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라토라타 콤보

last modified: 2015-03-26 23:59:36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스펙
3. 상세
4. 기술

1. 개요

rr_1.jpg
[JPG image (141.52 KB)]


ラトラーターコンボ. 가면라이더 오즈의 주역 라이더 오즈고양이콤보. 통칭 작열 콤보. 국내명은 사호치타 콤보.[1]

고양이계 코어 메달 라이온(사자), 토라(호랑이), 치타의 코어 메달을 사용해 변신한 고양이계 콤보 형태.

변신 시 나오는 노래는 "라타라타~ 라토라─타!"[2][3]

전용 테마곡은 Ride on Right time. 다른 콤보와 만찬가지로 저글리시 특성상 발음하면 라토라타와 비슷하다. 노래에 들어가 있는 코러스는 "라토라-타! 라토라-타! 라타라타! 라토라-타!"의 2회 반복으로 이루어져 있다. 가사에는 당연하게 Ride on Right time가 들어가 있다. '제어가 어려운 콤보'라는 설정 덕인지 노래도 가사의 절반이 랩인지라 일반인이 부르기 어렵다.(…)

S.I.C 히어로 사가에서는 머리스타일은 사자갈기처럼 날카로워졌지만 상반신은 토라 클로가 5개 칼날로 나왔고 하반신의 치타 레그는 너무 육덕지게 나왔다(...)

2. 스펙

신장:200cm / 체중:89kg
펀치력:4.5t / 킥력:9t
점프력:한번 뛰어서 80m
주력:100m를 0.222초
콤보 고유 특수능력 : 열선 방출
특수기:라이오넬 플래셔(강렬한 빛 방출), 리볼스핀 킥(치타레그의 연속킥)
필살기:라이오 디아스, 개쉬 크로스

강하고 유연한 신체를 살린 변환 자재의 공격 스타일과 압도적인 가속력이 특징이며, 수많은 콤보 중에서도 톱 클래스에 드는 강력한 형태. 라이온 헤드의 초청각, 토라 암에 장비된 토라클로를 이용한 강력한 격투술, 치타 레그에 의한 뛰어난 가속력과 주력으로 인한 빠른 속도를 바탕으로 한 전투 스타일로 싸운다. 게다가 다른 콤보들보다 CG가 덜 필요해서 압도적으로 등장 횟수가 많다. 그 외 프트티라 콤보재앙 수준이라 그리드들을 퇴장시키기 위해 필연적으로 자주 나올 수 밖에 없지만... 지못미 가타키리바

콤보 중 제일 풍부한 기본능력을 가지고 있으나. 콤보들 중에서 특히 제어가 어렵다. 허나 토라이드벤더를 사용하면 벤더가 라토라타 콤보의 잉여 에너지를 흡수해줘서 신체에 끼치는 부담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기에, 강력하면서도 부담도 적은 콤보라 할 수 있다.

800년 전의 오즈와 그리드간의 싸움에서는 라토라타 단독으로 세 명의 그리드를 쓰러트렸다. 콤보 중에서 탑 클래스로 꼽히는 이유가 이것.

3. 상세

등장 자체는 에피소드 8의 회상 장면에서 첫 등장. 800년 전에도 3명의 그리드를 한 번에 발라버릴 정도로 강력한 콤보라고 하며 라이온의 코어 메달은 코우가미 파운데이션 측에서 고토 신타로를 통하여 오즈에게 주었다. 이 때 변신 조건은 충족되었고 그 후 에피소드 9에서 정식 등장한다. 변신만으로 고열의 열선을 방출하여 메즐의 코어 메달을 4개나 털어버리는 위엄을 보여주었다. 이후 카자리에게 라이온과 치타를 뺏겨서 변신 불가 상태. 일단 에피소드 34에서 카자리의 치타 메달을 빼앗았기에 나중에 라이온 메달을 얻으면 다시 나올 가능성은 있다.

그리고 드디어 에피소드 38에서 카자리에게 라이온 메달을 되찾아 본편에 다시 나올 수도 있게 되었다. 그리고 에피소드 40에서 드디어 대망의 재등장. 재등장 보정으로 프트티라 콤보의 스트레인 둠을 견뎌냈던 군계야미의 돔을 라이오넬 플래셔로 박살낸 뒤 스캐닝 챠지로 썰어버렸다.

