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라비앙 로즈

last modified: 2015-06-17 20:55:14 by Contributors

Contents

1. 원래 의미
2. 샹송 제목
2.1. 양파 5집의 수록곡 La vie en rose
3.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에 등장하는 우주선의 명칭
3.1. 상품화
4. 디지캐럿 시리즈의 등장인물 우사다 히카루의 예명


1. 원래 의미

La vie en rose. '장밋빛 인생'을 뜻하는 프랑스어.


2. 샹송 제목

위대한 샹송 가수 디트 피아프가 부른 노래. 그녀의 생애를 다룬 동명의 영화도 있다. 최진실의 드라마 "장미빛 인생"에서도 이 노래가 BGM으로도 깔렸다.


피아프가 부른 원곡




바이오쇼크 인피니트 Burial at Sea 에피소드 2에서도 엘리자베스의 환상 속의 파리와 함께 등장했다. 원곡과 별 차이 없다. LP판에서 재생한 듯한 느낌 덕에 좀 더 고전적인 느낌이 날 뿐.


바이오쇼크 인피니트 Burial at Sea 에피소드2에서 등장한 오케스트라판

2.1. 양파 5집의 수록곡 La vie en rose

3.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에 등장하는 우주선의 명칭

LVER.jpg
[JPG image (43.8 KB)]


함급 : 우주 도크함
전장 : 618m
전고 : 불명
전폭 : 불명
중량 : 98535t
자매함 :

등장 작품 :
우주세기 세계관 년도순


보급선, 정확하게는 우주 도크함으로, 생긴 것이 꽃같이 생겼다. 수리와 보급을 담당.

슈퍼로봇대전에는 스페이스 콜로니 같은 느낌으로 맵상의 구조물로 등장하지만, 사실 이건 아가마와 비슷한 크기다. 이 도크함의 함장 에마리 온스브라이트 노아에게 애정을 보내고 있다.(...불륜이다!;;;)

거대한 로봇 팔을 이용해서 전함을 수리할 수 있으며, 그래서 전함에게 접근전(...)을 할수도 있다. 빔포도 약간 장착되어 있다. 다만 접근전이라고 해봤자 본래 '수리용'으로 쓰는 로봇 팔로 전함의 부품을 약간 뜯어내는 정도고, 빔포는 거의 형식적인 수준이라 사실상 전투력은 거의 없는 거나 다름 없다.

기동전사 건담 ZZ 후반부에서 넬 아가마의 방패 노릇을 하며 플 투퀸 만사에 로봇팔을 날려하여 공격했다. 결국 플 투의 어그로를 사 퀸 만사의 공격에 격침당한다. 하지만 이후 70여년이 지난 V건담 시대에는 라비앙 로즈 IV라는 자매함이 등장한다.

시대상으로 Z보다 앞서는 0083에서도 등장, 여기서 테스트 중이던 건담 시작 3호기가 알비온에 넘겨진다.

Advance of Zeta에서 자매함이란 설정으로 로사 기간티아라는 동형기가 등장한다.

3.1. 상품화

  • 2006년 9월 EX 모델 1/1700 스케일로 6500엔에 발매되었다. 동스케일의 짐 커스텀과 겔구그 마리네가 각각 4대, 스테이맨과 덴드로비움, 퀸 만사가 포함되어 있다. 전용 스탠드는 일부가 분리되는데, 분리된 일부분은 별도의 스탠드로 기능하며 동봉된 전용 부품을 사용하여 EX 모델 아가마/알비온을 전시할 수 있다. 알비온용 고정 부품은 1/1700 덴드로비움도 고정 가능하다.

4. 디지캐럿 시리즈의 등장인물 우사다 히카루의 예명

우사다는 본명으로 불리는 것을 싫어하여 라비앙 로즈로 불러달라고 하고 있다. 물론 데지코푸치코는 일부러라도 우사다라고 부르는 중.

다른 항목들과 달리 Rabi-en Rose로 표기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6-17 20:55:14
Processing time 0.138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