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E D R , A S I H C RSS

란포기담 Game of Laplace/등장인물

last modified: 2015-09-14 01:12:08 by Contributors

Contents

1. 코바야시 소년
2. 아케치
3. 하시바 소지
4. 하나비시 선생
5. 카가미 케이스케
6. 나카무라
7. 검은 도마뱀
8. 그림자 사나이
9. 미나미 & 시체군
10. 와타누키
11. 이십면상
12. 오오조네 사치코
13. 토키코
14. 스나가
15. 코모다
16. 히토미
17. 키타미
18. 히가시코우지
19. 미야마
20. 츠노다
21. 나미코시

1. 코바야시 소년


13세, 남성
여자아이로 자주 착각할 정도로, 아주 귀여운 소년. 외모만이 아니라 행동거지도 하나하나가 귀엽다.

언듯 보기에는 귀엽고 평범한 소년으로 보이지만 비정상적인 인격을 갖추고 있으며 살인용의자가 되어도 굉장히 냉정할 정도. 평범한 삶에 지루함을 느끼면서, 사건에 휘말린 것이 재미있다는 특이한 성격. 상당히 날카로운 관찰력과 추리 능력스토킹 능력을 갖추고 있다. 제2화에서 아케치의 조수로 채용된다.

기본적으로 코바야시 소년의 시점에서 진행되고 있다. 이 때문에 코바야시가 관심이 없는 상대는 단지 '실루엣'으로 표현된다.

하시바의 발언으로는 선인장도 말리죽게 할 정도로 생물을 잘 돌보지 못한다고 한다. 학교공부나 시험에는 별 관심이 없다.

여담으로 원작에서 아케치 코고로의 조수로 활약하는 코바야시 소년 역시 가끔 여장을 하기도 하므로 오토코노코인 것이 그리 위화감이 없다는 말도.(…)


제3화에서는 연속소녀 유괴사건을 수사하다가 그림자 남자와 만나 여장을 하고 유괴범에게 납치된다.

제4화에서 아케치와 같은 특수권익허가 임시면허를 얻었다.


제8화에서 세일러복을 입었다.


C88 기업부스에서 다키마쿠라가 한정 발매 되었다.

2. 아케치


17세. 궁내청공인 특정미성년 소년탐정. 풀네임 아케치 코고로. 가부키쵸 고교에 소속되어 있지만, 학교에는 가지 않은지 10년째. 아케치의 존재는 거의 도시전설화 되어 있다. 탐정으로서의 능력을 정부에 제공하는 대가로 다양한 이익을 얻고 있다. 이상범죄 사건을 게임처럼 느끼면서 즐기고 있다.

수시로 약 같은 것을 먹고 있으며, 빌딩 옥상에 위치한 기묘한 집에서 살고 있다. 방 안은 어지럽혀져 있지만 아케치 나름대로는 정리되어 있는 것이므로 절대로 손대지 못하도록 한다. 엄청난 양의 커피를 집 안에 챙겨둘 만큼 커피를 광적으로 좋아한다. 고양이를 싫어한다. 오토바이를 타고 다니려 했던 적이 있지만 경찰에 마크되어 그만둔 듯.

제1화에서 코바야시의 사건을 담당하게 되며, 조사를 하기 시작했다. 제3화에서는 연속소녀 유괴사건에는 관심이 없다면서 드러누워 있다가, 유괴 현장에 출동하게 되자 카가미를 제치고 뛰어나가 유괴범을 두들겨 패준다.아케치가 너무 아무 것도 안 하는 것 같다. 그런데 너무 화려하게 움직여서 몸이 몇 군데 골절된 듯. 제4화에서는 이십면상과 격투를 벌인다.액션 담당

제7화에서는 아케치의 시점에서 풍경이 묘사된다. 코바야시와 마찬가지로 관심없는 사람은 나무인형이다.

이십면상의 탄생에 그 자신이 깊이 관련되엇다느 ㄴ것이 드러났다.

그림자 남자나 검은 도마뱀에게 쓸데없이 사랑받고(…) 있지만 본인은 전혀 좋아하지 않는다.

가라데는 통신으로 배웠다. 몸은 자기 마음대로 움직이게 되었지만 몸이 따라가지 못하는 것.

3. 하시바 소지


14세
코바야시와 같은 반의 생도회장. 안경 소년. 대규모 그룹 하시바 재단의 상속자이다.
코바야시에게 굉장히 친근하게 군다. 조사를 받는 코바야시를 감싸며 경찰서까지 따라갔으며, 아케치의 사무소에 가는 것도 동행한다.

코바야시에게 미묘한 묘사가 많이 나오는데, 하나비시 선생이 코바야시에게 달라붙자 화를 내며 억지로 떼어내고 코바야시가 함께 가줘서 고맙다고 하니 얼굴을 붉히는 등(…). 팬들에게는 이미 코바야시를 노리고 있는 게이로 찍혔다.(…) 공식에서도 코바야시 엉덩이를 보면서 빨개지는 모습을 그린다. 완전 게이로 찍혔다(…). 이렇게 코바야시에게 대놓고 접근하지만 코바야시는 마이페이스라서 하시바의 말을 대부분 무시하는 편.

