 선임하면서 이들의 태권도훈련은 시작된다.


4.2. 읽을거리

이 영화를 위해 김동완은 아이돌임에도 삭발을 하고 부상을 입었음에도 투혼을 발휘하며 열심히 영화를 찍었지만 안타깝게도 깔끔하게 망했다. 아주 시원하고 맛깔스럽게 말아먹었다 개봉 1주일만에 간판을 내려지는 굴욕을 당하며 김동완에겐 그야말로 악몽을 선사해주었다. 김동완이나 현빈에게나 꽤나 아픈 추억이자 흑역사.

신인시절의 현빈,,이기우,재형[2]의 모습을 볼수있다.

이런식의 학원 스포츠물의 리쎼가 거진 다 들어 있다.교장의 딸이자 운동부의 매니저이자 주인공의 여친이 되는 여주인공,
스포츠머리의 불량아지만 근성을 가지고 있는 주인공,독특하고 개성적인 각자의 사연을 가지고 있는 부원들,죽일듯 서로를 싫어하지만 한번씩 치고 받으면서 친해지는 주인공들,마지막 보스급 학교는 항상 비신사적인 행동을 하거나 검은색의상을 주로 입고 나온다든가,항상 합숙훈련은 바닷가 모래사장을 달린다든가하는 것들이 다들어가 있다.

랏차차 스모부와 내용이 비슷해서 표절시비도 일었지만 대다수의 개그학원스포츠물의 내용이 비슷비슷한 공식같은것이라..

하지만 의외로 김동완의 연기는 그렇게까지 어색하지 않았고[3] 세븐틴에 비하면 이 영화는 명작이다.

영화자체도 괴작이나 망작수준이 아니고 그럭저럭 볼만하다.그 덕분인지 오랜 시간이 지난후 돌려차기가 재평가를 받게 되면서 팬들의 요청으로 몇몇 장소에서는 돌려차기의 재상영이 이루어지는 등 어느정도 체면치례는 했다. 여전히 흑역사지만

----
  • [1] 영화 촬영지인 부산을 홍보하기 위한 장치. 실제로는 광안대교에 시내버스가 다니지는 않는다.
  • [2] 이 작품에서 소심한 찐따로 나온 전재형은 이후 싸움의 기술에서 살벌한 양아치로 변신한다.연기자는 연기자인 모양.
  • [3] 물론 놀라울만큼 뛰어난 것도 아니다.세븐틴에 비한다면야...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5 10:27:29
Processing time 0.081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