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라이칸스로프

No older revisions available

No older revisions available



이 항목은 라이칸드로프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다.

lycanthrope

Contents

1. 늑대인간을 일컫는 말
2. 정신병의 일종
3. 유희왕에 등장하는 카드
4. 마비노기에 등장하는 몬스터
5. 도타 2영웅 라이칸

1. 늑대인간을 일컫는 말

늑대인간 항목 참조. 혹은 변신 수인 전체를 통괄하는 웨어비스트와 혼동되어 쓰이는 경우가 많다.

2. 정신병의 일종

1과 같은 어원을 가지는, 자신이 이리가 되었다고 믿는 정신병. 혹은 그 정신병을 앓는 사람. 낭광증(狼狂症:Werewolf Syndrome). 늑대인간의 전승과 거의 비슷한 행동을 보인다. 다른 점이라면 실제로 늑대로 변하지 않는다는 것 정도. 1번 항목의 전승에 영향을 받은 바가 크기 때문에, 달에 대한 인식이 부정적이지 않은 동양권에서는 거의 발견되지 않는다.

3. 유희왕에 등장하는 카드

4. 마비노기에 등장하는 몬스터

표기는 라이칸로프로 되어있다. 생긴 것은 역시 늑대인간. 첫 등장은 라비 하급이다. 정확히는 2명 이상 파티가 라비 하급의 보스방에 들어서면 두마리가 등장하게 된다. 나름대로 강력했던 몬스터로 G1 라비 하급, 알베이 파란구슬에선 보스로 알베이 여신의 펜던트에서는 사실상 중간 보스로 나온다. 그 후에는 알비 중급 2인, 바올 등에서 떼거지로 나온다. 어찌보면 한때 강했던 보스급 몬스터.

자세같은 건 랫맨과 같다. 다만 랫맨과 달리 윈드밀은 가지고 있지 않다. 특이한 점으로는 플레이어의 스킬을 맞으면서(...) 경험치를 쌓는다는 것인데 이걸로 레벨업을 한다.[1] 마비노기에서 레벨업을 하면 생명력 등이 전부 회복되므로 함부로 때리면 남 좋은 일만 하는 셈.

그나마 윈드밀로 얻는 경험치가 가장 적은지 윈드밀로 하면 때리다가 레벨 업 하는 경우가 덜하다. 그래도 대미지가 모자랐던 과거에는 일부러 레벨업을 몇번 시켜줘서 레벨업 필요치를 늘려버리는 짓도 했었다. 지금은 스매시 일격필살... 생명력이 1500정도인데 이정도면 G14시점에서 맨손크리로도 띄울 수 있는 사람 꽤 된다. 세월에 묻힌 안습한 몬스터라고 할 수 있다. 다만 맞으면 뭔가 일어나는 몬스터는 이녀석이 최초로 그 후 포워르 커맨더 등 여러 몬스터의 아이디어로 쓰였다...고 할 수 있으려나.

드라마:이리아 직전의 샤말라 퀘스트에서는 그냥 늑대인간이라는 이름으로 등장하며, 자이언트 늑대인간이라는 강화판도 등장하지만 그렇게 뚜렷하게 강하진않다.

명대사는
"너로부터 배웠다!"
"이것으로 나는 더욱 강해진다!"
"고맙다."
----
  • [1] 이런 현상 자체는 플레이어도 가능하다. 맞을 때 스킬 수련치가 쌓이는 경우(크리티컬 히트나 적의 ~으로부터 배운다 등)에 그 경험치로 레벨업이 가능할 때가 있다. 물론 수련치로 얻는 경험치는 쥐꼬리만하므로 레벨이 낮거나, 100%아슬아슬하게 찼을 때나 볼 수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7-21 21:36:26
Processing time 0.059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