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라이어x라이어

last modified: 2015-03-10 01:36:09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줄거리
3. 등장인물

1234123.PNG
[PNG image (378.65 KB)]


1. 개요

하레구우, 그=그녀의 작가, 킨다이치 렌쥬로근친순정만화.
코단샤의 순정만화잡지 월간 디저트에서 비정기적으로 연재되고 있다.
단행본은 2020-05-28 현재, 6권까지 나왔다.
국내에서는 학산문화사에서 발매 중이다.

1권의 띠지 문구는 "남동생이 나를 사랑했다" (...)

20살 여대생인 미나토가 어찌어찌하다 보니 미나라는 이름의 여고생으로 가장해 의붓남동생과 사귀면서 내적 갈등을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다루는 작품이다.[1] 이렇게 말로만 들으면 좀 억지 설정인 거 같아도 나름 설득력 있는 스토리 전개와 자칫하면 무겁게 흘러갈 수 있는 소재임에도 긴다이치 특유의 가볍고 발랄한 분위기와 개그 센스로 이야기를 풀어가서 거부감은 그다지 없는 편이다. 다만 일각에선 여주인공이 너무 현실감 없는 캐릭터라는 의견도 존재하는 듯하다.

제목대로 거짓말 하나가 더 큰 거짓말들을 불러오고 결국엔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커져 버린다. 일각에선 제목이 라이어x라이어니깐 앞의 라이어가 가상의 여고생 역할을 해대는 여주인공이고 뒤의 라이어는 누나인 걸 알면서도 모른척하는 남주인공 아니냐는 추측도 있다. 이 의혹은 점점 커져가기 시작하는데...

2. 줄거리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어느 날 얼떨결에 친구의 고등학교 시절 교복을 빌려 입고 거리에 나온 미나토가 의붓남동생 토오루와 길가다 부딪히는데, 교복을 입고 메이크업도 했다지만 몇 년 동안 봐왔던 누난데 몰라볼 리가 없다. 하지만 미나토는 나이 먹고 교복 입고 돌아다닌 창피함 때문에 누군데 아는척하느냐며 다른 사람이라고 박박 우긴다. 근데 토오루는 이 말을 또 그대로 믿고 심지어 여고생 차림의 그녀한테 반해서 연락처를 물어본다.

미나토가 집이 엄해 휴대폰이 없다고 하자 토오루가 자기 연락처를 남기고, 집에 돌아온 미나토는 토오루가 누나의 결벽증 때문에 힘들지 않으냐고 물어보는 부모님의 말에 워낙 그런 성벽인데 별수 있느냐고 대답하는걸 보고 홧김에 그 때만난 여고생이라고 속이고 다시 연락해 만날 약속을 잡는다.

원래는 약속만 잡아놓고 바람 맞힐 생각이었으나 약속시간이 1시간 반이나 지나도 약속장소에 그대로 있는 토오루를 보고 미안함에 결국 만나는데 토오루가 다음부터 이걸로 연락하라면서 휴대폰을 내민다. 미나토는 당황하고, 몇 번 더 만났을 때 토오루가 사귀자고 하지만 이리저리 핑계를 대면서 대답을 미루다 결국엔 사귀게 된다. [2]

그 후 타 대학과의 동아리 교류회에서 초등학교 시절 학원 동급생이었던 카라스마와 만나면서 마음이 흔들리고, 점점 강도를 더해가는 토오루의 스킨십으로인해 미나토는 고민에 빠지게 되는데….

3. 등장인물

  • 타카츠키 미나토
    20세. 대학생. 동안이지만 거유. 성우는 코토부키 미나코.
    초등학교 시절 어머니가 재혼해 동갑내기 동생, 토오루가 있다. 중학생 때 집에서 토오루와 상급생의 검열삭제 후의 모습을 보고 난 뒤 결벽증이 되었다.[3] 때문에 취미는 청소. 원래는 남동생과 사이가 좋았지만 그 사건 이후로 급격하게 식어갔고, 이후에 남동생을 좋아하는 여자들간의 알력에 휘말리면서 작품이 시작할 때 둘 사이는 소 닭보듯 하는 상태. 성(城) 마니아에 대학에서는 일본사 연구 동아리에 가입해있다. 걷잡을 수 없이 커진 거짓말 탓에 졸지에 노구치[4] 미나라는 가명의 여고생으로 이중생활 중. 처음에는 장난, 그다음에는 토오루가 만사 다 버리고 폐인이 되는것을 보다못해 변장하다보니 서서히 이상한(?) 감정이 싹트고 있는 중. 크리스마스에 남자친구를 차고 노구치 미나에게 토오루를 네토라레하려는 악녀이다(...)

