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E D R , A S I H C RSS

라그나로크 온라인/직업/궁수계열

last modified: 2015-01-03 04:58:28 by Contributors

Contents

1. 전직 테크
2. 헌터 계열
3. 남자-바드 계열
4. 여자-댄서 계열


1. 전직 테크

1차 직업 2차 직업 전승 직업 3차 직업
헌터 스나이퍼 레인저
 
궁수 바드(남자) 크로운 민스트럴
 
댄서(여자) 집시 원더러

2. 헌터 계열

ar2-1.jpg
[JPG image (70.31 KB)]
ar2-2-1.jpg
[JPG image (79.34 KB)]
ar3-1.jpg
[JPG image (72.45 KB)]
2-1차 헌터 스나이퍼 3-1차 레인저

상용화 이후부터 쭉 주력 뎀딜 계열. 활과 화살 양쪽으로 이루어진 공격방식 때문에[1] 다른 직업과는 차원이 다른 공격력을 가질 수 있어 어느 파티에서나 사랑받는 존재다. 파티사냥의 필수이며 어느정도 장비가 갖춰진다면 보스 사냥도 가능한 만능 캐릭터. 적은 비용으로 고효율을 나타낼 수 있기 때문에 초보자들에게 추천되는 직업이며, 2014년 현재에도 상점제 무기만으로 전승 후 110까진 무리없이 육성이 가능할 만큼 다른 직업에 비해 비용도 적게 든다는 장점이 있다.

물론, 고레벨이 되면 그에 맞는 장비는 있어야 하며, 그런 장비들은 비싸단 단점이 있지만... 다른 직업군과는 달리 저레벨 부터 고레벨까지 파티에 항상 필요한 존재이기 때문에 돈 버는일은 다른 직업군에 비한다면 쉽다고 할 수 있다. 유저가 많았던 과거나 많이 빠진 2014년 현재나 파티에 필수적인 직업군은 몰이용 기사1, 기둥역 기사1 or 금강불괴 수라, 다수의 레인저, 회복의 프리로 딱 정해져 있다. 흔히 노가다 캐릭터로 로그 계열을 선택하지만, 잡템 노가다가 아닌 고가의 카드 노가다나 고가 장비 노가다의 경우엔 빨리빨리 잡아 효율을 높이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헌터계열로 노가다를 하는 편이다.

사실상 라그나로크의 필수 직업이라 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유저들은 궁수계열을 보조용이나 주계열로든 하나씩은 기본적으로 만들어 놓는다. 레벨업이 쉬워진 2014년 현재 3차 직업인 레인저까지 걸리는 시간은 전승을 포함하고도 1주일이면 가능할 정도.

한때는 활로 공격하는것 보다 트랩을 이용하는게 훨씬 강력해서 너도나도 공병화 된 적이 있다. 잡템을 분해하거나 화살통을 들고다니면 되는 화살에 비해 트랩은 무겁고 수가 굉장히 제한적이었기 때문에 한번 사냥을 할때 잡을 수 잇는 몹의 수가 정해져 있었다. 90대 스나가 필드에서 렙업하던 중 만난 아트로스를 트랩을 우수수 깔아서 잡은적이 있었다. 랜드마인은 지속성 공격이고 아트로스는 무려 암속성이라 속성 대미지는 절망적이다... 그야말로 근성의 승리. 3차 직업이 되서도 한동안은 클러스터봄을 이용한 사냥이 유행하다가 애로우 스톰이 크게 상향을 받게 되면서 다시 화살쏘는 직업이 되었다. 이 애로우 스톰이 다시 한번 레인져를 신의 위치로 돌아가게 만든 장본인.

3. 남자-바드 계열

ar2-1-2.jpg
[JPG image (68.23 KB)]
ar2-3-1.jpg
[JPG image (55.02 KB)]
ar3-2.jpg
[JPG image (63.82 KB)]
2-2차 바드(남자) 크로운 3-2차 민스트럴

자신 주변 7x7셀에 여러효과를 나타내는 음악을 연주하는 직업군. 이 직업군의 존재 의미는 스킬중 하나인 '브라기의 시'에 있다. 통칭 브라기, 브라등으로 불리는 이 스킬은 자신을 제외한 다른 사람들(굳이 파티원이 아니더라도 7X7셀 안에만 있다면)의 캐스팅 시간과 스킬의 후 딜레이를 대폭 줄여주는데, 이것이 효율이 매우 좋다보니 파티원들에게 수시로 마법을 걸어줘야 하는 프리스트 계열이나 프로페서는 파티에 가입할때 브라기 여부를 물어볼 정도.

자신의 주캐릭터가 마법계열인 경우엔 다른계정으로 아예 자신만의 브라기 전용 바드를 따로 만들어 놓기도 한다. 보통은 보조용으로 키우기 때문에 브라기만 마스터 시켜 레벨이 70대 중반에 머무르는 경우가 많으나, 다직업 육성을 권장하는 게임의 특성상(...) 전승을 시켜 크로운이 되기도 한다. 전승을 한 후엔 주력 스킬로 '애로우 발칸' 을 사용할 수도 있으나 보통은 후 딜레이 때문에 그냥 더블 스트레이핑을 쓴다.(...)

3차인 민스트럴의 경우 서비어 레인스톰이라는 공격 스킬이 있지만, 레인저에 비해 상당히 후달리고 다른 스킬은 효용성이 워낙 안좋기 때문에 직업자체를 보기 힘든편. 외모라도 좋으면 키우겠지만... 룩도 구린편이라(...) 키우는 사람도 없다.

4. 여자-댄서 계열

ar2-1-3.jpg
[JPG image (73.45 KB)]
ar2-3-2.jpg
[JPG image (57.1 KB)]
ar3-3.jpg
[JPG image (54.05 KB)]
2-2차 댄서(여자) 집시 3-2차 원더러

역시 자신 주변에 장판을 깔아 파티를 보조해주는 직업군. 다만 남자의 바드와 달리 댄서의 스킬은 합주를 제외하면 약간 미묘하다는게 특징.(...) 명중률을 올려준다거나, 스킬 사용시 SP소모를 줄여준다거나... 캐스팅 속도, 스킬 후 딜레이를 줄여준다는 확실한 장점이 있는 바드에 비해 있으면 좋고 없으면 말고 뿐인 스킬을 가지고 있어 사실상 파티원 1명 몫으로 쓰이기엔 미묘.

이 직업군은 그저 감상용(...)이다. 사실상 걸치고 있는게 속옷 수준인지라... 그래봤자 도트지만. 의외로 여성 유저들에게 외모가 이쁘다는 이유로 인기가 많은 편. 3차직업인 원더러의 경우 민스트럴과 마찬가지로 서비어 레인스톰으로 보조 딜러 역할을 할 수도 있고, 스윙 댄스로 파티원들의 공격속도를 대폭 올려주기도 한다. 주 격수인 레인저가 부족할 경우엔 보조딜을 하기도 하지만, 파티에서 주로 요구되는 쪽은 후자.
----
  • [1] 활에는 카드를, 화살은 속성 화살을 사용해 양쪽중 하나만 선택이 가능한 다른 직업군보다 데미지 상승폭이 훨씬 높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03 04:58:28
Processing time 0.181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