제3화에서 코바야시가 여장한 모습을 보고 정말로 정신을 못 차린다. 제4화에서는 코바야시를 목마 태우고 아케치 방의 시계를 고치게 하는데 매우 쩔쩔 매거나, 코바야시의 엉덩이를 보고 붉어지기도 한다.

제4화의 언급을 보면 하시바 재벌은 3년 전에 나타났던 진짜 이십면상과 어떻게 얽힌게 있는 것 같다. 검은 도마뱀과도.

제7화에서 코바야시, 아케치와 카드 게임 대결을 하는데 팬티만 남고 다 털릴 정도로 완패했다. 그리고 뭔가 를 거는대는 약하다고 언급한다. 할아버지도, 아버지도 그랬다면서 집안 내력이라는 듯.

4. 하나비시 선생


32세
코바야시네 담임이 살해당한 다음 새로 부임한 선생. 고스로리 스러운 코스프레 같은 귀여운 복장을 하고 있으며, 어린애처럼 활달하고 재미있는 성격이다. 하지만 코바야시는 그녀가 상당히 무리하고 있다고 발언하고, 손목에 스트 컷 흔적이 있는 것으로 보아 역시 위험한 사람으로 보인다.

제7화에서는 고양이귀하트 무늬가 붙은 안대까지 장비하고 복귀했다. 테스트가 시작됐는데 불안하지 않냐고 학생들에게 물어보다가, 갑자기 '선생님은 불안하지 않다.'고 말하면서 SNS에서 아요 버튼을 눌러달라고 부탁한다.

5. 카가미 케이스케

001.jpg
[JPG image (30.43 KB)]




26세, 남성. 제1화에서 인간의자 사건을 담당하게 된 경시. 제1화에서 코바야시를 조사하고 돌려보내면서 중학생이 선생을 죽이려 하다는건 믿기 어렵다.고 발언한다. 여동생이 있으며 여동생에게 저녁밥은 어떻게 할 거냐는 전화를 수시로 받고 있다. 이 때문에 아케치에게 시스콘이라는 말을 듣는데 얼굴을 붉히는 걸 보면…….

제4화에서 사실 그는……. 제5화에서 자신의 과거에 대해서 이야기 한다.

몇년 전부터 아케치와는 알고 지내던 사이.

6. 나카무라

002.jpg
[JPG image (39.8 KB)]




38세, 남성. 형사부 조사1과 경부. 신참 경찰이었을 때 카가미를 지도했으며, 현재는 카가미를 보좌하고 있다. 캐리어인듯 하다. 아무리 체포를 해도 결국 범인이 풀려나는 것은 알고 있지만, 그 동안이라도 범죄를 줄일 수 있다면 괜찮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제6화에서는 자신의 신념이 흔들린다는 발언을 한다.

7. 검은 도마뱀

003.jpg
[JPG image (52.91 KB)]




미모의 대도적. 신주쿠의 조정자. 요염한 외모의 여성. 감옥에 갇혀서 엄청난 양의 줄에 몸이 묶여 있다. 하시바의 할아버지와 뭔가 관련이 있었던 듯하며 코바야시에 대해서도 알고 있었다.

감옥에 갇혀 있음에도 어떻게 된 영문인지 정보에 빠삭하며, 외부 세계에 엄청난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그림자 남자를 한 순간에 납치하거나, 와타누키 같은 흉악 범죄자를 불기소로 풀어주는 것도 가능한 괴인. 그리고 엄청난 변태로서 평소에는 새디스트 인 듯 하지만, 아케치에게만은 M이 되는지 심하게 매도를 당하면서 느끼는 변태.거의 개그 캐릭터 수준이다.

아케치에게 심하게 매도당하면 한다(…).

제4화에서 첫 등장 때부터 심상치 않은 포스로 등장했다가, 아케치에게 극한까지 매도당하다가 실금해대면서 이번 시즌의 막장 변태 캐릭터로 굳어진다(…).

제6화에서는 자신의 생일을 기념하여 그림자 남자를 이용하여 아케치에게 깜짝 선물을 보낸다. 제7화에서는 파노라마 섬의 정보를 아케치에게 알려준다. 그리고 아케치의 뇌내에 몇번이나 난입한다(…).

제7화에서 아케치에게 '그때처럼 뭐든지 명령해줘'라는 말을 하면서, 함께 '청동마인','전인M','철인' 등의 단어를 언급한다. 이 때문에 아케치의 옛 파트너가 아닌가 하는 추측이 나타났다. 그리고 또 실금했다. 한 에피소드에 무려 2번이나(…). 아케치의 뇌내에서 나올 때도 실금했다.

8. 그림자 사나이

004.jpg
[JPG image (38.1 KB)]



경찰의 추적을 받고 있는 변장의 달인이며 괴도.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거의 모든 인간으로 변장할 수 있는 변장의 달인이지만 소녀로만은 변장할 수 없다. 변장을 하지 않을 때는 종이봉투를 뒤집어 써서 자신을 드러낸다. 누구로도 변장할 수 있어 정보 습득 능력이 대단하며 아케치의 비밀도 알고 있는 듯 하다. 싸움은 서투른 편.

