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라비(디그레이맨)

last modified: 2015-02-27 06:35:10 by Contributors

© Uploaded by Nick D Wolfwood from Wikia

© Uploaded by DemonKing-Grim from Wikia


Lavi

D.Gray-man의 주연 중 하나.

Contents

1. 프로필
2. 소개
3. 무기
4. 성격
5. 이후 전개
6. 그 외


1. 프로필

나이18세(185화 무렵에선 19세로 추정)
신장177cm → 179cm → 185cm
체중68kg → 62kg → 64kg
생일8월 10일(사자자리)
혈액형O형
국적불명
취미독서(괜히 북맨이 아니다)
좋아하는 음식불고기
싫어하는 음식고추냉이
본명
성우는 스즈무라 켄이치 / 제이슨 리브렉트 / 김승태.[1]

2. 소개

역사의 이면을 기록하고 있는 북맨의 후계자.

국적이 불명인 이유는 세계 각국을 돌아다니는 북맨의 특성상 여러 이민족의 피가 뒤섞였기 때문이라고 한다.

크로스 마리안과 비슷한 적발[2]에 오른쪽 눈을 가린 검은 안대가 특징이다. 가려진 오른쪽 눈엔 뭔가 사연이 있는 모양이지만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았다. 소설판 2권에 언급된 바에 의하면 이 눈이 북맨이 되는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참고로 눈이 멀었는지 어떤지는 확실하지 않다.

사실 '라비(Lavi)' 라는 이름은 자신의 49번째 이름으로 역사기록을 위해 이곳저곳으로 거처를 옮길 때마다 이름을 바꿔왔다고 한다. 그러니 정확한 이름은 그냥 '북맨의 계승자' 라고.

북맨의 존재를 아는 이들에겐 '북맨 Jr.(북맨 주니어)' 로 통한다.

개구장이 같은 평소 모습과는 다르게 의외로 두뇌파. 이러니저러니 해도 북맨의 후계자인 이상 일반인보다는 똑똑한 놈인 것이다. 특히 방주편에서는 수많은 가짜 열쇠들 중에 진짜 열쇠를 찾는데 자신의 경외스러운 검색 능력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대활약을 하기도 하였다.

헌데 작가는 디그레 4인방 중 제일 똑똑한 것이 리나리 리이고 라비는 그 다음이라고 한다. 리나리가 작가의 히로인 보정을 얼마나 무섭게 받고 있는지 알 수 있다(...)

잠자는 것을 좋아한다고 한다. 하루에 보통 낮잠 1-2시간은 자는 듯하다. 방주에서 돌아가 제일 먼저 하고 싶은 일이 잠자는 것이었을 정도.

3. 무기

악마 대적 무기는 장비형으로 망치(철퇴) 형태이다.

크기나 길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양면에 , 가 각각 새겨져 있다. 설정본에 의하면 철퇴라는 이름이 있지만 밋밋한 맛이 있어 본인은 쓰지 않는다는 설정으로 나와있다.

평상시에는 작은 장난감 같은 크기로 포켓에 넣어 다니지만 전투시에는 자기 몸뚱이 만큼 커다란 크기로 만들어 휘두르며 적을 공격한다. 그렇게 커다랗게 변한 망치는 타인에겐 눈으로 보여지는 크기만큼 고스란히 무게가 가해지지만 사용하는 라비 본인은 그 무게를 전혀 느끼지 않는다고 한다.

무기를 제2개방하면 몇몇개의 한자어들이 라비를 중심으로 둥그렇게 떠오르는데 그 중 하나를 골라 망치로 '도장' 찍듯이 찍어눌러 그 한자의 속성에 맞는 기술을 쓸 수가 있다. 여태까지 사용한 기술로는 겁화회신 화판, 뇌정회천 천판, 천지반회 목판, '콤보 도장' 강뢰천 등이 있다.[3]

망치 손잡이를 길게 쭉쭉 늘여서 먼 거리를 간편하게 이동하는 용도로도 쓰인다. 북맨 노인은 그걸 두고 여의봉이라 부르기도(...)

4. 성격

다소 가볍고 능글맞은 구석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밝고 활발하며 붙임성이 매우 좋은 녀석이다.

여자를 무척 밝히는고로 예쁜 여자만 보면 스트라이크를 맞고 양눈이 하트가 된다.[4] 본인 말로는 누님 계열이 취향이라지만 10살부터 40살까지는 커버 가능하단다(...)

그런데 방주편에 접어들면서 왠지 리나리 리플래그가 섰었다.

