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라이너 보이

last modified: 2015-01-01 13:44:15 by Contributors

구급전대 고고파이브 주역 메카
빅토리 로보 그랜드 라이너 라이너 보이 빅토리 마즈

5592729.jpg
[JPG image (43.42 KB)]


Contents

1. 소개
2. 설명

1. 소개

슈퍼전대 시리즈의 세컨드 주역메카
제22작 성수전대 긴가맨 ~ 제23작 구급전대 고고파이브 ~ 제24작 미래전대 타임레인저
불 타우러스 라이너 보이 타임 섀도우

구급전대 고고파이브에 등장하는 거대 로봇이자 2호 로봇 및 6번째 전사.[1] 성우는 마기시 이사오.

2. 설명

고고파이브의 지원을 위해 제작된 인공지능 전투로봇. 이전에도 태클 보이델타 메가등 A.I 로봇은 많았지만 라이너 보이의 경우 인간의 언어를 구사하여 대화가 가능하다. 맥스 라이너, 맥스 셔틀의 2가지 변형 모습이 따로 있으며 라이너 모습으로 출발 -> 셔틀 모습으로 우주로 날아오른 후 태양 에너지 충전 -> 지구로 낙하하면서 특급무장 이라는 구호와 함께 변형한다.

전고 48m, 3500t에 출력은1999만 마력.[2] 매우 까불까불한 녀석으로 말투나 행동이 방정맞아서 싸우기 전에 적 도발하는데 있어서는 최고일 듯. 빠른 몸놀림을 이용한 격투전을 주로 하며 무기로는 방패와 총을 겸하는 블래스터 실드가 있다. 내부에 탑재된 안전장치 덕분에 이물질이 들어오면 자동으로 제거한다.[3]

그랜드 라이너와의 콤보인 라이너 콤보, 빅토리 로보와의 콤보인 뉴 라이너 콤보, 라이너 킥, 라이너 펀치, 스피닝 스바트라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빅토리 로보와 합체하여 맥스 빅토리 로보가 된다.

최종전에서 모든 로봇이 파괴될때 맥스 빅토리 로보째로 제일 먼저 파괴되지만 A.I는 살아남아서 나가레와 쇼에게 마토이가 있는 장소를 알려주었다.

미국판인 파워레인저 라이트스피드 레스큐에선 맥스 솔라조드라고 불리우며 A.I가 없이 유인 조종 기체로 바뀌었다. 파일럿은 미국판만의 오리지널 추가 전사인 라이언 미첼(티타늄 레인저)이긴 한데, 그 이후 라이언이 디아볼리코의 저주 때문에 뻗어버리고, 라이언이 저주에서 해방된 이후에는 재마수들을 봉인하기 위해 멀리 여행을 떠나는 바람에 결국 극중에서 티타늄 레인저가 직접 탑승하고 전투한 건 총 3번뿐이다.
----
  • [1] 라이너 보이의 첫등장 당시 타츠미 마토이가 했던 "아버지가 말한 6번째 전사라는 것은..."이란 대사에서 알 수 있다. 첫 등장 에피소드 제목(6번째 전사)에서도 그렇고.
  • [2] 다분히 의도적인 마력으로 고고 파이브는 1999년 방영작이다
  • [3] 이를 통해 적에게 세뇌되어 날뛰게 되었을 때 자동 제거장치로 회로를 수복하여 세뇌에서 해제되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01 13:44:15
Processing time 0.094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