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듀얼리스트 팩

last modified: 2015-03-20 18:08:55 by Contributors

Contents

1. 주다이 편 1, 2, 3
1.1. 신규 수록 카드
1.2. 한국 한정 스페셜 세트 동봉 카드
2. 만조메 편
2.1. 신규 수록 카드
3. 에드 편
3.1. 신규 수록 카드
3.2. 한국 한정 스페셜 세트 동봉 카드
4. 헬 카이저 편
4.1. 신규 수록 카드
4.2. 한국 한정 스페셜 세트 동봉 카드
5. 요한 편
5.1. 신규 수록 카드
5.2. 한국 한정 스페셜 세트 동봉 카드
6. 유성 편 1
6.1. 신규 수록 카드
7. 유성 편 2
7.1. 신규 수록 카드
8. 유성 편 3
8.1. 신규 수록 카드
8.2. 한국 한정 스페셜 세트 동봉 카드
9. 크로우편
9.1. 수록 카드
9.2. 한국 한정 스페셜 세트 동봉 카드
10. 츠쿠모 유마
10.1. 신규 수록 카드
11. 텐조 카이토
11.1. 재록 카드
11.2. 신규 수록 카드
12. 츠쿠모 유마 편 2 고고고 & 도도도
12.1. 재록 카드
12.2. 신규 수록 카드
13. 카미시로 남매 편
13.1. 재록 카드
13.2. 신규 카드
14. 유희 편
14.1. 수록 카드
14.2. 한국 한정 스페셜 세트 동봉 카드
15. 카이바 편
15.1. 수록 카드


유희왕에 등장하는 주연급 듀얼리스트를 테마로 한 팩.

카드 구성은 30종류로 이 중에서 옛날에 나왔던 카드의 복각 카드가 약 5[1], 새로 나오는 카드가 5~8, 나머지가 현재 발매되는 카드 중에서 그 듀얼리스트가 애용하는 카드들이다.

메인 이미지는 해당 듀얼리스트와 주력 카드들.

번호는 DP1(DUELIST PACK XX)부터 차례로 나간다.[2]

1. 주다이 편 1, 2, 3

유우키 쥬다이가 사용한 카드들이 수록된 팩.

3편까지 발매. 어지간히 우려먹을 거리가 많은 주인공인 듯.

번호는 DP1, DP03, DP06.

1편은 엘리멘틀 히어로들 관련 카드가,
2편은 네오스 관련 카드가,
3편은 이블 히어로 관련 카드가 주를 이루었다.

참고로 3편에는 어딘가의 두더지가 노말로 수록되어 있다(...)

1.2. 한국 한정 스페셜 세트 동봉 카드

2. 만조메 편

만죠메 쥰이 사용한 카드들이 수록된 팩.

번호는 DP2.

잊혀졌다. VWXYZ+암드 드래곤+방해꾼들 수록.

건질 카드는 매우 많다. 지옥의 폭주 소환, 요술 망치, 암드 드래곤과 레벨 관련 카드 및 방해꾼 삼형제 그리고 VWXYZ 등등.

2.1. 신규 수록 카드

3. 에드 편

에드 피닉스가 사용한 카드들이 수록된 팩.

번호는 DP04.

데스티니 히어로 관련 카드가 주를 이루었다.

데스티니 드로우 하나로 많은 사람들이 지르며 지금도 지르려는 팩... 이라는 건 옛날 얘기. 지금은...아주 꾸진팩의 전설

3.2. 한국 한정 스페셜 세트 동봉 카드

4. 헬 카이저 편

마루후지 료가 사용한 카드들이 수록된 팩.

번호는 DP05.

사이버, 사이버 다크 관련 카드가 주를 이루었다.

이 팩으로 사이버 덱 짜기가 수월해졌지만 코나미가 탄압해주었다. 그 외에도 싸이크론, 리빙데드가 부르는 소리 등의 범용성이 높은 카드가 꽤 많이 수록되어 있다.

4.1. 신규 수록 카드

4.2. 한국 한정 스페셜 세트 동봉 카드

5. 요한 편

요한 안데르센이 사용한 카드들이 수록된 팩.

번호는 DP07.

보옥수 관련 카드를 수록. 특히 보옥수덱의 가격 상승의 원인이었던 사파이어 페가수스를 레어라는 파격적인 레어도로 내준 덕분에 보옥수덱 짜기가 한결 수월해졌다.

그런데 수록 카드의 반정도가 암흑사도요한이 사용했던 카드들인지라 발매 당시에는 이거 이름을 듀얼리스트 팩 암흑사도요한편으로 바꿔야 되는 거 아닌가요? 같은 우스갯소리도 있었다(...)

