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디스트로이어(Warhammer 40,000)

last modified: 2015-01-21 10:39:54 by Contributors

Necron Destroyers


"디스트로이어 말인가? 그들은 그저 무기일 뿐이고, 무기답게 쓰여져야 한다. 오직 겉껍질만이 네크론의 형체를 띄고 있을 뿐, 그들은 내가 본 그 어느 것보다 더 깊은 광기로부터 부활한 자들이다. 나는 그들을 몰아가는 동기와 그들의 효율성을 부정하지는 않지만, 그들의 궁극적인 목표를 정당화하기에 적당한 논리를 떠올릴 수 없다. 전사의 참된 목적은 고상한 목표를 위해 싸우고, 그 자신보다 더욱 위대한 업적을 남기는 것이다. 고삐를 풀고 내버려두었다가는, 디스트로이어들은 그 뒤에 아무것도 남기지 않을 것이다. 생명도, 예술도, 영광도. 오직 먼지만이 남겠지. 나는 영혼 없는 기계일 뿐이지만, 그럼에도 디스트로이어들에게 당할 희생자들에게는 동정심을 느낄 수 있노라."
-침묵의 왕 자렉


Contents

1. 설정
2. 미니어처 게임
2.1. 헤비 디스트로이어
3. 기타


1. 설정

이들은 '정신병에 걸린 네크론'으로, 정신을 기계 육신으로 옮긴 이후 크탄이 주인 잃은 네크론티어들의 영혼을 모두 폭식한 후, 영혼의 공백이 끊임없이 감정과 사고를 갉아먹은 끝에 결국 원래의 몸으로 되돌아갈 가망이 없다고 생각하며 절망해 스스로를 파괴 기계로 개조해버린 자들이다. 이들은 끝없는 파괴 행위를 통해 위안을 얻는다고 하며, 디스트로이어들의 지극히 기계적이며 무감정한 오오라는 전염성이 커 다른 네크론들에게도 악영향을 미치는지라 네크론 오버로드들은 디스트로이어들을 디스트로이어 로드가 위치한 외곽 행성으로 추방한다고 한다.

다만 정신병걸린 네크론인 만큼, 아예 감정 자체가 없는 워리어는 이런 병 걸리지 않으며, 리치 가드나, 임모탈 같이 계급이 좀 더 높은 존재들이 이런 정신병에 걸린다.

4판 네크론 코덱스에는 가우스 웨폰의 위력을 연구하는 제국 과학자의 이야기가 실려 있는데, 그는 전투 중 촬영된 동영상을 관찰하던 중 디스트로이어의 실루엣을 가진 라이트 스키머에서 뻗어나온 괴광선이 어떠한 어려움 없이 랜드 레이더를 관통하는 장면을 보고는 "제국의 무기로 가우스 캐논과 비슷한 효과라도 뽑으려면 그 무기는 최소한 타이탄, 혹은 함선에 장착된 무기여야 할 것" 이라고 평했다.

2. 미니어처 게임

모든 것을 지극히 효율적으로 살육하는 탓에 프리퍼드 에너미[1]이 있는데, 설정되어 있는 천적이 모든 종족. 심지어 같은 네크론도 천적으로 간주한다.

가우스 웨폰 중에선 가장 강력한 가우스 캐논을 장착하고 있는데, 신판 들어서 가우스 캐논의 위력(S)와 사정거리, 발사횟수가 줄어드는 등 전체적으로 너프되면서 소요 포인트가 줄어들었다. 발사횟수가 줄어들었기 때문에 안정적인 화력을 내기 위해서는 분대 제한인 5명을 전부 채우는게 바람직하다.

가우스 캐논과 함께 정교한 조준 장치(얼굴의 저 마스크...?)를 달고 있다는 설정으로 이동중 사격까지 가능했었는데, 신판에서는 그냥 가우스 캐논이 돌격무기 취급된다. 아무튼 그 특성으로 히트 앤드 런, 혹은 적의 측면을 교란시키는 역할을 맡는다. 강력한 대보병 화력으로 적의 기간 부대를 담당하며, 디스트로이어의 지휘관 버전인 디스트로이어 로드도 존재한다.



굉장히 뒤늦게 3개가 들어있는 플라스틱 키트가 나왔다. 3개를 구하는데 드는 비용이 7.5파운드 내려갔다.

2.1. 헤비 디스트로이어


헤비 가우스 캐논을 장비한 디스트로이어는 헤비 디스트로이어라고 부르며, 이름과 같이 연사력은 좀 떨어지나 강력한 출력으로 차량 상대에 효과적인 헤비 가우스 캐논을 장착했다. 신판에서는 일반 유닛으로 쓸 수 없게 된 대신 포인트를 주고 디스트로이어를 업그레이드 하는 형식으로 등장한다. 디스트로이어가 안좋아진것에 비해 헤비 디스트로이어는 구판보다 싸져서 오히려 좋아졌다.

문제는 헤비 디스트로이어의 부품을 따로 구해야한다는 것. 정확히는 디스트로이어 박스가 있고, 헤비 디스 또는 디스트로이어 로드 업그레이드 부품 킷이 따로 있다. 때문에 다른 모델들의 잉여 부품들을 가지고 온갖 컨버전을 하는 경우가 많다. 가우스 캐논 두정을 이어서 만드는 것에서 부터, 아예 임모탈의 가우스 블래스터와 데스마크스의 시냅스 분쇄기 가지고 만드는 경우도 있을 정도.

3. 기타



로그 트레이드 버전 디스트로이어. 로그 트레이드에서는 제트바이크로 분류되었다.

PC게임에서의 성능은 좀 애매한 편. 엄청나게 빠른 속도물론 네크론 기준와 별거없는 체력역시 네크론 기준을 가진 스키머 유닛. 근접 공격력은 의외로 어느정도 된다.

원거리 공격력은 무시무시해서 뒤에서 한두방씩 뿅뿅 쏴주면 가드맨같은 허약한 유닛은 순식간에 사망한다. 헤비 디스트로이어 같은 경우엔 마찬가지로 경장갑 킬러. 그래서 헤비 디스트로이어 VS 헤비 디스트로이어가 싸우면 순식간에 한쪽이 죽고, 살아남은 쪽도 체력이 간당간당하게 남는다.

로드 디스트로이어 같은 경우엔 아머가 지휘관 타입이고 공격력이 다른 디스트로이어에 비해 참 애매한 놈이라 스킬로 굳히기나 기갑 탈취용으로 쓰인다.

써놓고보니 실로 애매한 성능에 애매한 기갑유닛. 하지만 툼 스파이더 3마리 뽑고 남는 차량 슬롯을 채우려면 싫어도 뽑아야 한다.

----
  • [1] 투 힛 롤, 투 운드 롤에서 1이 나올 경우 굴림 리롤 가능. 6판 이전까지는 근접전에서만 적용되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21 10:39:54
Processing time 0.027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