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랩터

last modified: 2015-03-15 13:25:11 by Contributors

Contents

1. Raptor
1.1. 공룡 벨로키랍토르를 비롯한 드로마이오사우루스과 공룡의 애칭
2. F-22의 별칭
2.1. 커맨드 앤 컨커 제너럴의 랩터 전투기
3. Raptor: Call of the Shadows
4. Western Digital에서 판매하는 하드디스크 제품군의 명칭
5. 존 오브 디 엔더스 시리즈에 등장하는 오비탈 프레임
6. 배틀스타 갤럭티카의 함재기
7. Warhammer 40,000의 랩터
8. 콜 오브 듀티 : 모던 워페어2의 등장인물
9. 네이버 웹툰 이런 영웅은 싫어등장인물
10. 스타크래프트 2: 군단의 심장의 등장유닛
11. 마법전기 리리컬 나노하 Force의 등장 유닛
12. AGM-142 랩터


1. Raptor

맹금류를 뜻하는 영어. 약탈자를 뜻하는 라틴어 랍토르(Raptor)에서 유래.

1.1. 공룡 벨로키랍토르를 비롯한 드로마이오사우루스과 공룡의 애칭

원래 학명은 라틴어로 표기하고 라틴어로 읽음이 원칙이나 쥬라기공원덕분에 벨로시랩터라고 부르는 사람이 늘어났다. NBA캐나다팀인 토론토 랩터즈의 경우, 팀 마스코트가 공룡이라 닉네임이 1.이 아니라 이 벨로시랩터라고 볼 수 있다. 그리고 오비랍토르, 기간토랍토르, 이오랍토르, 메가랍토르 등 드로마이오사우루스과에 속하지는 않지만 랩터(랍토르)가 뒤에 붙는 공룡들도 존재한다.

2. F-22의 별칭


3. Raptor: Call of the Shadows

4. Western Digital에서 판매하는 하드디스크 제품군의 명칭

회전속도가 10000rpm으로 여타 7200rpm짜리 하드디스크에 비해 억세스 속도 등이 월등히 빠른 게 장점이지만 소음이 있다고 전해진다. 그래도 빠른 부팅 및 로딩을 위하여 구매하는 이들이 꽤 많다. 더 성질 급한 사람들은 이걸로 RAID를 꾸미기도. 이걸로 만족 못하고 SAS 하드디스크나 SSD로 넘어가는 파워 유저도 상당수다.

이후에 벨로시랩터(벨로키랍토르)라는 후속작을 내놓았다. 하지만 얼마 안가서 SSD의 시대가 열리고, SSD가 대용량화와 동시에 급격한 가격 하락으로 대세가 되는 바람에, 벨로시랩터는 SSD에 비하면 메리트면에서 불리해지고 말았다. 지못미

5. 존 오브 디 엔더스 시리즈에 등장하는 오비탈 프레임

무인기인데다 오비탈 프레임 주제에 생산성도 뛰어난 편인 듯 항상 떼거리로 등장하고, 판토마정도는 능가하는 전투력을 가지고 있어 바흐람의 승리에 크게 공헌했다.

....하지만 게임상에선 떼거리로 몰려나와서 제프티 한 대에 일방적으로 우수수 박살나는 말 그대로 야라레메카.

기본형인 랩터 이외에 대형 실드와 중화기를 장비한 지원용 머미 헤드, 기본무장인 에너지 블레이드 대신 상반신에 추가장갑을 장비하고 펀치공격을 하는 사이클롭스, 중장갑을 장비하고 잡기 공격을 해오는 크래드 등의 바리에이션이 있다.

기본형 랩터는 별 것 아니지만 높은 난이도에서 머미헤드,사이클롭스,크래드가 몰려나오면 제법 고전하게 된다.

TVA Z.O.E Dolores,i에서는 오비탈 프레임 특유의 콕핏이 달려 있는 유인사양도 등장했다.

무인기 쪽도 일격에 판토마를 두동강내는 등 LEV와의 성능차를 과시했지만,작중 라담의 함정으로 기능이 정지하거나, 개체성능이 꽤 좋은 판토마 2에게 격추당하거나, 혹은 구형 판토마에게도 집단전에서 격추장면이 나오는등 설정상 성능차이만큼의 압도적인 활약을 보여주지는 못했다.

작 중반 레온 링크스가 돌로레스의 매스 컨트롤 시스템을 해명하면서 돌로레스에게 랩터의 제어를 빼앗는 능력이 생겼는데, 떼거리를 계속 데리고 다닐 수는 없었지만 어째서인지 계속 돌로레스의 제어하에 남은 한 대는 링크스 일가 일행을 따라다니며 돌로레스와 로봇답지 않은 러브 코미디를 찍다가 후반 전투에서 감동적인 장면을 연출하며 파괴된다.

이 기체는 일명 '하구레 랩터'등으로 불리며 팬들 사이에서는 꽤 인기있다.

6. 배틀스타 갤럭티카의 함재기

랩터 참조.

8. 콜 오브 듀티 : 모던 워페어2의 등장인물

추락한 미 육군 제 23 보병사단의 페이브로 헬기에서 레인저에게 구조된다. 게임 중 정체가 언급되지 않고 코드네임으로만 불리기 때문에 정체를 알 수 없다. 정황 상 대통령일 가능성도 있었지만 이후 상병이 대통령 벙커를 발견하고 "제 시간에 빠져나가셨기를 바랍니다."(Hope they got out in time.)라고 언급했기 때문에 대통령이 아닌 다른 정부요인으로 생각된다.

근데 플레이어들이 이런 사실을 눈치채기가 굉장히 힘든데, 왜냐면 그때 UAV 프레데터 조종장치를 주기 때문(...) 그때 플레이어는 프레데터로 몰려오는 러시아군을 빨리 조져야 한다. 뭐 약간의 여유가 있기 때문에 잠깐 얼굴보러 갈수 있는데 식당안에 있는 대형 냉동고(방탄이 되기때문에 여기로 피신)안에서 부상당해 쓰러져 있고 입구에 병사1명이 경계를 하고 있다 옆에 자위용으로 죽은 러시아 군에게서 가져온 AK-47이 한자루 있다. 다행히 미션마지막에 안전하게 대피한다.(Exodus 미션마지막 패닉룸에서 죽은인물이 동일인물인지는 불명)

11. 마법전기 리리컬 나노하 Force의 등장 유닛

21화에서 등장한 칼레드불흐 테크닉스에서 개발한 여성형 인조병기 '아머다인'으로 과거 전투기인같은 쫄쫄이 전투복을 입고 머리에는 원반 모양의 유닛을 쓰고 있는 단발머리 모습이다. 머리의 유닛을 통해 마치 미사카 동생들처럼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그 후 수송중에 그렌델 일가가 탈취를 시도하여 응전을 시도하지만 전부 야라레메카처럼 나가 떨어졌다. 그러나 특무 6과와 난입한 사이파의 활약으로 어찌어찌 지켜진다.

12. AGM-142 랩터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5 13:25:11
Processing time 0.065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