에피소드 42에서도 안킬로사우루스 야미 때문에 얼려져 도움을 청하는 사람들을 열로 녹여 해방시켜 주었다. 하지만 로스트 앙크와 싸워야 해서 바로 프트티라 콤보로 바꿔버린다. 이 때 연출을 보면 보라색 메달을 끼우면서 노란색 메달들은 전부 땅에 버려진다.(…)

에피소드 44에서 재출연하지만, 앙크에게 화염탄 몇 방을 맞자 변신해제되고 만다.[4] 이후 재변신을 하려다 이번엔 가멜의 공격을 받고 변신 실패. 그대로 고양이계 메달이 전부 털렸지만, 에피소드 45에서 그리드 일행을 습격하며 에이지와 고토가 주운 메달로 다시금 3종류가 모여서 변신한다. 이후 메즐을 공략하려 했으나 완전체에게는 먹히질 않았고, 토라이드벤더를 탄 상태로 메다가브류를 사용,[5] 수서계 코어 메달 3개를 부숴뜨려 메즐을 죽음에 이르게 한다.토라이드벤더를 탄 상태에서 메다가브류로 찍었으니까 빼도 못할 뺑소니

마치 파이즈 액셀 폼, 액셀 트라이얼 같은 빠른 움직임을 보이며 무비대전에서도 토라이드벤더로 바이크 액션신을 보여주었다.

SIC로는 다른 콤보들이 혼웹으로 속속 나온 가운데 혼자서 계속 발매 시기가 결정되지 않고 있다.딱히 작중 비중이 그렇게 낮은 콤보도 아닌데도 좀 이상한 대우. 이 외에도 능력개방시의 하반신의 윗부분이 솜바지스럽게 퉁퉁하게 나온게 특징이라면 특징.

4. 기술

<특수기>
라이오넬 플래셔 - 라이온 헤드에서 강렬한 빛과 열을 방출해서 적을 눈부시게 해 적의 빈틈을 만들어낸다. 이것과 같은 기술.

리볼스핀 킥 - 치타 레그의 가속력을 사용한 연속 발차기 공격

<특수능력>
열선 방출 - 몸 전체에서 뿜어져 나오는 열선은 반경 수킬로미터의 물체를 순식간에 융해·증발시킬 정도로 강력하나, 마을 정도는 간단히 소멸시킬 정도의 파괴력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제어가 굉장히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메즐의 수서계 야미에 특히 강한 공격이기도 하다. 이 열선을 최대출력으로 방사하는 필살기 라이오디아스는 메즐에게 심각한 피해를 입혔다. 하지만 완전체가 된 메즐에겐 예전같은 데미지는 못 줬다.

<필살기>
"라이오 디아스" - 체내의 에너지를 최대출력으로 열선으로 변환시켜 방사한다. 메즐의 코어메달을 4개나 이 공격으로 털어버렸다.

"스캐닝 차지 - 개쉬 크로스"[6] - 전방에 출현하는 노란 원 3개를 통과하면서 마지막에 적 앞에서 포효한 뒤 토라 클로로 X자로 베어버린다.

"메다가브류 필살기 - 그랜드 오브 레이지" - 에피소드 45에서 메즐의 코어메달을 파괴할 때 사용했다.
----
  • [1] 라이온이 영어라 안 바꿀 줄 알았는데 사자로 로컬라이징 했다.
  • [2] 라토라타 콤보의 타는 ーター(チーター, 치타), 아종의 라토라타는 タ(タコ, 타코=문어)로 장음이 없다.
  • [3] 콤보 노래를 부른 쿠시다 아키라의 '후지 사파리 파크' CM송과 음절이 매우 흡사하다! 노린 것일수도?
  • [4] 열선 광선 직후에 적절히 화염탄을 날렸다. 에이지 옆에 괜히 있던 게 아닌 듯.
  • [5] 이 때 눈이 일시적으로 보라색으로 변했다.
  • [6] 헤이세이 라이더 철저 대백과에서 기술명이 공개되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6 23:59:36
Processing time 0.070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