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라이프코드

last modified: 2013-07-31 19:15:24 by Contributors

Contents

1. 설명
2. 주요 마을 사람들

1. 설명


시골 산골 마을. 꿈속과 현실 양방에 존재.

꿈속이건 현실이건 양쪽 다 조용하고 평화롭고 살기 좋은 농촌 마을. 하지만 그 정체는 의외로 살벌한 마을.

주인공이 시작할 때 이 마을 출신으로 나오며 마을 사람들과 잘 지내는 청년이다. 매년 정령의 축제를 벌이는데 이를 통해 1년의 안부를 빈다. 주인공은 이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최초로 모험을 떠나게 된다. 하지만 이것은 꿈속 세계의 이야기. 주인공도 꿈속의 주인공이다.

현실의 라이프코드에는 게임 후반부에 방문하게 된다. 대부분의 사람이 꿈속과 동일하지만 각자의 포지션이 약간 다르다. 예로 꿈속에서 주인공의 여동생이었던 타니아는 이곳에선 그저 마을 처녀일뿐이다. (자세한 건 주인공(드래곤 퀘스트6) 항목 참고.) 현실의 주인공은 이곳에 머물며 현실 도피 중.

하지만 이 마을의 공포는 그런 것이 아니고...

마왕이 이 마을에 있는 주인공 일행을 제거하기 위해 정예군을 파병한다. 보스트롤,강철마인,버서커오크 같은 이름만 들어도 강해보이는 몬스터들이 잔뜩!

하지만 이 마을 사람들은 곳간에 있는 낫과 삽을 집어들고 이 강력한 몬스터들과 호각으로 싸운다.

주인공 일행 레벨이 25가 넘어도 상대하기 힘든 것들을 인명 피해도 없이 호각으로 싸워서, 그것도 제대로된 장비구도 없이 막아낸 이 마을 사람들의 전투력은 믿을 수 없을 정도의 수준. 마을 주민들의 전투력이 거의 용자급에 이른다는 것인데... 정말 경이로운 농민들이다.

강하기만 한 게 아니고 마을 사람들도 꿈속, 현실 불문하고 모두 친절하고 좋은 사람들뿐.

현실의 주인공은 이 마을에 완전히 푹 빠져서 떠나는 걸 거부하는데 그 심정이 이해가 되는 파라다이스.

이야기 후반 숨겨진 던전에서 이 마을과 유사한 데스코드란 마을도 등장한다.

2. 주요 마을 사람들


마을 청년. 타니아의 오빠. 자세한 건 해당 항목 참고.

해당 항목 참고.

해당 항목 참고

  • 촌장
라이프코드 마을의 촌장. 주인공을 꽤나 좋게보는 듯하다. 현실의 촌장은 마왕군이 처들어 온 원인이 주인공에게 있음을 알고 완곡하게 마을을 떠나달라고 부탁한다. 하지만 나중에 꿈속 세계의 촌장을 만나면 그 말은 진심이 아니며 여전히 주인공을 믿고 있음을 알 수 있다.

  • 쥬디
촌장의 딸. 꿈속 세계의 쥬디는 초기엔 란도와 사귀는 것 비슷한 사이였지만 란도가 까먹고 선물을 안 줘서 헤어졌다. 이후 주인공이 유명해졌다는 걸 알고 주인공에게 자신과 사귀어보지 않겠냐고 한다. 여기서 답변으로 지금 바로 결혼하겠다를 선택하면 좋아하면서 기정 사실화 시켜버린다.

하지만 나중에 가면 주인공이 한참 동안 마을에 돌아오지 않자 "여자는 언제까지 기다려주지 않는다구" 라면서 쥬디 쪽에서 주인공을 차버린다.(...)

한편 현실의 쥬디는 주인공에겐 별 관심이 없는 모양. 마왕군이 왔을 땐 어디 외출해 있다 와서 사태를 목격하지 못했다. 현실의 쥬디는 나중에 직물짜는 일을 하기로 하고 연습을 하게 된다.

  • 란도의 어머니
술집 운영 중. 꽤나 젊은 듯. 꿈속 세계의 란도의 어머니는 축제 중 주인공에게 "저기 나랑 파후파후 할래?" 라는 농담을 해서 주인공을 식겁하게 만들기도 했다.

  • 란도의 아버지
왠지 일은 대부분 마누라한테 맡기고 집 2층에서 담배만 피우고 있는 아저씨. 마왕군이 처들어와서 마을에다 불을 질러대도 태연하게 잠만 자는 대단한 사람.

  • 무기점 아저씨.
무기점 아저씨. 파는 것도 별로 쓸만한 게 없다. 어디서 갑옷을 주워왔지만 손질하기 귀찮다고 냅둬서 완전히 녹이 슨 상태. 꿈 속에선 소망이 반영되어 그 갑옷이 정령의 갑옷으로 존재한다. 가격은 7000G.

  • 직물짜는 노부부
직물을 짜는 노부부 후계자가 없어서 고민하고 있는데 꿈 속에선 그 소망이 반영되었는지 젊은 아가씨가 후계를 잇고 있다. 그러다가 현실에서도 쥬디가 일을 잇기로 하면서 양쪽 모두에서 꿈을 이룬다.

  • 젖소 키우는 아저씨.
마을 밖으로 나가본 적이 없는 아저씨. 집 안에서 소를 키우고 있으며 소를 애지중지한다. 소를 지키기 위해 마왕군과 맨몸으로 싸우기도 했다. 그의 동물애호 정신에는 주인공 일행마저 감동한다.

  • 농민
이 마을의 농사꾼 중 한 명. 마왕군이 처들어오자 농사로 단련한 농민의 힘을 보여주겠다. 라며 돌진. 괭이와 낫 이도류로 필살기인 벼베기를 구사해서 몬스터들과 싸웠으며 그 실력은 전사계인 핫산아모스마저 감탄을 금치 못할 정도였다.

  • 마을 꼬마
장난꾸러기 꼬마. 마을 입구에서 마을 소개를 하고 다닌다. 란도네 술집 옆에다 꿈속 세계에선 '란도 바보'라고 낙서를 해놓고 현실 세계에서는 '주인공 바보' 라고 낙서해놓는다.

  • 술집 단골 할아버지
란도네 술집에서 매일 술을 먹는 할아버지. 원래 주인공 대신 정령의 관을 사오는 역할이었다고 한다. 주인공에게 맡긴 뒤로 매일 술만 마신다. 알콜 중독이 의심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07-31 19:15:24
Processing time 0.033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