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러브라이버

last modified: 2015-06-27 11:46:44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팬들의 특징
2.1. 연령층 및 성별
2.2. 남초현상 비교적 덜한 이유
2.3. 열정
2.4. 러브라이브 갤러리

1. 개요

이상화된 모습
가상 아이돌 미디어믹스 프로젝트인 러브라이브의 팬을 일컫는 공식 명칭이다.

2013년에 애니메이션화된 전격 G's매거진,란티스,선라이즈의 3사의 합작인 러브라이브!스쿨 아이돌 프로젝트가 인기를 끌면서 그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한 추세이다. 성우들이 러브라이브의 팬을 언급할 때에도 러브라이버라는 단어를 사용하지만,애니에서는 세계관 때문에 러브라이버라는 단어 자체는 언급하지 않으며 '팬'이라고 표현한다.

2. 팬들의 특징

2.1. 연령층 및 성별

대게 팬을 이루고 있는 층은 남녀 불문하고 청소년층이 매우 많으며, 대게 중,고등학생이 특히 많은편이나 20~30대 청년층도 청소년층에 못미치지만 비교적 적지않게 있으면 청년층은 20대 초반이 많은편이다. 타 작품과는 다르게 남초현상은 덜하다는게 특징이면 특징 . 보통 일상물이나, 대게 애니메이션의 특징은 남성들을 노린 것이기에 남성 팬 즉 남초현상이 심하지만, 러브라이브 팬 남녀 비율은 남성 약 70% 여성 30% 로 꽤 많은 여성 팬텀층이 존재한다.청소년 층만이잖아..

2.2. 남초현상 비교적 덜한 이유

일단 정리하고 시작하면 크게 두가지로 구분한다.작품의 작화, 귀여운 안무 및 노래로 정리할수 있다. 물론 아이돌 마스터 ,케이온 등등 많은 애니메이션에도 작화가 좋고 안무가 귀여운 작품이 많지만, 상대적으로 꿈에 대해 불안한 여중,고등생에게 또는 청년에겐 러브라이브에 특징인 꿈과희망을 주제를 결합한 노래, 거기에 더해 귀여운 안무와 의상은 그야말로 가뭄에 단비같은 노래일것이다.. 하지만 여기서 오해하지 말아야 할것은 이점을 다 제외하고 그냥 캐릭터가 이뻐서..라는 이유도 있긴 있다. 남성 러브라이버로써는 여기까지 밖에 모르겠다.. 추후 여성 러브라이버 위키러가 있을경우 수정바람

남성팬들이 왜 좋아하는지에 대해서는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헠헠 입술이 이뻐요. 입술에서 광이 납니다..

2.3. 열정

이 항목은 현재 한국의 팬층의 특징을 서술한 바입니다.. 일본 현지의 팬층의 특징은 이 항목에 따로 추가바람
추가로 지금 이항목은 초보 위키러가 지속적으로 작성중인 항목입니다. 오타 및 형식에 매끄럽지 못한 부분, 내용 등등 많은부분 수정바람

2015년 4월 5일 이루어진 란티스 마츠리 2일차 공연의 성공의 주역이다.
4월 4일의 공연과는 달리 4월 5일의 공연에만 뮤즈가 참가[1]했는데, 4월 4일은 공연 당일에도 자리가 남았던 반면 4월 5일의 공연은 10분만에 매진되었다고 한다.
대다수의 관객이 러브라이버임이 확실시되는 상황에서 일부 극성맞은 러브라이버들이 쌓아놓은 부정적인 이미지로 인해 "뮤즈가 공연이 끝나면 바로 나가는 것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많았다.[2] 이 날 참석한 러브라이버들의 성원은 매우 대단해서 yozuca*는 "뮤즈가 오기 전까지 힘냅시다"라는 자학개그를 할 정도였고 오쿠이 마사미는 '역시 뮤즈는 대단하다'며 감탄하는 트윗을 쓰기도 했다.
그러나 러브라이버들은 뮤즈에만 열중한 것은 아니었고 4월 5일 공연을 위해서 두 달 동안 그 날에 참가하는 아티스트들의 노래를 공부하고, 인터넷 음원이라 가사도 공개되지 않은 피날레 송인 starting STYLE!!의 가사를 모두 외워서 떼창을 선보였는데, 이를 본 아티스트 및 스태프들이 매우 감동해서 yozuca* NANO.ripe[3]는 울기까지 했다고 한다. 자세한 사항은 제창/한국의 제창 참고.

2.4. 러브라이브 갤러리

러브라이버중에서도 디시에 상주하는 오덕들의 성향은 해당 항목 참조바람.
----
  • [1] 스케줄 및 건강 문제로 5명만 참석.
  • [2] 사실 전세계 란티스 마츠리 2015에서 매진이 된 공연은 모두 뮤즈가 참가한 공연이다.
  • [3] 대다수가 러브라이버였지만 나노라이프의 노래에 떼창을 하는 등 열정적인 응원 덕분에 다음 공연은 단독공연을 열겠다고 했다. 첫 해외공연이었는데 한국에서 하게되어 너무 기쁘다는 말을 여러번 했다고.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6-27 11:46:44
Processing time 0.109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