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라임(헬로비너스)

last modified: 2015-08-01 04:22:38 by Contributors


lime1.jpg
[JPG image (27.16 KB)]


이름김혜림(金慧林)
출생1993년 1월 19일
신체167cm, 50kg, O형
가족1남[1] 1녀 중 막내
학력영파여고
취미수영 , 복싱
특기안무, 메이킹

소개

대한민국걸그룹 헬로비너스의 멤버. 판타지오 출신이다. 포지션은 메인래퍼 및 리드보컬로 "파워 댄스와 통통튀는 랩 그리고 고음셔틀" 담당. 최근에는 "카리스마애교가 공존하는 멤버"라 소개한다. 그리고 어깨여신[2]

라임의 예명은 드라마 시크릿 가든의 여주인공 길라임에서 딴 것이 아니라, 를 쓰듯 아름다운 랩 가사를 쓰라는 의미에서 시와 랩의 운율을 의미하는 라임으로 지었다고 한다. 그런데 정작 라임의 이름에 들어가는 영어 단어는 운율의 라임이 아니라, 라임열매를 뜻하는 철자다.

데뷔 전

미디어라인에서 키스&크라이의 소유미(당시 리더), 나인뮤지스박경리, 달샤벳배우희걸그룹 비바걸스를 준비하고 있었지만[3] 어떤 연유에서인지 해체되고, 경리는 스타제국으로, 우희는 해피페이스로, 라임은 판타지오로 왔다. 이들이 다 뜰 수 있다면 제 2의 오소녀로 칭송받을지도...

해피 플레디스의 두 번째 싱글 <러브레터>에 참여한 연습생 중 하나이다.[4] 이 때문에 판타지오가 아닌 플레디스 연습생으로 대부분 오해하고 있다.

헬로비너스 활동

<Venus> 활동에서는 3단 고음을 하고 있다. 윤조 파트라고 잘못 알려져 있는데 음원[5]을 들어보면 원래 라임의 파트가 맞다. 본격 래퍼가 고음하는 그룹 고음은 생각보다 안정적이다. 랩 메이킹을 직접 하고 있으며 꽤나 맛깔나는 랩으로 호평받고 있다.

<Venus>와 <파도처럼> 활동에서 선보인 치약색청록색의 파격적인 헤어는 장장 8번의 탈색과 2번의 염색, 4번의 매니큐어를 거쳐 나온 컬러라고. 머릿결 지못미 아닌게 아니라 모발이 약해지고 탈모 증상이 와서(...) 2집부터는 가발로 활동한다. 나라에 의하면 두피케어까지 받아봤다 카더라. 고음하는 래퍼부터 두피케어받는 아이돌까지 참으로 여러 가지 걸그룹 관련 기록을 세우는 멤버다.

래퍼이면서 데뷔 싱글 <비너스>에서도 디지털 싱글 <파도처럼>에서도 고음셔틀을 도맡아서 하고 있다. 보컬이 셋[6]이나 존재하는 그룹에서 고음셔틀은 래퍼가 하는 이상한 상황[7] 소속사에서 아예 이 전대미문하고 유일무이한 캐릭터를 잡아준 듯하다. 굳이 랩을 하는 이유는 랩을 잘하는 것도 있고 좋아하기도 하는 것 때문인 듯하다. 신동에게서 "심타파에서 정말 많은 프리스타일 랩을 들었지만 가장 제대로 된 랩이었다"는 평가를 들었다.

3번째 미니앨범 차마실래 활동 중 건강미를 강조하기 위해 태닝을 했다고 한다. 데뷔시부터 단발머리로 팀 내부에서의 보이시함과 개성을 담당하던 라임이지만 라임에게 집중된 여러 가지 변화 시도로 라임의 미모가 갈수록 너프되어 간다며 팬들은 안타까워 피를 토하는 중. 아놔, 흑라임 말고 백라임 데려오라고. 한성수를 죽입시다 한성수는 나의 원수.

위글위글에서 메인랩퍼로서 존재감을 확실히 뽐냈다. 드디어 라임이 임팩트 있는 랩을 받았다는 평가. 혹평으로 가득한 위글위글에서 앨리스의 파트와 함께 라임의 랩은 호평받고 있다.