칸다 유우를 '유우' 라는 퍼스트 네임으로 부르는 몇 안 되는 인물이기도 하다. 물론 칸다는 싫어한다. 드라마CD에서는 카토라고도 불렀다. 딱 한 번.[5]

사실 밝은 모습의 뒷면으론 북맨으로서의 역할과 엑소시스트로서의 역할 사이에서 늘 갈등을 겪고 있으며 공식 설정북에 의하면 정신력도 매우 약하다. 처음에는 자신의 웃는 얼굴이 그저 위장한 '가면'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었으나 언제부턴가 교단 식구들에게 동료애를 느끼게 되고부터는 그것이 가면인지 진짜인지 자신조차도 헷갈리게 되어버렸다. 이쯤에서 슬슬 정체성에 혼란이 오기 시작한다.

결국 방주에서 노아 소녀 로드 카멜롯에게 이러한 점을 공략당하고 그녀의 환상으로 만들어낸 검은 교단에 들어오기 이전의 자신과 싸우게 된다. 이때 잠시 자아가 붕괴되며 심지어 로드에게 조종당해 동료들을 공격하기까지 했다.

하지만 본인의 의지와 동료들의 눈물어린 호소로 이성을 되찾고 또다른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하며 로드에게 카운터를 한 방 먹이고 본인 또한 정신적인 성장을 이룬다.

걍 쉽게 말해 애가 쫌 사춘기

5. 이후 전개

방주편 이후 라비의 비중을 한단어로 요약하자면 공기.[6]

흡혈귀 에피소드에서 코무이 리의 약을 잘못 뒤집어써 잠시 칸다 유우와 함께 쇼타화되긴 하지만 이건 팬들마저도 대놓고 흑역사 취급하는 에피소드인지라(...) 사실상 별 의미가 없다.

다만 방주에서 부서졌던 자신의 이노센스 여의봉 철퇴는 고쳐진 듯하다.

최근 연재에선 칸다 유우의 과거편만 줄창 나오면서 안 그래도 공기가 되가던 비중이 더더욱 희미해져버렸다. 지못미.

200화에서는 북맨과 함께 어디론가 사라졌다는 이야기가 잠깐 나왔다.

202화에서 모처럼 등장했는데... 북맨과 함께 노아의 일족에게 납치당해있다.

6. 그 외

작가 말에 의하면 북맨 노인과 라비는 이후 D.Gray-man 스토리의 중요한 열쇠가 된다고 한다.

초기 프로필에 쓰여진 작가 코멘트에 의하면 사실 라비는 D.Gray-man과는 전혀 별개로 생각하고 있던 BOOK-MAN이란 이야기의 주인공 캐릭터였다고 한다.

작중에서는 거의 언제나 뱀피무늬가 그려진 헤어밴드를 착용한 채 등장하지만 헤어밴드를 낀 머리모양이 그리기가 힘들어서인지(...) 2차 창작에선 오히려 헤어밴드를 착용하지 않은 모습의 자료양이 더 많은 편이다.

방주에서 돌아온 후 제복이 바뀌고는 헤어밴드의 무늬가 바뀌었다.

또 라비는 영어 토끼(Rabbit, 래빗)의 일본어 발음이므로 이를 이용해 동인계에선 토끼귀를 단 모습으로 자주 묘사되곤 한다. 따라서 팬들의 애칭도 토깽이.

비단 동인계에서만이 아니라 본작에서도 이 설정을 밀고 있는 듯 칸다 유우가 라비를 바보 토끼(바카 우사기)라고 부르는 대사가 있다. 동인계와 원작 중 어느 쪽에서 더 먼저 사용했는지는 알 수 없으므로 추가바람.

처음 등장했을 때는 가르마 사이에 삐죽 튀어나온 한 바퀴 빙글 말린 더듬이 머리카락이 있었지만 작가 그림체의 급격한 변화로 인해 이후엔 사라져버렸다.[7] 그리고 처음엔 살짝 처져있던 장난기 어린 눈매도 작가가 그런 설정을 아예 잊어버렸는지(...) 후반 갈수록 주변 사람들의 그것과 별다를 바가 없어졌다.[8]
----
  • [1] 리나리의 한국판 성우정현경씨와 부부다. 실제로 라비리나 커플 탄생!?
  • [2] 빨강머리라고 확실하게 언급된 것이 꽤나 후반부의 일이였기에 그 이전에 나온 2차 창작에선 주황색 머리칼로 묘사된 것이 많다.
  • [3] 다만 둥그렇게 떠오른 한자들 중에 ? 가 하나 있다... 떡밥의 하나로 추측.
  • [4] 리아데를 대면하는 장면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5] 실제 담당 성우들은 절친으로 유명하다는 점에서 노린 건가?
  • [6] 19권에서는 결국 절규한다(...)
  • [7] 이 머리카락에 대해선 작품의 진지한 분위기에 어울리지 않아 삭제했다는 작가의 코멘트가 있다.
  • [8] 라비를 그릴 때 처진 눈매를 그리는 걸 신경쓰고 있다고는 하는데 라비가 나오질 않으니 확인할 길이 없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7 06:35:10
Processing time 0.131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