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랩터(Warhammer 40,000)

last modified: 2015-04-06 13:59:16 by Contributors

  • 카오스 스페이스 마린의 강습 병과를 찾아오신 분은 카오스 랩터 항목으로.


챕터의 심볼


챕터의 갑주 도색. 작전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맹목적으로 책에 나오는 말을 따르는 건 그만하고 직접 상황을 보도록. 너희가 받은 훈련보다 배운 걸 어떻게 적용하느냐가 더 중요하니까. 꽉 막힌 생각은 결코 대답이 되지 못해. 문제를 풀 유일할 방법은 그저 상황을 분석하고 대응하는 것뿐이야!"
— 랩터 5중대 캡틴 마오데스 카립.

Contents

1. 개요
2. 역사
3. 특징


1. 개요

Warhammer 40,000인류제국 스페이스 마린의 챕터. 첫 번째 파운딩 챕터인 레이븐 가드의 세컨드 파운딩 챕터다. 은밀한 침투 작전과 정밀 타격, 그리고 원거리 전투를 장기로 삼으며 유연한 사고와 상황적응 능력을 중시하는 흔치 않은 챕터다.

2. 역사

랩터는 본래 호루스 헤러시 당시 이스터반 V에서 레이븐 가드를 포함한 충성파들이 반역자 마린에게 학살 당한 이후 레이븐 가드의 모성 딜리버전스에서 훈련 중이던 신병들을 긁어모아 창설한 챕터라고 한다. 호루스 헤러시 직후에는 모성없이 함대를 중심으로 떠돌아다니며 카오스 잔당들을 추적하는 임무를 수행했다고.

이후 아이 오브 테러 근교에서 카오스의 침공을 막아 세운 공으로 모성을 받고 정착하여 꽤 오랜 세월동안 충실히 임무를 수행했지만 에제카일 아바돈이 벌인 흑십자 성전의 난리 통에 모성이 박살나고 제국 기록성에서도 전멸한 것으로 기록되었다.

하지만 2천년의 세월에 걸쳐 모습을 보이지 않다가 근래 들어 다시 모습을 보이기 시작했는데, 본래 모성이 파괴당한 트라우마 탓인지 자기들의 새로운 모성을 그저 '프라임'이라는 이름으로만 부르며 제국 행정부의 위협에도 그 위치나 정확한 명칭을 알려주지 않고 있다고 한다.

3. 특징

명예와 영광, 코덱스를 중시하는 일반적인 챕터들과 달리 몇 번이나 멸망의 위기에 몰린 탓에 생존이란 개념에 집중하는 특이한 챕터. 명예나 영광보다는 오로지 임무의 성공만을 중시한다. 다른 챕터들은 불명예스럽다고 피하는 침투나 첩보전, 역정보 투입같은 계략을 당연하다는 듯이 사용한다.

원 챕터인 레이븐 가드 역시 은밀한 침투능력과 기동 타격을 장기로 삼는 챕터이지만 랩터의 경우에는 그 특징이 더더욱 두드러진 편. 백병전을 꺼리며 그보다는 간단하고 깔끔하게 원거리에서 적들을 안전하게 제거하는 걸 선호한다. 진 시드의 특징인지 훈련 덕분인지는 모르지만 랩터의 스페이스 마린들은 안그래도 극단적으로 뛰어난 스페이스 마린 기준으로도 유달리 뛰어난 사격실력을 자랑한다고. 챕터의 파워 아머 도색에서도 볼 수 있듯 갑옷 도색이 현용 위장색과 비슷한데, 전장 환경에 따라 방호구와 장비에 적절한 위장색을 칠하고 작전에 투입한다.

이처럼 은밀함과 뛰어난 사격실력, 그리고 챕터 무기고에 잔뜩 구비된 랜드 스피더같은 기동 장비 덕에 랩터의 작전은 우월한 정보력을 바탕으로 신속히 적의 취약지점을 순식간에 타격하고 적의 지휘인원들을 저격한 뒤 유유히 이탈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그동안 적들은 보통 랩터가 흘린 교란용 거짓 정보나 역정보에 낚여 엉뚱한 곳만 찌르고 있다고.

이런 태도는 특히 코덱스 아스타르테스를 대하는 태도에서 두드러지는데, 이들은 코덱스 아스타르테스를 검증된 전략 전술이 적힌 훌륭한 교본으로 생각하지 결코 의구심 없이 따라야하는 성스러운 경전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울트라마린들이나 다른 여러 스페이스 마린 챕터들은 이를 '아무 생각 없이 코덱스를 무시하는 건방진 놈들'이라며 불쾌하게 여기지만 아이러니한 점은 로버트 길리먼의 집필의도를 정말로 제대로 따르고 있는 챕터는 랩터지 울트라 마린이 아니라는 것.

랩터는 전투를 시작하기 전에 모든 상황을 철저히 상황을 파악하여 임무 중의 변수를 최소화하고, 계략과 술수로 적들을 약화시켜 스페이스 마린의 수적 열세를 극복하려 노력하는데, 이것이 다른 스페이스 마린들에게 비겁함(...)으로 여겨져 비난받은 것이 한 두 번이 아니라고 한다. 랩터 본인들은 도리어 다른 챕터들이 멍청하게 전통을 맹신하느라 정작 중요한 작전 성공을 놓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임무에 방해만 되지 않는다면 딱히 입밖으로 꺼내지는 않는다.

흥미롭게도 교전시 가용자원은 모두 사용한다는 교리 덕에 아스트라 밀리타룸과 함께 작전에 투입하면 마린들을 각 연대에 파견하여 직접 전략을 조율한다고 한다. 스페이스 마린이 직접 전투를 이끌어주는 탓인지 랩터가 파견된 부대는 훨씬 뛰어난 전투능력을 발휘한다고.

이런저런 특징탓에 팬들에게는 사실상 공인 이성적인 마린으로 여겨지고 있다. 물론 방법론이 그렇다는 거지 황제에 대한 신앙이나 제국에 대한 충성은 다른 챕터와 크게 다르지 않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6 13:59:16
Processing time 0.130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