트리비아

남성적인 성격은 아니지만[8] , 치마[9]가수 활동을 하면서 처음 입어봤다고 한다. 멤버들 중에서는 술에 가장 강하다고 한다. 중학생 때는 공부를 잘했으며 전교회장을 했다고 한다. 연습생 때는 '숏컷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강했지만 실제로 활동을 하다 보니 숏컷은 집어치우고 긴 머리로 돌아가고 싶다고 한다. 은근히 윤하를 닮았다.

빠른 93이어서 아라와 윤조와의 관계가 약간은 미묘하다. 일단 비너스의 탄생에서 서열 정리를 하긴 했는데 반말을 하다가 갑자기 언니라고 부르다가 다시 야자를 반복 중이다. 아라는 라임에게 언니라고 불리는 게 징그럽다는 리액션을 보인다. 사실 그 전까지 친구였는데 갑자기 언니라고 하는게 더 이상한 거다. 윤조와는 톰과 제리로 많이 투닥거린다.

미디어라인 연습생 시절 친구들인 우희, 경리, 효은 등과 여전히 친목이 두텁다. 활동이 겹치는 경우라도 있으면 서로 컴백축하 격려와 친목셀카는 기본. 아육대 같은 예능에 같이 나오는 날에는 아예 하루 내내 같이 붙어다닌다. 그 외로는 플레디스에서 연습생 기간을 같이 한 의 다인[10]과도 매우 친하다.

'차마실래' 활동 이후로 점점 머리를 기르고 있다. 제발 이대로 컴백을...


데뷔초 컨셉. 이때문에 한때 라임하면 파란머리였다.



뒤에 아주머니 표정이 신경쓰이면 지는거다
그러다 2014년 5월부터 붙임머리로 헤어스타일을 긴 생머리로 바꾸더니 드디어 미모 포텐이 터졌다! 헤어 스타일 하나 바꿨을 뿐인데 단숨에 헬비 비주얼 1위를 넘보고 있는 중. 위험하다! 나라

계범주의 something special 뮤직비디오에 같은 멤버인 윤조와 함께 출연했다. 윤조에 비해 비중이 적은데다가 앉아서 웃는 게 대부분이다. 그래서인지 뮤비 관련 글은 남성 출연자들과 윤조 얘기가 대부분이다.

챔프의 "야하게" MV에 애프터 스쿨가은, 베스티의 유지와 함께 출연했다.

  •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으로 복싱을 하였다.

  • 팀 내에서 제일 전투력이 강한 것으로 추정된다. 『라이징 아이돌 3편』에서 리더 겸 맏언니 앨리스와 막내 여름 vs 라임 2:1로 복싱 스파링을 하는 데, 압도적으로 라임이 이겼다.
----
  • [1] 오빠와는 5년 터울이다.
  • [2] 주간 아이돌에서 다들 '**여신'이라는 콘셉트를 들고 나왔는데 윤조와 라임만 빈 칸이었다. 그래서 다들 무슨 여신으로 불러야 할까 고민하다 라임이 어깨가 튼실하다며 바로 정형돈과 어깨를 대보기도 했다. 그래서 어깨여신 확정. 고음에 두피관리에 태닝에 어깨까지 걸그룹 래퍼로는 참 특이한 이력 근데 그 후에 윤조는 더 안습
  • [3] 이 당시 스텔라의 효은도 이 소속사의 연습생으로 있었다.
  • [4] MV에 등장하지는 않았다.
  • [5] 음원으로 구분이 안 된다면 영상으로 확인
  • [6] 유아라는 음악으로 고등학교 조기 졸업, 윤조국민대학교 성악 전공, 앨리스는 홍대 밴드 보컬 출신이다.
  • [7] 물론 모든 노래에서 고음을 하는 건 아니고 다른 보컬 멤버들이 하는 곡들도 있다.
  • [8] 본인이 팀에서 가장 여성스럽다고 말했다.#
  • [9] 교복 치마 제외
  • [10] 헬로비너스의 후보멤버중 하나였다는 설도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8-01 04:22:38
Processing time 0.141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