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드레이크

last modified: 2015-04-06 23:41:34 by Contributors

drake

Contents

1. 동음이의어
2. 몬스터 드레이크
3. 리니지의 드레이크
4. 성전사 단바인의 드레이크
5. 유희왕의 드레이크
6. 에일리언 2의 등장인물
7. 캐나다가수

2. 몬스터 드레이크

와이번과 마찬가지로 유사 용족으로 드래곤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기초 신체능력 전반이 드래곤보다 하늘과 땅차이 수준으로 약한 데다 마력과 지능은 떨어지기 때문에 마법을 사용하진 못한다. 다만 브레스는 사용 가능힌 경우가 많다. 날수있는 경우가 많지만 등장작품에 따라 날개는 있지만 날지 못하거나 아예 날개가 없는 경우도 있다.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에서는 기본적인 설정에 큰 차이가 없는 트루 드래곤과 달리 판본에 따라 차이가 심한 편. 개중에는 인간으로 변신하는 녀석도 있을 정도다.

색칠놀이로 유명한 N사 M모 게임에서는 원래 3종만 있었으나 결국에는 2종이 다른 색으로 칠해져서 또 나왔다. 그 중 3종이 브레스 정도는 아니지만 입에서 불, 얼음 등을 뿜는다. 그러나 드래곤들이 등장한 후에 추가된 몬스터들이라 그 명성만큼 강하지는 않은 편. (레벨이 드래곤들의 반 조금 넘는다...)
게다가 이 녀석 중 레드 드레이크는 아예 설정이 뒤엎어져 버렸다. 던전에서 쫓겨나 덥기 그지없는 고원에서 불을 익혔다는 설정이었는데 언젠가부터 다시 다 돌아갔다. 이제는 얼음동굴에서 마구 불을 뿜고 있다. 이뭐...

3. 리니지의 드레이크

리니지 해적섬 퀘스트에서 등장하는 해적 선장 드레이크. 스페인과의 전쟁에서 활약한 전설적인 사략선단의 사령관, 프랜시스 드레이크가 모티브.

4. 성전사 단바인의 드레이크

성전사 단바인에 등장하는 아의 나라의 영주. 풀네임은 드레이크 루프트.

5. 유희왕의 드레이크

한글판 명칭 드레이크
일어판 명칭 ミノタウルス
영어판 명칭 Kurama
일반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3 바람 비행야수족 800 800
꼬리가 긴 새. 그 꼬리로 공중에서 공격한다.

평범하기 짝이 없는 카드지만, 5D's에서 잠자는 거인 즈신이 파워 스로의 효과로 냅다 던져버리는 굉장한 활약을 했다.

6. 에일리언 2의 등장인물

f-drake.jpg
[JPG image (7.29 KB)]


LV-426과의 연락두절로 인해 파견된 미 식민 해병대 소속 이병. 배우는 마크 롤스턴.
같은 부대원인 바스퀘즈와 무척 가까운 사이인데 둘 다 죄수였다가 해병대에 종신복역하는 처지였다고 한다. 에일리언의 둥지에 잠입하기 전 그 곳이 핵기관이 있는 곳이라 섣불리 무기를 쓸 수 없다는 판단 하에 대원들 모두 탄창을 반환하는 가운데 드레이크와 함께 배터리를 몰래 짱박아두고 있었다.[1] 이는 이 후 에일리언들이 쏟아져나오는 상황에서 탈출로를 여는 결정적 역할을 하게 된다. 바스퀘즈와 함께 단 둘이서 에일리언들을 도륙했으며 드웨인 힉스허드슨이 빠져나가는 뒤에 서서 계속 에일리언들을 견제했다. 이 둘이 아니었으면 생존자고 뭐고 아무도 없었을 게 분명한 일.

간신히 뚫고 나오지만 뒤에 에이리언이 붙어 있는 걸 바스퀘즈가 총으로 발포했다. 그런데 그 과장에서 에일리언의 산성피가 나와 드레이크 얼굴을 녹여 버린다. 팀킬을 해버린 셈으로 바스퀘즈는 현실을 받아들이지 못한 채 잠시 드레이크의 시신이 있는 곳으로 뛰쳐나가려 했을 정도였다.

드레이크는 탈출을 도우러 리플리가 몰고온 APC 문 바로앞에 있었으나, 얼굴이 산성피에 녹으면서 고통속에 손에든 화염방사기를 난사, 화염이 APC를 향해버려 구할수가 없었다. 애초에 얼굴이 녹아 사망직전이었지만...

----
  • [1] DV9의 배터리인데 스마트건의 특징인 자동추적조준장치 및 자체의 동력부로 추정된다. 우주해병대 기술집 참조.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6 23:41:34
Processing time 0.080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