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라스트 배틀

Contents

1. 유희왕의 함정 카드
2. 동굴 이야기최종보스BGM

1. 유희왕의 함정 카드


한글판 명칭 라스트 배틀!
일어판 명칭 ラストバトル!
영어판 명칭 Last Turn
일반 함정
자신이 1000 라이프 포인트 이하일 때, 상대 턴에서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 위의 몬스터를 1장 선택하여, 그 밖의 서로의 필드와 패의 카드를 전부 묘지로 보낸다. 그 후, 상대는 덱에서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공격 표시로 특수 소환하여 전투를 실행한다(플레이어에게로의 전투 대미지는 0으로 한다). 엔드 페이즈시에 필드 위에 몬스터가 남은 플레이어를 듀얼의 승자로 한다. 그 밖의 경우는 무승부로 한다.
유희왕/OCG 금지제한 금지 카드
유희왕/TCG 금지제한 금지 카드

텍스트가 좀 애매한데, 강제로 배틀 페이즈에 돌입한 후 배틀 종료 후 원래 페이즈로 되돌아간다.

사장님카이바 노아전에서 사용한 적이 있는데 필드에 트와이라이트존 드래곤이 있었기에 이 카드로 무승부로 만들수도 있었지만 카이바 모쿠바를 제정신으로 돌리기위해 저 드래곤을 제물로 삼아 푸른 눈의 백룡을 소환했다가 백룡이 천계왕 시나토에게 발려버리는 바람에 패했다. 물론 노아는 그 후에 사장의 덱을 이어받아 듀얼을 한 왕님에 캐☆관☆광.

일단 발동한 플레이어가 먼저 몬스터를 1장 남겨두고서, 상대에게 특수소환의 권리를 넘겨주는데, 이때 승령술사 조겐같이 특수 소환을 막는 능력을 지닌 몬스터를 남겨두면, 상대는 당연히 특수소환을 못한다.

각 플레이어는 필드위의 카드와 패를 전부 묘지로 보낸 상태, 이렇게 되면 남은건 발동한 플레이어가 선택한 몬스터 1장뿐. 그리고 상대는 패가 없는 상태에서 특수 소환도 못한다. 이러면 상대는 할게 없으므로, 저절로 이걸 발동한 플레이어가 이긴다.

과거부터 지금까지도 회자되는 승리의 콤보. 최악의 경우에는 빛의 봉인벽, 검열같은 걸로 자신의 라이프를 마구 깍은후에 발동해서 원턴 킬도 가능했다. 하지만 상대가 함정카드나 속공마법등으로 필드위에 남겨둘 몬스터를 제거하면. 카운터 펀치 맞고 지기도 했었다.

어찌됐건 저 희대의 필승전략 덕분에 이 카드는 금지당했다. 승령술사 조겐과의 콤보 덕분에 앞으로도 풀릴 일은 절대 없다. 이제는 파실 다이나 파키케팔로배너티 시리즈, 대천사 크리스티아가 있기 때문에 영원히 안 풀릴 것이다. 하위호환이 나오려면 자신도 필드를 완전히 클린한 뒤 양쪽 모두 특수 소환하는 형태가 되어야 할 것이다. 이도 저도 아니라면 이 카드의 효과로 상대방이 발동하는 특수 소환은 무효화되지 않는다는 식으로 에라타를 먹인다든가.

일러스트에 등장하는 것은 헤라클레스와 히드라스피릿 몬스터들 중 레벨이 8과 7로 가장 높은 '화지가구토'와 '야마타 드래곤'의 싸움인데, 아마도 스사노오가 야마타노오로치와 대결하는 것을 묘사한 모양. 문제는 두 몬스터 모두 스피릿 몬스터라서 특수소환이 불가능하다. 라스트 배틀을 발동한 한쪽은 그렇다 쳐도 나머지 한 쪽은...

2. 동굴 이야기최종보스BGM

게임에선 페이크 최종보스전진 최종보스 3차전에서 쓰였다. 은근히 인기있는 BGM인지 유튜브에서는 팬들이 만든 리믹스들을 종종 발견할 수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2 21:24:58
Processing time 0.136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