소녀를 아주 좋아하며, 소녀를 신성시 여겨서 절대로 상처입히는 것은 할 수 없다.(…) 그리고 초등학교 여자애들의 통학로를 패트롤 하는 것이 일상이라고 한다.

제3화에서 등장한다. 연속소녀유괴사건의 범인으로 주목받지만, 사실 그는 범인이 아니었고 오히려 자신이 도움을 준 소녀를 찾고 있는 입장이었다.거의 이번 에피소드의 정의의 히어로다. 제6화에서는 폭탄이 몸에 설치된 채로 등장하는데….

명대사
『소녀라는 존재는 나에게는 신과 같다. 고로 나는 소녀를 상처입히는 짓은 절대로 할 수 없다(少女という存在は私にとって神に等しい。故に私は少女を傷つけるなど絶対にしない)』
『필요없는 소녀는 없어! 모든 소녀는 행복해질 권리가 있다!(いらない少女などいない!全ての少女が幸せになる権利がある!!)』

9. 미나미 & 시체군

005.jpg
[JPG image (51.42 KB)]



검시의. 검시 결과를 해설할 때 나타나는 캐릭터들.

그냥 설명용 개그 캐릭터처럼 보였는데 제9화에서 충격적인 반전을 드러낸다.

10. 와타누키


악질 범죄자. 엄청난 뚱보. 갑부.
소녀들을 납치하여 자신의 '딸'로 삼고, 말을 듣지 않는 소녀들은 갈아서 시멘트에 섞어서 '벽'으로 만들어버리는 엽기적인 범죄를 저질렀다. 제3화에서 체포되었지만 이미 전에도 한 번 체포되었다가 풀려난 적이 있었다.대체 이런 놈이 마구 풀려나는 이 동네는 어떻게 되먹은 걸까. 제4화에서는 다시 불기소 되었다가 '이십면상'에게 붙잡히는데……. 제5화에서는 뒷골목을 돌아다니다가 이십면상 가면을 쓴 괴인[1]에게 부엌칼로 난도질 당한다.

11. 이십면상


해골가면을 쓴 괴인. 자신의 예고에 따라서 기괴한 방법으로 악인을 차례차례 죽인다. 3년 전에 한 차례 모습을 감추었다가 다시 나타났다. 제4화, 제5화에서 법망을 피해가는 범죄자에게 단죄를 선언한 이십면상 모방범 사건을 계기로 하여 제6화에서는 이십면상 모방사건이 급증하게 되었다고 한다.

12. 오오조네 사치코


3화의 피해자.

13. 토키코


카가미 케이스케의 여동생. 이름은 '카가미 토키코'로 추정.
의상 디자인 관련 대학에서 다니며 열심히 노력하고, 오빠를 위해서 요리나 가사도 해주는 상냥한 여동생이었다. 그러나 제4화에서 콩쿨에서 은상을 얻은 그날, 정신병원을 탈주한 스나가에게 살해당하고 말았다. 사지가 난도질 당하고 콩쿨에 당선된 의상을 입힌 채로 빌딩에 목이 메달린 처참한 모습으로 발견되었다.

14. 스나가


카가미 케이스케가 과거에 체포했던 살인범. 면상이 이미 인외. 과거에도 정신병으로 기소되지 않은 적이 있었으며, 정신병으로 인한 심신상실로 정신병원에 들어갔으나, 의사를 살해하고 탈주하여 카가미의 여동생 토키코를 처참하게 살해했다. '이십면상'이 된 카가미에게 붙잡혔으나 카가미는 스나가 만은 쉽게 죽여주지 않았고, 여동생처럼 사지를 절단하고 생명을 유지시키면서 서서히 약물로 고통을 주며 죽이고 있었다.

15. 코모다


코모다 코퍼레이션의 회장. 악덕 기업가.

16. 히토미


코모다의 친구. 예술가.

17. 키타미


파노라마 섬 작업원.

18. 히가시코우지

19. 미야마


파노라마 섬 편 경찰관.

20. 츠노다


파노라마 섬 현장감독. 언제나 애사정신을 외치고 있다.

21. 나미코시


아케치의 중학교 시절 친구. 아케치와 동등한 지능을 가진 천재, '괴인 이십면상'의 기초가 된 수식 '암흑성'을 아케치와 함께 만들어냈다. 괴인 이십면상의 발동에 대해서 아케치와 언쟁을 벌이다가 신주쿠에서 분신자살을 하였다.

하지만 죽지 않고 살아있다는 것이 드러났다. 그리고 이번에는 모든 인간을 이십면상으로 변이시키기 위하여 움직인다.

나미코시의 시선에서 관심이 없는 것은 한자로 보인다.

----
  • [1] 대사로 보아 3화에서 피해자가 된 사치코의 아버지로 보인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9-14 01:12:08
Processing time 0.882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