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레비 맥거딘

last modified: 2015-04-14 13:58:23 by Contributors

levy_macgudin.jpg
[JPG image (153.48 KB)]



레비 맥거딘
レビィ・マグガーデン

Contents

1. 개요
2. 마법
3. 기술


1. 개요

성우는 이세 마리야[1] / 김성연. 대마투연무편은 채민지 / 크리스티 캉.

별명은 '작은 요정(小さな妖精(フェアリー))'. 웬디가 등장한 뒤에는 의미는 없지만...

17살로(7년 후도 동일) 등에 하얀 문장이 있다. 문장의 테두리는 주황색. 좋아하는 것은 책과 새. 싫어하는 것은 어두운 곳.

페어리 테일의 여마도사. 루시의 베스트 프렌드. 루시와는 동년배로 책을 좋아한다는 공통점으로 의기투합하여 절친이 되었다. 루시가 쓰고 있는 소설을 본 뒤 그 내용이 의외로(...) 재미있어서 점점 루시를 마음에 들어하는 듯. 참고로 루시를 '루짱(ルーちゃん)' 이라고 부르고 있다. 페어리 테일 여캐들 중에서는 키가 웬디 다음으로 작다. 아마 로리 성향의 캐릭터로 만든 것 같은데...

길드 내에서 알아주는 독서가로 사용하는 마법도 문자 계열이다. 조연들 중에서는 꽤 비중 있는 편으로 주인공 일행이 곤경에 처했을 때 도움도 많이 준다.

팀 섀도우 기어의 리더. 그 이명대로 길드 내의 여성진 중에서는 가장 작은 체구에 속한다. 페어리 테일에서 드문 빈유 속성의 소유자. 그 사실을 본인도 지각하고 있어 조금 컴플렉스를 갖고 있는 듯.[2]

실력은 그리 강해보이지는 않지만 S급 마도사 승급 시험에도 임할 정도의 실력자이며 여러 모로 책사 타입이다. 어학에 해박하며 고대문자를 몇 종류씩 한꺼번에 해석하는 것도 가능. 이 능력으로 배틀 오브 페어리 테일 에피소드에서 프리드의 술식 마법을 해제했다.

작중 행적을 보면 팬텀 로드 편에서는 제트, 드로이와 같이 가질에게 습격당해 선전포고의 희생양이 되었다.

레비.jpg
[JPG image (27.58 KB)]


가질에게 치기를 당해 배꼽에 팬텀 길드 문신이 새겨지는데 이 장면이 은근 섹시하다. 빈유인데!

이때까지 가질과 레비가 커플로 엮일 거라고 상상한 독자는 아무도 없었을 것이다. 그래서 나중에 가질이 페어리 테일에 들어오게 되었을 때 거부감을 느끼게 된다. 그 뒤로는 서로 화해하고 가질과 연일 커플 분위기를 낸다[3](일본에서는 가지레비라고 칭한다). 제트, 드로이 지못미.

렉서스 편에서는 술식 때문에 나가지 못하는 나츠와 가질을 위해 성심껏 술식을 풀어서 나갈 수 있게 해주었고 그리모어 하트 편에서는 카와즈, 요마즈에게 습격당해 잠시동안 리타이어 상태였지만 다시 힘을 내서 그리모어 하트과 싸우려고 일어서서 현재는 다른 길드원들과 모여서 작전 회의 중이다. 그리고 메이비스 버밀리온페어리 스피어 이후로 길드에 귀환했다. 그리고 대회를 위해 나츠, 엘자 일행과 훈련을 갔다가 거기서 만난 제랄 일행의 도움으로 마력통을 개방하고 다시 길드로 귀환했다. 그리고 자신은 대회 관중으로 보고 있는 중.

최근 연재분 마지막 부분에서 샤를이 어떤 안 좋은 것, 사랑하는 루시 하트필리아에게, 레비 맥거딘으로부터 라는 단편적 미래를 봄으로써 루시와 사이좋게 안 좋은 플래그를 박았다.[4]

또한 그녀의 나레이션으로 운명의 날인 '7월 7일' 에 무언가가 있을 것이라는 플래그가 생겨났다. 이 나레이션은 그녀가 루시에게 보내는 편지 내용이며 이때 눈물을 흘리며 편지를 쓰는데 얼굴에 흉터 몇 개가 생겼다. 그리고 나레이션을 보면 '죽었다' 는 글이 있는데 뭔가 큰 일이 생긴 듯하다. 팬들은 그저 안 좋은 플래그 수준으로 인식하던 것이 갑자기 레비의 얼굴에 생긴 끔찍한 상처로[5][6] 심각해진 분위기를 인지하게 됐다. 7월 7일은 대마투연무 종료 2일 후이니 시간이 남았으므로 그저 기다릴 뿐. 팬들은 더욱더 불안해하고 가질은 레비 놔두고 뭐하느냐고 까이고[7]

추측하자면 나레이션에서 나온 레비는 아마도 1만마리의 드래곤에 의해 멸망한 세계의 레비일 것이다.
전 인류의 90%가 사망하였으니 페어리 테일도 무사하지는 않았을 것이고 가장 먼저 드래곤들과 싸웠을 나츠,가질,웬디를 비롯한 드래곤 슬레이어들은 아마도 전멸했을 것이다.그래서 상처를 치유할 수 있는 웬디나 셰리아가 없었던 것이고 레비는 그 상황에서 간신히 살아남아 이클립스에 뛰어들어 실종된[8] 루시에게 편지를 남겼다라고 보면 될 것이다.

