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라 퓌셀

last modified: 2015-02-28 16:20:21 by Contributors

Contents

1. la Pucelle
2. 니혼 이치의 게임
3. 페이트 아포크리파에 등장하는 룰러보구

1. la Pucelle

잔 다르크의 별명. 라 퓌셀 도를레앙(la Pucelle d'Orléans), '오를레앙의 처녀'라는 의미. 여기서 '처녀'는 성녀, 성처녀 혹은 동정녀로 해석되기도 한다.잔 다르크를 주인공으로 한 마법소녀 타루토 마기카에서는 잔 다르크를 중심으로 한 4명의 파티를 이르기도 한다.

3. 페이트 아포크리파에 등장하는 룰러보구

홍련의 성녀 - 라 퓌셀 (紅蓮の聖女 / ラ・ピュセル / La Pucelle)
랭크 : C(평상시)~EX(진명개방시) 종류 : 특공[1]보구 레인지 : ??? 최대포착 : ???

"주여, 이 몸을 맡기겠나이다"라는 사세구(辭世の句)를 주문으로 삼아, 불꽃을 발현시키는 성검. 잔의 화형을 공격적으로 해석한 개념결정무장. 고유결계아종으로, 심상풍경을 검으로 결정화한 것이다. 이 검은 영령 잔 다르크 그 자체이며, 보구를 발현시키면 전투 후 잔은 소멸한다.

▶ 페이트 컴플리트 마테리얼 4권의 설명


이번에도 평범한 고유결계가 아니다.

역사에서 잔 다르크는 화형당했는데 그걸 모티브로 구상한 보구. 고인드립. 위의 설명을 보면 한마디로 최후이자 비장의 보구. 잔이 자폭해서 성배전쟁의 흑막을 쓰러트리고 끝나는 스토리라인이 있었다는 걸로 보아 라 퓌셀은 최종병기인 듯. 참고로 이름의 유래는 잔 다르크의 별명인 'la Pucelle d'Orléans(오를레앙의 성녀)'.

개그 스토리인 캡슐 서번트에서도 대놓고 자폭 보구라고 나왔다...

5권에서 야마쿠사 씨와 싸우다가 쓰고 산화. 레티시아는 당연히 살았다. 야마쿠사의 팔 하나를 날려버리는 위엄을 보였다.
----
  • [1] 일본어에서 특공(特功)은 곧 자폭이라는 말로 쓰인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8 16:20:21
Processing time 0.043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