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라일락

last modified: 2015-04-13 18:13:23 by Contributors

Contents

1. 식물
2.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3. KT&G에서 나온 담배 이름

1. 식물

영어 : Lilac
프랑스어 : Lilas
한자 : 丁香 (정향)
에스페란토 : Lilako



학명은 Syringa vulgaris. 쌍떡잎식물 꿀풀목 물푸레나무과 수수꽃다리속의 식물. 대롱 모양으로 피는 타원형의 꽃잎이 네 갈래로 갈라져 있고 연한 보라색이나 자주색, 흰색 등을 띠고 있으며, 강한 향이 난다.

우리나라에서는 뭉뚱그려 수수꽃다리라고도 부르는데, 정확히 이 수수꽃다리(Syringa dilatata Nakai)는 우리나라 자생종이고, 라일락이라 부르는 것은 유럽 남동부의 발칸 반도 등지가 원산지인 것이다. 그래서 라일락을 '서양수수꽃다리'라고도 부른다.

우리나라에서 자생하는 털개회나무를 미국으로 가져가 개량한 것을 역수입해온 '미스김 라일락'도 있다. 미스김 라일락은 라일락 품종 중 가장 인기가 많다.

3. KT&G에서 나온 담배 이름

1989년에 발매한 국산 담배로, 2015년 기준으로 한 갑에 4000원. (디스와 디스플러스를 뺀 다른 놈들보단 싸다). 동네 편의점에서 일주일에 한 갑 팔릴까 말까 할 정도로 인기가 없다. 젊은 사람들은 이런 담배가 있는지도 잘 모르고(..) 중노년층이 주로 찾는 담배인데, 그래서인지 낮은 판매율에도 불구하고 계속 생산중이다.[2]
----
  • [1] 록커 김종서가 1992년 발매한 솔로 1집의 2번째 곡인 지금은 알 수 없어(My Love)의 후렴부분인데, 몬데그린효과로 My Love가 라일락이 되어버렸다. 지금도 이 노래의 제목을 라일락이라고 아는 사람이 제법 된다.
  • [2] 다만 너무 안팔려서 생산량도 적고, 그래서 점포당 한번에 한보루만 공급되어서 점포에서도 한 사람당 한갑만 판다. 그래서인지 점포를 돌아다니며 라일락만 구하는 노년들도 자주 보이는 편.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3 18:13:23
Processing time 0.146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