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드래곤 스크류

last modified: 2015-03-14 14:15:17 by Contributors

Contents

1. 이부카 히데키 작의 만화
2. 프로레슬링의 기술

1. 이부카 히데키 작의 만화


2. 프로레슬링의 기술

경고 : 절대로 따라하지 마세요!

이 문서나 상·하위 문서, 관련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에는 자신 또는 상대방에게 신체적·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 끼치거나 그러한 위험이 있는 내용을 서술합니다. 혹은 이와 관련된 내용을 다룬 방송, 매체 등에 대해서 서술합니다. 리그베다 위키는 이 문서에 서술된 행위를 절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숙련자의 지도 또는 체계적인 교육을 받지 않고 서술된 내용을 시도하다 발생하는 신체적·정신적 피해는 리그베다 위키에서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러한 행위를 다룬 실험 또는 매체의 내용은 전문가의 견해와 조언, 각종 사고 방지 대책을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따라서 서술된 내용을 전문가의 자문이나 동의 없이 절대로 따라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상위 문서 : 프로레슬링/기술

상대의 한쪽 다리를 잡은 상태에서 그대로 안쪽으로 다리를 회전시켜 내던지면서 관절에 대미지를 입히는 기술.

일본의 프로레슬러 후지나미 타츠미[1]가 칼 고치밑에서 수행하던 시절에 습득한 기술이라고 한다. 이후 무토 케이지가 이 기술을 즐겨 사용하게 되면서 주가가 오르게 된다. 무토 케이지의 무릎 공격 연타의 콤보로 사용한다. 무토의 모션은 "돌면서 넘어지는" 스탠다드한 모션과는 달리 "넘어진 다음 돌린다"라는 느낌의 절도있는 2단동작으로 되어 있다. 과연 천재.

로우드롭킥 연발 → 드래곤 스크류 → 피겨 포 레그락 콤보

가벼워보이지만 접수를 잘못하면 그대로 무릎이 돌아가는 위험한 기술이다.

무토 케이지 외의 유명한 사용자는 타나하시 히로시

신자키 진세이 같은 경우에는 "만다라히네리曼荼羅捻り"라는 이름으로 독특하게 어레인지 된 드래곤 스크류를 사용한다.

더 락도 한때 사용한 적이 있다. 샤프슈터에 버금가는 가히 OME급 어설픔.

게임 캐릭터로는 3D 격투 게임의 많은 레슬러 캐릭터가 사용.
최초의 케이스는 버추어 파이터 시리즈의 울프 호크필드. 버추어 파이터 2에서 처음으로 사용했으며, 오리지널 시추에이션에 충실하게 미들킥 전용 반격기이다. 턱 하고 받아낸 뒤에 고속으로 비틀어 쓰러지는 부분이 일품.

DOA 시리즈에서는 티나 암스트롱이 중단 킥. 디펜시브 홀드로 사용한다. 다리만 비틀고 본인은 앉은 상태가 되며, 추가 커맨드를 입력하면 여기서 피겨 포 레그락으로 이어지는 것도 재현한 것이 특징.

철권 시리즈에서도 이 미들킥을 반격기로 받아내면 사용한다.
----
  • [1] 일명 '비룡' 혹은 드래곤 후지나미. 드래곤 스크류라는 이름이 붙은게 이것 때문이다. 이 외에도 드래곤 슬리퍼(인버티드 페이스록의 일종인 서브미션기), 드래곤 스플렉스(풀 넬슨 스플렉스로 알려져있다.), 드래곤 레그 롤 크러치(저패니즈 레그 롤 크러치), 드래곤 로켓(토페 스이시더) 같이 드래곤이 들어간 기술을 다수 만들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4 14:15:17
Processing time 0.172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