그 외에도 요한이 쓰지도 않았는데 필드 배리어격류장이 포함되어 있다. 아마 범용성을 생각해서 넣은 듯 하다.

5.2. 한국 한정 스페셜 세트 동봉 카드

6. 유성 편 1

후도 유세이가 사용한 카드들이 수록된 팩.

번호는 DP08.

수록 카드의 특징은... 뭐라 할 말이 없다. 굳이 이름을 붙이자면 정크덱 정도일 것이다. 그 외에도 다른 부스터 팩에서 슈퍼 레어 이상의 등급이라서 비쌌던 카드들이 레어 이하로 수록되어 있어서 경제적이다.

7. 유성 편 2

번호는 DP09.

09/12/10 발매.

가장 주목할 만한 카드는 역시 스타더스트 드래곤/버스터.

8. 유성 편 3

번호는 DP10.

일본은 10/10/16 발매. 국내에는 11/03/08 발매.

신규 카드는 8장.

실드 윙이 노멀로, 스타라이트 로드가 레어로 수록되어 있다.

8.2. 한국 한정 스페셜 세트 동봉 카드

9. 크로우편

크로우 호건이 사용한 카드들이 수록된 팩. 물론 BF밖에 안 들었다.

번호는 DP11.

일본은 10/10/16 발매. 국내는 11/03/22.

신규 카드는 5장.

많은 사람들이 기대했으나 시로코와 바유가 빠졌다. 안습. 하지만 가격이 비정상적으로 높았던 BF 싱크로 3장이 레어도가 하락해서 들어갔기 때문에[3] BF덱 짜기는 이전보다 수월해졌으며 결정적으로 BF-정예의 제피로스가 적절하게 들어가 있기 때문에 가치가 더욱 올라갔다.

9.2. 한국 한정 스페셜 세트 동봉 카드

  • BF-공풍의 진

10. 츠쿠모 유마

츠쿠모 유마가 사용한 카드들이 수록된 팩... 이라고 하지만 실제로 유마가 얻기만 하고 단 한 번도 쓰지 않은 카드들이 메인이다.

즉 사실 이 듀얼리스트 팩의 진짜 정체는 그냥 No.61 볼카 사우루스No.19 프리저돈 팔아먹으려고 낸 상품(...)

번호는 DP12.

일본은 11/10/15 발매했다.

No.39 유토피아No.83 갤럭시 퀸을 쉽게 구할 수 있다는 가치도 있지만 역시 이 팩의 진정한 존재 의의는 볼카사우루스.

11. 텐조 카이토

번호는 DP13. 일본에서 2012년 9월 15일에 발매되었다. 뭐야 잭은 이런 거 없었잖아

갤럭시아이즈 포톤 드래곤을 필두로 대부분의 포톤 몬스터가 저레어도로 수록된 건 물론 강력한 신규 서포트 카드도 다수 등장했다. 신규 카드의 수가 12종으로 역대 최다급. 또한 갤럭시를 지정하는 카드들이 처음으로 나온 덕분에 갤럭시라는 카드군이 정식으로 탄생했다.

다만 카이토의 진정한 에이스 카드인 네오 갤럭시아이즈 포톤 드래곤의 경우는 수록되지 않아 아쉬운 점이 있기도 하지만 말이다. 포톤덱을 짜려면 갤럭틱 오버로드도 지르라는 코나미의 상술

12. 츠쿠모 유마 편 2 고고고 & 도도도

2013년 9월 21일 일본 발매. 한국에서는 2013년 11월 25일 발매.

저번 팩에서 눈곱만큼 투자해줬던 가가가에 이어 이번에는 고고고도도도에 중점을 둔 듀얼리스트 팩이다. 각 카드군의 새로운 에이스 카드와 서포트 카드가 등장하며, 고고고나 도도도 덱에 관심이 없더라도 유마가 사용한 카드들 중에서 잘 쓰이는 강력한 카드들이 수록되는 것은 주목할 점.

여담으로, TCG판에서는 이 팩이 발매되지 않았고, 대신 Secrets of Eternity의 90번대 카드를 이 팩의 신규 카드들만으로 채워서 풀어버렸다(...)

13. 카미시로 남매 편

2013년 10월 19일 일본 발매. 한국에서는 -료·리오 남매 편-이라는 이름으로 2014년 2월에 발매.

카미시로 료가 & 카미시로 리오 남매의 듀얼리스트 팩. 유희왕 파이브디즈잭 아틀라스의 듀얼리스트 팩이 끝내 못 나온 걸 생각하면 라이벌(이자 동료) 캐릭터들의 취급이 너무나도 좋다.