  • 타카츠키 토오루
    부모의 재혼으로 생긴, 누나 미나토의 동갑내기 동생. 성격은 무뚝뚝한 편이다. 성우는 우치야마 코우키.
    처음에는 남매 간의 사이가 좋았던 모양이지만 이러저러한 사건 이후로는 둘 사이는 서먹한 편이다.[5] 잘생긴 외모 덕에 중학생 때 부터 주변에 여자가 끊이지 않았지만 정작 본인이 정말로 좋아한 여자는 미나토가 여고생 차림으로 분장한 미나 한 명뿐.[6] 심지어 섹스 프렌드를 정리하면 사귈 생각이 있다는 미나의 말을 듣고 여자관계를 전부 정리할 정도. 미나에 대한 마음은 진심이었던 모양인지 에콰도르로 이민간다고 하며 미나가 헤어지자고 하자 그 후 약 2달동안 식음을 전폐했다. 현재 미나와 헤어지며 미나토와 동거 중.
    취미는 소라게 키우기로 결벽증이 있는 미나토 때문에 몰래 키우느라 힘들었다고 한다. 혼자 살기 시작한 뒤에도 미나토가 왔을 때는 소라게를 숨겼다. 여담으로 소라게의 이름은 '라오우','토키','켄시로'이다. 무언가가 생각나면 지는거다

  • 카라스마 신지
    미나토가 초등학교 시절 같은 학원에 다니던 남자. 성우는 미야노 마모루.
    목조 건축에 관심이 있고, 일본사 연구 동아리에 소속되어있다. 타 대학과의 교류회에서 미나토와 재회하고 후에 고백한다. 미나토와 잘 되가는 줄 알았지만, 토오루를 속였다는 죄책감에 마음이 편치 않던 미나토에게 크리스마스 날 차였다. 하지만 이를 납득하지 못하고 이리저리 엮이던 도중 미나토가 남동생과 기묘한 관계가 되었다는 것을 알아차리게 된 상태. 자신과 여동생의 "정상적인" 남매 관계를 보여준다던가 하는 식으로 계속해서 친구 이상 연인 미만의 관계를 지속하게 되는데, 여기서 토오루가 미묘하게 견제하기 시작하면서 기묘한 삼각 관계가 이어지고 있는 중.

  • 노구치 마키
    미나토의 대학 동창. 성우는 타카가키 아야히. 미나토에게 고등학교 시절의 교복과 가방을 빌려주고 트렌디 메이크업을 해주었다. 만악의 근원 미나토가 겪고있는 트러블의 속사정을 모두 알고있는 유일한 인물이자 좋은 상담 상대.
----
  • [1] 전작인 그=그녀의 여주인공과 남동생의 설정을 그대로 옮겼다고 보면 된다.
  • [2] 진짜 사귈 생각은 아니었고 일단 사귄 다음에 헤어질 생각으로 사귀기 시작했다.
  • [3] 정확히 말하면 검열삭제하는 모습을 본 것은 아니고 하고 나서 정리가 반쯤 된 뒤의 모습을 보았고, 무슨 일이 있었는지는 느낌으로 알았다.
  • [4] 마키의 책가방을 그대로 사용했기 때문에 이름이 써있는 것을 보고 토오루가 성은 노구치고, 이름은 뭐냐고 물었다.
  • [5] 다만 1권에서 카라스마와 함께 귀가한 미나토에게 신경을 쓰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 [6] 다시 말하면 사실은 예전부터 주인공을 좋아했었지만 남매관계였기에 주저했다고도 생각할 수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0 01:36:09
Processing time 0.099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