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라플레시아

last modified: 2015-04-13 15:33:48 by Contributors

Contents

1. 식물
2. 유희왕에 등장하는 카드
3. 건담에 등장하는 메카
4. 포켓몬스터에 등장하는 포켓몬
5. 애니메이션 하록선장의 등장 캐릭터
6. 코어랜드(현 반프레스토)의 1986년 작 게임
6.1. 개요
6.2. 게임 플레이


1. 식물

IMG_0976.JPG
[JPG image (22.29 KB)]


주로 동남아계 열대 우림에서 서식하는 세계에서 제일 큰 꽃. 때문에 유럽 백인들이 처음에 발견하여 사진을 찍어 유럽에 알려지자 엄청나게 화제를 모았다.

그리고 1876년 영국에서 열린 박람회에 당당하게 살아있는 라플레시아가 모습을 보인다고 하여 사람들이 기대하며 잔뜩 왔다가 그 꽃냄새에 비명지르면서 구토하고 난리가 아니었다고 한다.

그야말로 고기 썩은 내를 풍기는데, 이것으로 파리를 유인해 수분하는 기생식물이기 때문이다.[1] 그것도 모르고 세계에서 가장 큰 꽃이니 어떤 냄새가 날까 영국에까지 가지고 가서 냄새 확인시켜 주었으니 원. 게다가 생긴 것도 꼭 고기 썰어놓은 것처럼 징그럽다.

꽃을 피우는 속씨식물이지만, 잎, 뿌리와 같은 일반적인 식물의 기관을 갖추지 않고 있으며, 겨우살이와 비슷하게 숙주에서 양분과 물을 가져가서 자란다.

이래봬도 꽃말까지 있는데, '장대한 미와 순결'이라고. 장대하긴 한데 얘한테 꽃말 붙일 생각한 사람은 대관절 누굴까

asdf.jpg
[JPG image (15.69 KB)]


닌텐도동물의 숲 시리즈에도 등장한다.
마을이 잡초와 클로버로 뒤덮일 정도로 개막장 상태일 경우 나타난다(...).

이 녀석은 보통 잡초와 다르게 손으로 뽑기도 불가능하고, 삽으로도 파낼 수 없다.(!)

없앨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바로 마을을 잘 가꾸어 주는 것. 잡초들도 뽑고, 나무와 꽃도 많이 심고, 마을 사무소에서 마을 환경 갱신도 시켜주면 자연히 사라진다.

여기서도 냄새가 나는 것은 마찬가지인지 나타날 시 파리가 여기저기서 많이 나온다.

2. 유희왕에 등장하는 카드

한글판 명칭 환혹의 라플레시아
일어판 명칭 幻惑のラフレシア
영어판 명칭 Rafflesia Seduction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2 식물족 300 900
리버스:턴 종료시까지 상대 필드 위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의 컨트롤을 얻는다.

3. 건담에 등장하는 메카

4. 포켓몬스터에 등장하는 포켓몬

5. 애니메이션 하록선장의 등장 캐릭터

외계제국 마조온의 여왕. 통칭 퀸 라플레시아.

6. 코어랜드(현 반프레스토)의 1986년 작 게임

6.1. 개요

코어랜드에서 개발하고, 세가가 발매한 슈팅 게임. 동시대에 발매된 코어랜드의 브레인은 미발매작이였고, 그란디아와 이 게임만이 정식으로 발매되었다. 이후 코어랜드는 세가와의 관계를 정리하고, 반다이에 인수되기 전까지 코나미타이토가 그들의 게임을 발매했다.

기판은 가 시스템 1.

최종보스 '라플레시아'의 보스 BGM이 음침하고, 적의 디자인이 모두 사람 얼굴인거는 상관이 없다.

6.2. 게임 플레이

게임 플레이는 a 버튼 공격, b 버튼으로 스페셜 샷을 할 수 있다. 스페셜 샷은 게임 도중 나오는 아이템으로 모을 수 있으며, 스페셜 샷을 쓰지 않은 상태에서 보스를 클리어 하면 퍼펙트 보너스, 5만점을 받는다.

최종 보스 '라플레시아'는 마지막 스테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그 전까지는 라플레시아가 보내는 보스를 각 스테이지에서 상대한다.
----
  • [1] 이런 식으로 수분하는 식물이 여럿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3 15:33:48
Processing time 0.380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