여담으로 리오는 최초로 듀얼리스트 팩이 나온 여캐가 되었다. 듀얼하는 히로인들도 안 나왔는데!![4] 거기다 이 두 사람이 모종의 이유로 인해 적이 된 것 때문에 졸지에 최초로 악역의 듀얼리스트 팩이 나오게 되었다.

14. 유희 편

유우기즈가 사용한 카드들이 수록된 팩.

미국 전용 듀얼리스트 팩. 뭔가 재탕 느낌이 나는 것 같지만 어쩔 수 없다. 특히 옛날에 묻혀버렸던 융합의 또다른 일러스트가 재록되어서 융합빠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수록 카드의 특징은 아무튼 코믹스/애니메이션 등에서 어둠의 유우기가 사용한 적 있는 카드라면 금제를 무시하고 수록. 이 덕분에 금지 제한 카드로 이루어진 오버 스펙의 부스터팩이다.

국내에 정발되면서 고즈가 추가 되는 등 리스트의 1/3 정도가 바뀌었으나 융합의 일러스트가 미국판과는 다르게 일반판하고 같다는 단점도 있다. 또 소문과는 다르게 블랙 매지션 걸의 일러스트는 애니버서리 버전이 아니고 리미티드 버전이다(...) 또한 고즈가 시크릿 레어라서 더럽게 안 나온다. 대신에 스페셜 에디션은 스타더스트가 동봉으로 딸려오기 때문에 스타더스트만 줄창나게 많이 얻을 수 있다. 거기다가 유성편에서도 스타더스트가 나온다면...

그런데 여기서 나온 시크릿 스타더스트 드래곤 중 실루엣으로 고즈가 비추는 오류판이 발생했고 대원은 2010년 12월 3일 오류판 스타더스트 드래곤을 고즈로 교환해준다고 공지했다. 처음엔 스타더스트 드래곤 전체를 고즈로 바꿔준다는 오해도 있었으나 결국 오류판만 교환이 가능했다. 여기서 이 오류판의 희귀성을 눈치챈 사람들은 교환하지 않고 모아두었다는 이야기도 있다.

09/09/27에 열리는 하반기 건슬링거에서 부산지역에 한해 선착순 200명에 한해 1팩씩 선행배포. 단 정식 발매 전까지는 공식대회에서는 쓸 수 없다. 또한 09/09/29에 추석 시즌 특별 기획 상품으로 스페셜 에디션이 선행 발매되었다.

다만 애니버서리 팩과 목록이 겹친 데몬 소환이나 프리미엄 팩에서 나왔던 가제트들이 빠져있다. 이것도 상술?

또한 이 팩에는 1팩 1레어가 적용되어 있다.

14.1. 수록 카드

14.2. 한국 한정 스페셜 세트 동봉 카드

15. 카이바 편

카이바 세토가 사용한 카드들이 수록된 팩.

미국 전용 듀얼리스트 팩. 뭔가 재탕 느낌이 나는 것 같지만 어쩔 수 없다. 특히 옛날에 묻혀버렸던 융합의 또 다른 일러스트가 재록되어서 융합빠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수록 카드의 특징은 아무튼 코믹스/애니메이션 등에서 카이바가 사용한 적 있는 카드라면 금제를 무시하고 수록한 건 물론 전설의 백석이나 데빌즈 생추어리, Sin 푸른 눈의 백룡처럼 사장 본인은 사용한 적 없지만 사장이랑 관계가 있는 것만으로도 수록한 카드도 있다. 이 덕분에 금/제 카드로 이루어진 오버 스펙의 부스터팩이다. 뭔가 복붙 느낌이 나는 것 같지만 어쩔 수 없다. 쓸 내용이 있어야 말이지

미국에서 발매한 지 상당한 시간이 흘렀으나 국내에는 발매한다는 소식도 없다. 유희편과는 달리 그냥 넘어갈 모양.

----
  • [1] 복각되는 카드들의 레어도는 기존의 팩에서 나오는 레어도에서 한단위씩 낮추어져 있다.
  • [2] 일판만 해당. 한, 미판 등은 0번에서 시작. 이유는 유희편 참고. 또한 초기에 나온 듀얼리스트 팩은 4기 시리즈여서 DPXX가 아닌 DPX로 되어있다.
  • [3] 반대로 몇몇 하급 BF들은 레어도가 상승했으나 어차피 이 녀석들은 구하기가 정말 쉬워서 아무 의미 없다.
  • [4] 사실 엄밀히 말하면 리오의 카드는 재록과 신규 합쳐도 고작 5장이라 곁다리로 꼈다고 해도 반박할수가 없다(...) 하다못해 극빙희를 직접 소환했으면 좀 나았을텐데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0 18:08:55
Processing time 0.191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