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딜러

last modified: 2014-10-04 09:09:20 by Contributors

Dealer.

Contents

1. 도박장 등에서 업주의 대리인 격으로 플레이어와 게임을 하거나 게임을 진행하는 사람
2. 거래상, 판매상
3. 대미지 딜러
4. 유성의 록맨 시리즈의 악당 조직

1. 도박장 등에서 업주의 대리인 격으로 플레이어와 게임을 하거나 게임을 진행하는 사람

2. 거래상, 판매상

어떤 제품이든 상관없지만 주로 자동차 업계에서 흔히 쓰이는 단어다. 예: 중고차 딜러
주식쪽에서도 흔히 쓰인다.

4. 유성의 록맨 시리즈의 악당 조직

유성의 록맨 3 에 등장하는 조직. 보스는 스터 킹. 간부는 , 티아, 레이브 조커, 하트레스 등이 있다. 겉으로는 아이들을 후원하는 킹 재단으로 위장했으나, 그 속은 노이즈들을 조종해 세계를 정복하려는 범죄 조직에 불과하다.

목표는 노이즈를 통해 생기는 크림슨을 모아 테오 G를 조종해 세계를 정복하는 것이다. 은근히 콩가루 조직으로 간부들이 죄다 보스를 배신해버린다. (…)

보스인 킹은 메테오G로 쳐들어간 록맨이 메테오G의 중추에서 호시카와 다이고와 재회할 때 갑툭튀하여, 메테오G와의 융합으로 최종보스 크림슨 드래곤이 된다. 거기에 록맨의 눈 앞에서 호시카와 다이고를 흡수해버린다.

그런데 간부들한테 배신받는 것은 그렇다 치고 본인이 너무 약하다. 심지어 최종형태인 SP형태도 전작들의 최종보스 최종형태들과 비교해보면 약하다. 1편 최종보스 안드로메다∞는 필드 전체를 공격하는 데미지 600으로 필살기가 있었고 2편 최종보스인 라 무 XA는 필드를 이동하면서 정면은 물론 발 밑에서 공격하는 등 밑도 끝도 없는 랜덤공격으로 밀어붙였지만...

크림슨 드래곤은 일단 기본적으로 머리가 하나였다가 둘로 갈라졌다가 하는 용의 형상이다. 머리가 하나일 때 버스터로 머리에 일정 데미지를 주면 머리가 둘로 갈라진다. 갈라진 각각의 머리는 일정 데미지를 주면 파괴되지만 일정 시간 후 재생되며 두 머리는 다시 하나가 되고...보스가 죽을 때까지 무한루프.
이 과정에서 계속 랜덤하게 크고 작은 미사일을 쏴대지만 버스터나 배틀카드로 격파도 가능하고 속도도 느리다. 록맨이 서 있는 줄 3칸에 랜덤하게 팔로 할퀴는 공격도 하지만 이것도 느린데다가 이 때는 랜덤 미사일이 안 날아오니 그냥 좌우로 피하면 된다. 머리가 둘로 갈라진 상태에서 종종 강력한 기술 여러 개 사용하지만 그 전에 머리를 파괴해버리면 아예 발동조차 하지 못한다. 안습. 물론 재생이야 되지만 재생 속도도 그리 빠르지 않다.

어쨌든 스토리 최종보스로서는 다소 빈약하여 격파가 그렇게 어렵지는 않다.


그런데 전작들과 달리 격파하고 나면 스토리 내에 2차전이 있다. 킹은 소멸하지만 크림슨 드래곤은 호시카와 다이고의 에너지 덕분에 그대로 남아있는다. 안습.
이 2차전은 록맨 EXE와 유성의 록맨 시리즈를 통틀어서 전무후무한 구성이다. 2차전에서 록맨은 무조건 파이널라이즈 상태(레드 조커 혹은 블랙 에이스 상태)로만 싸운다.[1] 크림슨 드래곤은 모든게 1차전과 같지만, HP가 8000이라는 크고 아름다운 수치로 늘어나고 각 공격의 속도도 빨라져 플레이어들은 눈 앞에 놓인 상황에 절망한다...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는 훼이크고 전혀 걱정할 게 없다. 이 2차전은 무조건 록맨이 이기도록 되어있다. 록맨과 크림슨 드래곤 모두 아무리 데미지를 입어도 HP가 절대 1 밑으로 내려가지 않으며, 록맨의 커스텀화면에 공격력표시가 없는 NFB 카드(레드 가이아 이레이저 혹은 블랙 엔드 갤럭시''')가 나오는 순간 이겼다고 생각하면 된다. 이 카드로 유효타를 먹이면 크림슨 드래곤은 남은 HP와 관계없이 즉사한다.

요약하면

1. 파이널라이즈 상태로 HP가 뻥튀기된 크림슨 드래곤과 잠깐 싸운다.
2. 어느 순간 다른 카드와 달리 공격력 표시가 없는 NFB 카드가 나온다.
3. 이 카드를 쓰면 최종보스는 그냥 죽는다.
4. 즉 이 2차전은 그냥 이벤트성 배틀이다


스토리 1회차 클리어 후 스탠다드 배틀카드, 메가 카드, 기가 카드를 모두 수집하여 라이브러리를 완성하고 히든 보스 시리우스를 격파하면 2회차부터는 크림슨 드래곤 SP가 대신 등장한다. HP는 4500이며 공격들이 빠르고 강력하게 업그레이드된다. 2차전은 동일하게 HP 8000에 이벤트성 배틀로 진행되므로 문제없다.

그리고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특정 에리어에서 히든 보스로 '크림슨 드래곤 시그마(Σ)'가 랜덤하게 등장한다. HP는 시리즈에서 두번째로 높은 6000이고 공격도 정신없을 정도로 빨라진데다가 하나하나가 300 이상의 데미지를 자랑한다. 주의하자.
----
  • [1] 배틀 시작 전부터 이미 변신해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0-04 09:09:20
Processing time 0.134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