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돌모아

last modified: 2015-03-31 21:16:00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1.1. 라인업
1.1.1. 루젼돌
1.1.2. 트리니티돌
1.1.3. 모카슈라돌
1.1.4. 모델돌
1.2. 문제점
1.3. 여담


1. 개요


2002년부터 영업중인 한국의 구체관절인형 제작, 판매업체.
이름은 더 보고 싶은(more) 인형(Doll)이라는 뜻과 인형을(Doll) 모으다라는 중의성을 담고 있다.
여느 구체관절인형 제작 업체처럼 인형마다 스토리가 붙어 있다. 문제는 이게 이 허세글을 능가하는 엄청난 이하생략. 그 특유의 오글거림이 좋다고 하는 사람도 있다.(...)

1.1. 라인업

무지하게 넓다. 이플하우스루츠조차 범접하지 못할 정도. 14.5cm크기의 반지돌부터 105cm급 트리니티돌까지, 발매 라인만 20개가 넘는다. 인형 뿐만 아니라 수많은 인형 사이즈에 맞는 의상과 가구 소품, 악세사리 등 인형에 관해 기본적인 걸 다 갖추고 있다는 것이 큰 강점.

1.1.1. 루젼돌

타 회사들처럼 돌모아의 인형들 역시 보크스의 인형 사이즈를 표준으로 제작되어 왔지만, 루젼돌은 80cm의 신장에 어린아이의 체형을 하고 있다. 기존의 돌모아 인형을 가지고 노는 어린아이처럼 연출한 사진이 충격과 공포(...)

1.1.2. 트리니티돌

루젼돌에 이어 발매된 인형으로, 105cm라는 크고 아름다운 사이즈를 자랑한다. 루젼돌보다는 좀더 자란 소녀의 체형이다.

1.1.3. 모카슈라돌

디즈니의 베이비돌을 노리고 발매한 듯한 라인. 베이비돌과 거의 호환되지만, 어느 정도 차이는 있어서 간혹 맞지 않는 의상이 있으니 주의.

1.1.4. 모델돌

이름 그대로 모델의 몸매를 묘사한 라인. 여성은 68cm, 남성은 71cm. 일부 한정 여성 모델돌은 글래머 가슴 바디로 판매된다. 별도로 글래머 모델돌 라인이 있는데, 이쪽은 남성이라는 데 주의(...) 기존 모델돌과 비슷하지만 몸매에 차이가 있는 듯하다.

워낙 프로포션이 좋아서 인기가 좋은 편이지만 몇가지 함정이 있다.

  • 자립이 힘들다. 쉽게 생각해봐도 짧고 넓은 인형보다 가늘고 긴 인형이 자립하기 힘든 건 당연한 거지만 사진찍으려고 하는 순간 넘어지면 그런 이성적인 판단 하기 힘들다. 돌 스탠드 따윈 장식입니다 관절 자체는 나쁜편은 아니라 복잡한 자세도 잘 잡지만 자립이 힘들어서야... 돌스탠드 쓰거나 아니면 득도하는 수밖에 없다.

  • 워낙 키가 크다 보니 어울리는 상대를 찾기가 힘들다. 여자 키가 60cm 후반인데 힐이라도 신으면.. 남자 인형과 키가 같거나 남자쪽이 더 작은 대참사가 벌어지기 일쑤. 그러니 백합 커플로 만들면 됩니다 남자 모델돌이나 글래머 모델돌, 타 회사의 70cm대 인형들을 붙여주는 수밖에...

  • 옷 구하기가 힘들다. 이 사이즈의 인형 오너들이 흔히 갖는 고민중 하나지만 모델돌에게 맞는 옷을 돌모아 외에서 구하기 쉽지 않다. 까놓고 말해서 돌모아 외부에서 구할수 있는 모델돌 의상들은 대부분 주문제작. 거기다가 만약 가슴 빵빵한 글래머 가슴 모델돌이라면? 맞춤제작 외에는 답이 없다. [1]

1.2. 문제점


돌모아의 별명 중 애증을 담아서 부르는 발모아(...)일 정도로 문제점이 좀 있다.

  • 상기한 자립 문제. 초기에는 괜찮은 편이나 어째선지 시간이 좀 지나면 헐거워진다. 당연한 현상이긴 하지만 타사 제품에 비해서 좀 빠른 게 문제. 텐션을 교체하자. 그러다 손이 찧여서 발모아 개객끼를 외치겠지

  • 마감이 조금 아쉽다. 주로 의상에서 발견되는 문제인데 봉제선이 보이지 않는 곳에 들어가 있어야 하는데 정반대로 보이지 않는 곳은 깨끗하고 보이는곳에 봉제선이 있는 난감한 경우가 종종 있다. 제작중 실수로 볼 수는 있겠지만 이게 고객에게 전달된다는건 좀...

  • 특이 사이즈의 인형이 많다 보니 타사 의상 호환이 어려운 경우가 더러 있다. 상기한 글래머 모델돌과 같은 일부 라인은 돌모아 외에는 주문제작밖에 방법이 없다. 루젼돌의 경우는 신생아용 의상이 호환된다고는 하지만 이마저도 완벽한 것은 아니다.

* 해외를 타겟으로 하는 브랜드 돌쉬와 표절 시비가 있었던 적이 있었다. 자세한 내용은 추가바람

그 외 해당사항 있으면 추가 바람.

1.3. 여담

오프라인으로 방문은 가능하지만 아무래도 블루페어리나 텐시노스미카 같은 전문 오프라인 매장은 아니고 그냥 창고 겸 사무실이다. 미리 전화를 주고 가면 5% 할인해 준다고 한다. 전철역에서 제법 떨어져 있으니 길을 잃지 않도록 조심하자.

복주머니라는 흑역사가 있다. 일종의 랜덤박스였고 사이즈별로 있었는데 구입시 해당 사이즈의 인형에 맞는 소품등이 잔뜩 들어있는 재고처리였는데 전혀 엉뚱한 사이즈의 물건이 들어있어서 항의가 들어왔고 결국 이벤트 기간을 반도 채우지 못하고 긴급 종료되었다.
----
  • [1] 인형을 의상 제작자에게 보내서 맞춤옷을 짓는것이다. 딱 맞는 완벽한 핏을 얻을수 있지만 인형을 한달간 못볼 각오는 해야한다. 물론 제작비는 뭐...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31 21:16:00
Processing time 0.151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