에도라스 레비는 화끈한 공순이 누님. 오오 루시와의 관계도 하루가 멀다 하고 싸우는 험한 말도 많이 하는 등 정반대이다. 복장도 므흣하다. 그래봤자 그곳은 낙화암페어리 테일 건물을 에도라스 왕국의 추격을 피해 순간이동시키는 역할을 맡고 있다.

분명 맨 위의 길드원 카드를 보면 가슴이 상당한데 연재가 되면 될수록 가슴이 작아지는(안습...) 특이 케이스.

396화에서는 상당히 간만해 등장해서 산소부족으로 의식을 잃어가는 가질에게 인공호흡을 빙자한 염장질을 해 준다. 이로써 가질이 다시 싸울 수 있는 발판을 마련.천랑섬 때도 그렇고 주구장창 가질만 도와주는군 그냥 마법으로 공기를 만들어주면 안되나 그러면 만화가 재미가 없어서요 레비에게 있어서는 가질한테 어필할 찬스기도 했고 말이지

그리고 397화에서 정신 잃은 줄 알았더니 정신은 있었고 본인도 마법으로 공기를 만들면 되었다는걸 깨닫고 부끄러워한다(...). 공기로 가질을 행동가능하게 해준 뒤 다른 멤버들을 구하러 가다 쓰러질 뻔하지만 가질이 트라우사를 쓰러뜨려서 다행히도 별탈없이 구해진다.

1년 후 428화에서 가질과 함께 평의회에 소속되있음이 밝혀졌다. 반드시 그레이를 쓰려뜨려야 하는 가질과는 달리 정화 작업을 통해 반드시 구하겠다고 선언하는 대조적인 모습을 보인다.

2. 마법

입체문자-솔리드 스크립(立体文字(ソリッドスクリプト)).

문자를 입체화시켜서 의미를 실현시키는 마법. 예를 들면 「FIRE(火)」 라는 문자를 허공에 그리면 불을 발화시킬 수 있다.

3. 기술

FIRE : 불을 발화시키는 마법.
SILENT : 주위의 소리를 일순 사라지게 하는 마법. 이걸로 요마즈의 '轟' 을 상쇄했다.
IRON : 강철을 소환하는 마법. 만신창이가 된 가질의 회복을 위해 사용했다. 이걸로 가질 전용 힐러가 된 건가...[9]
HOLE : 깊은 구덩이를 만들어내는 마법. TVA에서 카인 히카루를 상대로 사용했다.
STORM : 폭풍을 불러 일으키는 마법. 역시 TVA에서 카인 히카루를 상대로 사용했다.
GUARD : 방어막을 만드는 마법. TVA에서 카와즈의 달걀 공격을 막는 데 사용했다.
METAL : IRON과 비슷한 철을 소환하는 마법. 페어리 테일 미인 콘테스트에서 선보였다.
OIL : 석유 비슷한 기름을 만들어내는 마법. TVA에서 사용했다.
AIR : 공기를 만들어내는 마법. 타르타로스 편에서 토라푸사의 물에 빠진 동료들을 도와주기 위해 사용했다.
THUNDER : 번개를 소환하는 마법.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에피소드인 일식 성령 때 사용했다.

----
  • [1] 작중에선 로메오 콘볼트와 동일 성우이다.
  • [2] 사실 처음에는 다른 여캐들 같은 S라인이었는데 뒤로 갈수록 슴가가 사라졌다. 안습...
  • [3] 이것이 본격화 된 횟수의 제목이 '바보 가질' 이었다. 오오 커플 오오 작가의 트위터에도 둘을 엮어서 그린 낙서가 자주 올라온다.
  • [4] 참고로 이때 연재분 마지막 부분에서는 루시의 나레이션 덕에 페어리 테일은 안 좋은 플래그를 몇 개 더 박았다.
  • [5] 여기서 중요한 것은 피가 흐르지 않고 있다는 점(다시 말해 생긴 지 한참 지났다는 뜻). 흉터가 단순한 상처보다 많은 의미를 지니는 것이 웬디셰리아의 부재를 의미하며 번역본이라 대사가 확실하진 않지만 루시들이 어딘가로 날아가버린 것일 수도 있다.
  • [6] 게다가 레비 또한 울티아의 능력으로 마력을 크게 높인 상태였다는 것. 책사 타입이지만 7년 전 S급 마도사 시험에 나갈 정도의 실력자였던 레비가 마력을 높이고도 저렇게 당하다니...
  • [7] 레비의 편지 내용을 보면 가질은 죽었다. 애니메이션 175화에서 나온다. '그 사람은 죽었다. 그 애도... 사랑했는데...' 라는 대사가 나왔으니...
  • [8] 정확히 말하자면 과거로 돌아간 것이지만.
  • [9] 사실 레비 는 강철뿐만 아니라 위의 fire마법으로 불도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에 드래곤 슬레이어들과의 태그 상성이 굉장히 좋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4 13:58:23
Processing time 0.1643 sec